▶ 2, 3세를 하늘 앞에 바쳐 드리지 못한 것이 안타깝다.
- 아버님이 타시던 헬기를 내가 팔 것이다.
▣ 20120930 참어머님 주관 특별집회
- 천력 8월 15일, (양 2012년 9월 30일) 오후 1시
- 천정궁 훈독회실
- 참석자 200여 명
* 어떻게 하면 신령과 진리로 부흥되는 초창기 교회로 돌아갈 것인가?
* 원리 말씀이 끊이지 않고 말씀을 듣고 축복을 받으려는 젊은이로 북적대는 교회.
* 유효원 협회장은 3년 6개월 동안 매일 16시간씩 원리 말씀을 전했다. 그렇게 힘들고 몸이 불편한데도 생명을 걸고 말씀을 전했던 그 시절과 같은 통일교회로 만들어야 한다.
* 새 식구가 늘어나는 교회, 생동감 넘치는 교회를 어떻게 만들까를 놓고 잠도 자지 못하고 고민하고 있다.
* 아버님이 펼치신 일들이 너무 광대한데 어떻게 계속해서 추진할 것인가를 놓고 많은 고민을 했다.
* 초창기 유효원 협회장이 열정적으로 강의하던 그때와 같은 통일교회를 만들고 싶다.
* 천복궁 교회에서 두 아들이 기적을 이루었다. 이제 거기에다 사랑과 심정, 성령을 불어넣을 것이다. 그래서 이제 우리 통일교회는 개척자의 정신으로 다시 돌아가는 것이다. 매일 원리 강의를 하고 부흥회를 실시해야 한다.
* 나는 선문대 이사장직을 사임할 것이다. 이제 나는 교회 일에 전념할 것이다.
* 2, 3세를 하늘 앞에 바쳐 드리지 못한 것이 안타깝다. 2만 명의 2세들이 세상으로 흘러갔다. 지금 일할 수 있는 2세가 100명뿐이다. 공직을 하고 있는 2세가 이것뿐이다. 정말 부끄러운 일이다.
그래서 내가 아버님께 양해를 구했다. 아버님이 타시던 헬기를 내가 팔 것이다. 그걸 팔아서 2세들을 수습하겠다고 했더니 아버님이 그렇게 하라고 하셨다. 아버님의 손때가 묻어 있는 헬기를 판다고 생각하니···. (눈물) 영구 보존하지 못하고 팔아야 하는 내 맘이 아팠다. 이 헬기를 팔아서 지도자를 양성하는 데 사용할 것이다.
* 그런 통일교를 만들기 위해 협회의 구조를 발표한다.
- 순회사 5명 발에 불이 나도록 돌아다녀라.
- 협회는 총무국, 전도국, 가정국, 영상홍보국, 대외협력국, 2세국, 카프국 7개국.
- 천복궁; 유정옥
- 중앙수련소는 폐지하고 각 교구에서 7일 수련, 청평에서 21, 40일 교육한다.
* 나는 얼마나 심각한지 잠을 이룰 수가 없다. 이제 70인데 20년을 더 버틸지 모르겠다. 할 일은 많고 일할 사람은 없고 정말 초조해진다.
* 말로만 사생결단하지 말고 실적을 거두어야 한다.
* 전도 안 하면 밥도 먹지 말라.
* 전도국장은 젊은이들 전도에 총력을 다하라. 40대 50대 연령의 전도를 맡아야 한다.
* 아무리 아버님이 만왕의 왕이라고 해도 백성이 없다면 그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이제 당당하게 아버님을 알리고 증거해야 한다. 아버님을 드러내는 것이 중요하다. 전도에만 총력을 다할 것이다.
* 여성연합 활동은 강화한다. 아벨여성유엔을 창설했다. 문난영 회장은 여성연합을 통해 전도에 총력을 다 하라.
* "사랑한다. 감사한다"라는 말을 매일 일어나면서 생활하면서 자면서 하라. 그러면 천운이 올 것이다.
* 2, 3세뿐만 아니라 평화대사의 자녀들과 세상의 자녀들도 장학금을 지급하여 키울 것이다.
1. 하늘땅의 자랑이요 인류의 자랑이요 당신의 사랑을 중심 삼고 바라던 소원의 결실체.
▣ 1992.2.9(일) 2세들이 세워야 할 전통. 한남동.
- 참부모님 탄신일. 축복 2세.
▶ 기도 가운데.
226-250 사랑하는 아버님, 오늘은 1992년 음력 1월 6일로서 이날은 참부모님의 탄신을 기념하는 날이 되겠습니다. 만 72세와 만 49세를 맞는 탄신일이옵니다.
당신의 축복의 은사로 말미암아 이 땅 위에 새로운 참부모님의 가정의 설정과 더불어 많은 축복가정들이 부모님의 권속 (한집에 거느리고 사는 식구)으로서 연결되어 한국과 일본 그리고 전 세계에 퍼져 있사오니 그들을 이 시간 기억하여 주시옵소서!
그 가정들을 중심 삼은 2세들이 태어나서 자라고 있습니다. 하늘의 새로운 나라를 위해서 책임 소명을 맡은 천의에 따라 이들은 하늘땅의 자랑이요 인류의 자랑이요 당신의 사랑을 중심 삼고 바라던 소원의 결실체인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옵니다.
이제 세우신 이 혈족들이 연합하여 새로운 나라, 통일된 나라를 찾아 조국광복을 위한 수고의 싸움 노정에 서 있사오니 아버지여, 소원의 행로 위에 서 있는 그들의 책임 소임 위에 당신의 승리의 영광이 깃들게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2. 세상과 타협해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種子가 달라야 돼요.
▣ 1992.2.9(일) 2세들이 세워야 할 전통. 한남동.
- 참부모님 탄신일 경배식 후 축복 2세에게 내리신 말씀.
226-256 옛날 사탄 세계의 틀거리를 중심 삼고 접붙인 자리에서 새로 나온 가지가 뻗는 것입니다. 이 가지를 중심 삼고 옛날 가지는 잘라 버려야 돼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여러분들이 완전히 새로운 의식을 가져야 되는 것입니다. 역사적인 開明시대가 왔습니다. 微明(미명. 희미하게 밝음 うすあかり。 ほのかに明るい。) 시대를 맞이하여 하늘의 사랑을 중심 삼고 하늘의 생명과 하나님의 혈족을 중심 삼고 새로운 출발의 시대가 왔다는 것입니다. 그것을 자각해야 돼요. 그리고 여러분의 아들딸을 올바른 뜻 가운데서 길러야 되는 것입니다. 모든 사탄 세계의 흘러가는 물을 여러분이 막아야 돼요. 그걸 알아야 된다고요.
지금까지 세상 사람들이 살아온 것처럼 적당히 세상과 타협해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種子가 달라야 돼요.
▣ 1986.4.26(토) 말씀집 편찬의 중요성. 서울 낙원동 성화사.
- 2세 36가정 축복식(4월 12일)
144-281 축복가정 2세들과 새로 들어오는 젊은 층, 축복 대상자들은 뭐가 다르냐 이거예요. 여러분이 축복받게 될 때는 성주식이 필요하고 그 외에 전부 다 필요하다구요. 복잡하다구요. 그러나 축복가정 2세는 그런 성주식이 없습니다. 뿌리가 다르다는 거예요. 뿌리가. 여러분의 뿌리는 타락 세계의 뿌리지만 그들은 그렇지 않다는 거예요.
물론 사람은 다 같아 보이지만 역사가 다르고 배경이 다르다는 거예요. 출발이 다르기 때문에 과정도 달랐고 지금 현재 있는 입장도 다르고 미래에 갈 목적지도 다르다는 거예요. 목적지가 같다 하더라도 다르다는 거예요.
◑ 21세기 인류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 학생에게.
1. 참 가치관의 이념
"위하여 살라!"
"천주 주관 바라기 전에 자아 주관 완성하라!
2. 참부모 참스승 참주인의 3대 주체사상으로 무장.
3. 강인한 육체와 건전한 정신의 조화.
▣ 1995.8.27(일) 정의의 기수가 돼라. 효창운동장.
- 제2회 세계 한마당 체육대회.
271-149 21세기 인류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 학생 여러분!
본인은 생애를 두고 "위하여 살라!" "천주 주관 바라기 전에 자아 주관 완성하라! "는 참가치관의 이념으로 이제껏 세계 젊은이들을 지도해 왔습니다.
여러분은 참부모 참스승 참주인의 3대 주체사상으로 무장하여 참부모와 같이 강인한 육체와 건전한 정신의 조화로운 통일을 기필코 성취해 나가야 하겠습니다.
원리적으로 볼 때 온전한 인간은 정신과 육체가 하나님의 심정과 절대가치를 중심하여 통일적인 관계를 가지고 건강한 상태와 올바른 역할을 해야 합니다. 즉 아무리 건전한 정신을 가지고 있다 하더라도 건강한 육체를 갖지 못하면 온전한 사람이 못 되고 그와 반대로 건강한 肉體를 소유했어도 정신이 올바르지 못하면 사람의 구실을 못 합니다.
이러한 사실을 인식하고 여러분 모두는 몸과 마음이 올바른 통일을 성취해 나갈 수 있도록 끊임없이 정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4. 2세와 건국 정신
1) 통일교회 2세는 그런 건국 사상을 중심 삼고 어떤 어려움이 있더라도, 굶어 죽는 한이 있더라도 건국 사상을 중심 삼고 "하나님 만세" 하고 죽을 수 있어야 되는 것입니다.
▣ 1995.4.6(목) 브라질 새소망농장. 2차 40년 노정의 출발.
- 세계 지도자.
269-037 광야에 있어서 이스라엘 민족의 건국 사상을 2세들에게 교육해야 되는 것입니다. 통일교회 2세는 그런 건국 사상을 중심 삼고 어떤 어려움이 있더라도 굶어 죽는 한이 있더라도 건국 사상을 중심 삼고 "하나님 만세" 하고 죽을 수 있어야 되는 것입니다.
오야마다! 내가 무슨 말을 했나? 한번 말해 보라구. (1세들의 건국 정신을 어머니가 2세에게 철저하게 전달해 나가지 않으면 안 되는 책임이 있다는 말씀이셨습니다.) 지금부터 그것이 공식이에요.
2) 가나안 7족의 종이 되어서는 안 된다.
▣ 1995.5.1(월) 브라질 새 소망 농장. 건국 사상.
- 협회 창립 41주년 기념집회.
269-258 자, 이스라엘 민족 60만이 가나안 복지에 상륙해서 해야 할 것이 먹고사는 것이 문제가 아니에요. 건국입니다. 나라를 만들어야 된다는 전통적 건국 사상이 필요하다는 걸 몰랐다는 거예요.
제1세는 다 죽었어요. 지금 선생님 앞에 제1세들은 기독교 문명권입니다. 기독교 문명권은 다 죽었어요. 지금은 2세입니다. 통일교회는 2세예요. 기독교가 형님이라면 통일교회는 동생이라구요. 뜻을 배반한 건 광야에서 다 독수리 밥이 되고 사탄 밥이 되는 것입니다. 그래 가지고 기독교는 망했어요. 40년 동안 광야 노정을 지내 승리해 가지고 이 지구성에 상륙했다는 걸 알아야 됩니다. 세상에 바랄 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269-289 2세가 앞장서는 거예요. 그래서 2차 40년, 2세 시대가 왔다 하는 걸 알아야 됩니다. 이들이 갖추어야 할 것은 뭐냐? 아무리 배가 고프고 거지 신세된 이스라엘 민족이 사막에서 40년 고생하다가 상륙했다 하더라도 가나안 7족의 종이 되어서는 안 되는 것입니다.
여자들이 문제예요. 가나안 복지에 60만 대중을 거느려 들어와 가지고 먹고사는 살림살이는 여자들이 해야 할 텐데 그 가나안 7족이 잘 사니까 몸 팔이 해 주고 바느질해 줘 가지고 밥을 얻어다가 남편과 아들딸을 먹이고 산 거라구요. 그게 고달프니까 무슨 생각을 하느냐 하면 여편네들이 말이에요, 가나안 7족의 아들딸하고 결혼하자 하면 그걸 좋아하고 거기에 물들어 갔다는 거예요. 결혼하면 안 된다는 거예요.
그들을 소회해야 되는데 거꾸로 소화당했기 때문에 건국 사상이 틀려져 나갔다는 거예요. 그럼으로 말미암아 예수가 죽게 됐고 예수가 죽음으로 이스라엘 나라가 지금 비참한 나라로서 떨어진 거라구요.
그러면 이스라엘 민족이 상륙한 다음에 그 2세들이 해야 할 것은 건국 사상을 철저히 해야 하는 것입니다. 개인은 가정을 위해서, 가정은 종족을 위해서, 종족은 민족을 위하는 이 사상입니다. 나중에는 세계와 하나님을 위하는 것입니다. 내 것은 가정의 것, 가정의 것은 종족의 것, 종족의 것은 민족의 것, 민족의 것은 세계의 것, 세계의 것은 하나님의 것, 하나님의 것은 내 것이 되는 거예요.
오늘을 기념하게 되면서 명기해야 될 문제는 우리는 현 지구성에 상륙한 제2이스라엘 민족이라는 것입니다. 이걸 확립해야 됩니다.
그래, 선생님은 개인적 가정의 왕이요, 종족적 왕이요, 민족, 국가, 세계, 천주의 왕이다 이거예요. 그런 왕을 모시고 상륙해 가지고 뚜렷한 자세를 갖추어야 되는 것입니다. 세계가 아무리 혼란돼도 그것이 치우치지 않고 주체성을 중심 삼고 중앙을 세워 가지고 모든 걸 수습할 수 있는 주체자들로서 등장해야 하는 것이 2세요, 세계적 판도에 에덴을 이룰 수 있는 주역들이다 하는 걸 알아야 됩니다. 그런 결심을 하겠어요?
269-281 건국 사상, 건국 사상이 필요한 때가 2세를 통해서 원하는 것입니다. 그 답을 확실히 알아야 돼요. 건국 사상, 건국 사상! 한번 해 봐요. 건 - 국 - 사 - 상. (건국 사상) 건국 사상. (건국 사상) 건국 사상. (건국 사상) 이렇게 하면 사탄 세계가 움찔할 거라구요.
자, 오늘 표어가 건국 사상이에요. 오늘 제목이 건국 사상입니다. 하나님을 중심 삼은 하나의 세계를 창건하는 건국 사상에 불타야 되겠다는 것입니다. 아낙네나 남편이나 할아버지 할머니 아들딸 손자 전부가, 일가가 그래야 된다, 집안이 그래야 된다는 것입니다. 왜 그러냐 하면 가정이 국가 형성이요, 세계 형성의 단위가 되니까.
사탄 세계의 정신이 아니고 하늘 세계의 새로운 전통적 정신을 우리 가정이 세워 가지고 절대시하고 그러한 애국자의 가정 결합체가 되지 않으면 안 된다 하는 것을 이 시간 결의하면 2차 40년 출발을 당당히 틀림없이 출발하는 거예요.
가정이 기관차입니다. 기관차. 그래서 터널을 지나고 목적지에 달려가게 되면 꽁무니에 달렸던 여러분 나라와 세계는 자동적으로 천국에 도착되는 것입니다. 아멘! 그러면 기관차 되는 가정과 그 나라를 대표해서 달리겠다고 결심하는 사람은 이 자리에서 쌍수를 들어 하나님 앞에 맹세! 일어서자구요. 알어서 만세, 만세, 만세! God Bless You. 기도하고 마쳐요.
3) 2세가 상륙하는 것은 나라를 찾기 위한 거라구요.
▣ 1994.4.2(토) 중앙연수원. 참부모와 중생.
- 일본 여성 특별 수련. 일본어.
259-165 이스라엘 민족이 광야에서 40년 동안 탕감한 것과 마찬가지로 40년의 세계적인 탕감을 하고 상륙하는 데는 세계 지구성에 상륙하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2세라구요. 2세. 2세가 상륙하는 것은 나라를 찾기 위한 거라구요. 나라. 나라를 찾기 위해서 상륙한 것이기 때문에 말이에요, 2세들은 건국 정신을 갖지 않으면 안 됩니다.
4) 우리도 역시 건국 사상을 찾지 않으면 잃어버리게 될 때는 앞으로의 통일교회 후손들은 비참하게 된다.
▣ 1995.1.8(일) 제주국제연수원. 건국 사상을 확립하자.
- 세계 선교사 수련회.
267-189 선생님이 한마디하겠는데 이제 우리 통일교회는 나라가 필요하다 하는 것을 여러분들 들었다구요. 이스라엘 민족이 40년 광야 노정을 거쳐서 가나안 복귀를 해 가지고 할 일은 건국 사상, 건국 사상에 철저해 가지고 환경적 가나안 7족 앞에 영향을 받지 않고 도리어 영향을 주어야 할 그러한 책임을 못함으로 말미암아 이스라엘 민족사는 비참하게 되었습니다. 나라를 세울 수 있는 전통사상이 전부 다 무너졌기 때문에 이스라엘 역사는 비참하게 된 것입니다.
* 여러분이 알아야 할 것은 하나님과 사탄은 같이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이스라엘 민족은 상륙하고 보니 거지 중에 상거지입니다. 40년 동안 입을 것을 입지 못하고 메추리와 만나만 먹었는데 그것도 끊어지니까 비참한 생활로 떨어지게 됐다는 것입니다. 그래 가지고 가나안 7족에 영향을 주어야 할 텐데 가나안 7족의 사상에 물든 것입니다.
가나안 7족은 농장을 갖고 있고 집을 갖고 있고 모든 생활이 풍부했지만 이스라엘 민족은 거지와 같았습니다. 그러니까 이스라엘 어머니들이 그 집에 가서 일을 해 주고 혹은 밥을 얻어다가 자기 생활 대책을 취한 것입니다. 이런 과정에서 아무리 어렵더라도 하늘을 중심 삼아 가지고 이스라엘 민족이 이 민족 위에 서 가지고 리드해야 되는 것입니다.
어떠한 어려움이 있더라도 그 안에 들어가서는 안 된다는 것을 부모들이 가르쳐 주어야 되는 것입니다. 그걸 가르쳐 주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모세의 어머니가 모세의 유모로 바로 궁전에 들어가 가지고 "너는 이스라엘 민족이기 때문에 애급 민족과 다르다" 해서 가르쳐 줘 가지고 모세를 민족의 지도자로 만든 거와 마찬가지로 가나안 7족 권내에 들어가서도 애급과 마찬가지입니다. 그 환경에 절대복종하지 않고 어머니들이 애기를 중심 삼고 모세 어머니가 모세를 길러 준 거와 마찬가지로 색다른 민족 편성을 할 수 있는 정신적 지주를 심어 줘야 되는 것입니다.
이스라엘 어머니들이 생활고가 어려움으로 말미암아 그 잘 사는 집에 시중해 주고 일해 주고 하니까 종과 같이 일하는 입장에 선 거예요. 그래 가지고 가나안 7족 아들딸이 자기 아들딸과 결혼할 수 있기를 전부 다 희망했다는 사실이 문제다 이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거꾸로 됐다는 것입니다.
이스라엘 민족을 중심 삼고 할례를 주고 그래야 할 텐데, 할례를 받아 가지고 이스라엘 민족 앞에 역으로 복귀해야 할 이스라엘 편에 이게 가담시켜야 할 텐데 반대로 결혼 문제를 중심 삼고 가나안 7족 앞에 끌려 들어가게 됐다 이거예요.
267-191 세계적 가나안 복귀 40년 노정을 우리가 전 세계 기독교를 대표한 성약시대의 통일교회 사람들이 가는 것입니다. 그래서 가나안 복귀한 입장인데 지구성이 가나안 땅입니다. 가나안 복귀한 것과 마찬가지인데 여기서 문제가 뭐냐 하면 앞으로 이스라엘이 나라를 이룰 수 있는 전통을 잃어버린 것을 탕감 복귀하는 것입니다.
전 세계 통일교인들은 생활이 어려운 단계에 있어요. 모든 활동이 지극히 비참한 자리에 떨어져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탄 세계보다도 낮은 급의 생활을 하는데 여기서 사탄 세계의 생활적 기반을 憧憬하고 사탄 세계의 습관화된 결혼관이라든가 이것을 절대 받아들여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이스라엘 민족이 건국 사상을 잃어버려 그릇되게 함으로 말미암아 이스라엘 민족의 비참사, 비참사를 넘긴 민족 대표가 된 것입니다. 그와 마찬가지로 우리도 역시 건국 사상을 찾지 않으면 잃어버리게 될 때는 앞으로의 통일교회 후손들은 비참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알아야 할 것은 사탄 세계에 제아무리 건국 정신이 강하다 하더라도 그 강한 정신을 가진 나라보다도 우리는 위에 서야 되는 것입니다. 사탄 세계보다 높지 않으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런 전통을 어떻게 사탄 세계에서 분립시키느냐 하는 문제가 나라를 만드는 문제입니다. 그 나라를 만들면 사탄 세계에 잘사는 나라 사람들이 우리를 본받아 따라오지 않으면 안 될 수 있게끔 만듦으로 말미암아 새로운 세계사적 건국 사상을 확립해야 할 것이 우리의 책임인 것을 알아야 됩니다.
이스라엘 민족이 가나안 복지에 가기 위해서 모세를 중심 삼아 가지고 광야에 나오게 될 때 애급에서 잘살던 것을 다 포기하고 가나안 이상의 나라를 위해서 나섰던 거와 마찬가지로 통일교회도 자기 정착한 나라의 행복한 길을 다 포기하고 새로운 나라 건국 사상에 입각할 수 있는 제2 사탄 세계를 추월한 국민사상을 가지고 건국 사상에 불타야 한다는 것을 알아야 됩니다. 그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5) 건국 정신에 철저하지 않으면 안 된다.
▣ 1994.3.17(목) 중앙수련원. 탕감복귀의 고개를 넘자.
- 일본 여성 수련. 일본어 번역.
258-123 여자의 마음, 빨간 하트의 심정은 하나님 나라의 건국 정신입니다. 나라를 잃어버린 부모는 안 됩니다. 건국 정신에 철저하지 않으면 안 된다구요. 알았어요? 다시 한번 외쳐 보라구요. 건국 정신에 철저하지 않으면 안 된다! (건국 정신에 철저하지 않으면 안 된다!) 정말이에요? 목소리가 좋다구요. 그 목소리는 듣기가 나쁘지 않다는 거예요. 그건 정말입니다.
전철을 타도 그냥 타는 것이 아니라구요. 그것을 생각하면서, 그날을 기다리면서 자기도 모르게 기가 빠진 것처럼 입이 미친듯이 그렇게 말하게끔 되어야 하는 거예요. "건국 정신, 건국 정신···." 이렇게 혼잣말처럼 자기도 모르게 되뇌는 그런 입장이 되지 않으면 여자는 잘못을 범하기 쉽다구요.
이스라엘 민족이 상륙했을 때 여자들이 잘못함으로 이스라엘 민족에 파괴 상황이 초래되었다는 사실을 우리는 역사를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알았어요? 우리는 또다시 그런 전철을 밟지 않겠다 하는 것이 지지자들, 깨어난 자들이 결의해야 할 내용입니다. 알았어요?
건국 정신, 만민은 그것을 바란다구요. 그것을 위해 피를 흘리고···. 천국 건설을 위한 애국이라는 개념은 역사상에 없었습니다. 할머니, 알았어요? 나이가 들어서 힘이 없는데 어떻게 합니까?
자기의 젊은 시절을 다 보냈기 때문에 살아 있을 때 자기 딸, 자기 손녀를 안고 눈물을 흘리며 가르치라는 거예요. 죽는 자리에서 유언하지 말고 살아 있으면서 가르치고 유언할 것이 없게끔 하겠다는 생각으로 밤낮 쉬지 않고 한걸음 한걸음 전진하는 할머니 할아버지, 결혼한 여자가 되기를 바라는 것이 선생님의 마음입니다.
그렇게 해서 후세를 중심으로 헤서라도 틀림없이 그것을 세우지 않으면 해와의 잘못을 되돌릴 길이 없다는 거예요. 그렇잖아요? 이는 논리적으로 부정할 수 없는 결론입니다.
죄의 주식회사라고 표현했지요? 근원적인 잘못을 여자가 저질렀습니다. 여자의 잘못으로 이어지는 역사가 전체의 3분의 2 이상이라구요. 남자는 여자에 의해서 끌려간다구요.
6) 2세 시대에 와서 조국광복을 위해서 강하고 담대해야 됩니다.
▣ 1993.10.17(일) 참부모와 중생 3. 본부교회.
251-194 하나님이 여호수아와 갈렙을 불러 놓고 하는 말이 "강하고 담대해라"였습니다. 강하지도 담대하지 못한 1세는 망했다는 것을 알아야 됩니다. 그러면 2세 시대에 와서 조국광복을 위해서 강하고 담대해야 됩니다. 건국 정신을 투입시켜야 되는 것입니다.
이스라엘 민족이 망한 전철을 망국지종의 역사를 우리가 아는 한 그 뒷발이 그 길을 갈 수 없습니다. 이걸 밟고 넘어가야 됩니다.
거지 떼거리가 돼 가지고 사막에서 40년 살다 들어와 보니 먹을 것이 어디에 있어요? 자기 아들딸이라도 구워서 삶아 먹고 싶은 판인데 들어와 보니 가나안 7족은 잘살고 있었다는 거예요. 목장이 있고 농장이 있고 집이 있다는 것입니다. 거기에 전부 다 눈이 뒤집어진 거예요. 아들이 울더라도 나라를 중심 삼고 제물 삼아 바칠 수 있고 애기 고기를 뜯어먹더라도 살아남아서 건국 사상을 심어 놓았어야 됩니다.
그런데 그 어머니들이 가나안 7족과···. 여자가 잘못한 것입니다. 모세의 어머니가 애급 궁중에서 모세를 기르던 것과 마찬가지로 가나안 땅에서 모세 이상 철두철미하게 아들딸을 품고 교육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후손을 길러 가지고 "너는 이스라엘 피를 받았기 때문에 이스라엘 나라를 찾아가야 된다"는 것을 교육했어야 됩니다.
밤이나 낮이나 비통한 생활을 하면서 눈물을 흘리면서 얻어다 먹더라도 "이 밥을 먹지만 할 수 없이 먹는 것이다. 이것은 전부 다 인연 없는 밥을 먹는 것이다"라고 하면서 그런 교육을 했어야 되는 것입니다.
축복가정들이 거지새끼들, 도적놈의 새끼가 돠 됐어요. 그런 결의를 다짐해야 할 때가 왔습니다.
251-226 여러분의 신앙이 얼마만큼 크느냐에 따라서 달라진다구요. 절대신앙을 가지고 나가는 데는 파죽지세로써 승리할 수 있지만 희미하게 따르면 이것이 수평선으로 되어서 오랜 기간에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것을 아시는 하나님께서는 여호수아와 갈렙을 대해서 "당하고 담대하라" 한 것입니다.
단시일 내에 건국이념을 완성하려는 하나님이 욕망을 가지고 그렇게 충고하지 않을 수 없었던 사정을 오늘날 여러분은 알아야 된다는 것입니다.
강하고 담대하라, 한번 해 봐요. 강하고 담대하라! 여호수아, 갈렙이 문제가 아닙니다. 하나님 같이 강하고 담대해야 됩니다. 남북통일은 그러한 신념을 바쳐서 이루겠다고 해야 됩니다.
* 주저하지 말라구요. 어영부영하는 태도를 가져서는 안 됩니다. 태풍지세로써 밤이나 낮이나 그 모양은 빛나는 다이아몬드처럼 되어야 합니다. 색깔의 변함이 없는 것이요, 굳음에 변함이 없는 것입니다.
7) 건국을 시작하는 데는 어디서부터? 여러분의 가정을 중심 삼고 나라와 세계에 대한 창조 이상이 실현되는 것입니다.
▣ 1994.8.21(일) 축복가정 2세가 가야 할 길. 코디악.
- 해양수련.
263-116 건국을 시작하는 데는 어디서부터? 교회라는 말을 생각하지 말라 이거예요. 여러분의 가정을 중심 삼고 나라와 세계에 대한 창조 이상이 실현되는 것입니다.
하나의 방향입니다. 남자가 가는 방향, 부부가 가는 방향, 자녀가 가는 방향이 하나입니다. 가정이 가는 방향, 종족이 가는 방향이 하나예요. 종족이 가는 방향, 민족이 가는 방향이 하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개인은 가정을 위해 희생해야 됩니다. 맞는 말이에요, 안 맞는 말이에요? 가정은 종족을 위해 희생하라는 것입니다. 무엇으로? 참사랑을 중심 삼고, 참사랑을 중심 삼고 직행할 수 있는 것입니다.
'진' 카테고리의 다른 글
monkeypod - 뿌리와 트렁크가 하나가 돼서 몸체가 커지는 거야. 그래서 많은 가지를 기르고 열매를 맺고 꽃을 피워. (0) | 2024.06.27 |
---|---|
사랑하는 천일국의 전 세계에 2세, 3세 젊은 청년들아! 너희들은 참부모의 아들딸이다. (0) | 2024.06.26 |
우리는 이 세상에서 보석과 같은 존재이다. 그런 자부심을 가지고 있는가? (0) | 2024.06.26 |
올리브나무 - 참부모님을 중심 삼고 건강하고 튼튼한 뿌리를 내려야 된다. (0) | 2024.06.26 |
인간의 힘으로는 限界에 到達했습니다. (0) | 2024.05.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