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98.6.11(목) 가정과 세계 평화. 뉴욕 월돌프 아스토리아호텔.
- 1998세계문화체육대전 개막 연설.
294-061 그러면 참된 행복의 본질을 무엇인가요? 하나님은 무엇으로 인간을 참행복하게 해 주려 했을까요?
294-062 하나님은 참사랑의 본체이십니다. 하나님은 참사랑의 이상 때문에 무한히 투입하시면서 창조를 하셨습니다. 참사랑은 혼자서 독자적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주체와 대상 관계를 통해서 성취할 수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사랑을 이루고 체휼하기 위해서는 하나님도 주체 대상의 관계를 맺어야만 했습니다. 바로 그것이 참된 가정이었습니다.
하나님의 창조의 근본 목적은 참사랑과 그 대상인 참사람입니다. 절대자 하나님 앞에 인간이 어떻게 그의 상대적인 자리에 설 수 있겠습니까? 노력이나 외적인 조건으로 되는 것이 아닙니다. 오직 참사랑의 인연으로만 가능한 것입니다. 주체와 대상이 온전한 참사랑의 인연을 맺으면 단번에 서로 동위권 동참권 상속권을 갖게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참사랑의 동기에 의하여 그의 대상으로 지음받은 인간에게 있어서 제일 귀한 것은 참사랑을 중심한 참가정을 이루는 것입니다.
참사랑은 인간을 참행복하게 하는 근본입니다. 참사랑 안에 무한한 기쁨이 있고 무한한 자유가 있습니다. 참사랑 안에서 영원한 조화가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무형의 주체이시요, 인간은 유형의 실체 대상입니다. 하나님은 인간의 참사랑의 주체요 참생명의 주체요 참이상의 주체입니다. 따라서 인간은 참사랑의 대상이요 참생명과 참이상의 대상이 됩니다. 하나님은 창조주 아버지이시고 인간은 참사랑으로 한 몸 되는 그의 자녀로 지음받았습니다.
본래 참사람은 마음과 몸이 언제나 하나님의 참사랑에 하나되고 취하여 기쁘게 살아가게 되어 있었습니다. 하나님은 참사랑으로 행복해하는 참된 가정을 보시고 당신도 무한한 기쁨을 느낌과 동시에 동거하려고 인간을 창조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참사랑으로 인간과 조화 일체를 이루시려 했던 것입니다. 그런데 인간 조상은 타락하고 말았습니다.
294-063 모든 피조물은 사랑의 법도를 따라 창조되었고 또 존재하고 있는 것입니다. 인간의 완성도 지식이나 권력 혹은 재력에 의해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참사랑에 의해서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즉 참사람은 참사랑의 경험을 통해 하나님의 근본적인 참사랑을 닮은 인격으로 완성하게 되어 있는 것입니다.
* 참사람만이 심신의 이상적인 관계를 영원히 이룰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참사랑이 심신 통일 기지 위에 임하면 참사람은 참사랑의 문이 활짝 열리어 하나님과 우주의 참사랑과 공명하게 됩니다. 그렇게 된 참사람은 보고 듣고 느끼는 것이 참사랑 아닌 것이 없게 되고 자동적으로 무한 자유와 희열의 주인공이 되는 것입니다. 이때 참사람은 참사랑에 취하고 최고 예술적 정감 속에 살게 되어 있습니다.
* 이렇게 되면 하나님 앞에 온전한 대상체가 되어 하나님을 닮게 되고 그의 참사랑을 상속받게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느끼는 것을 그대로 느끼고 하나님이 좋아하는 것을 그대로 좋아하게 됩니다.
인간에게 있어서 가장 거룩하고 귀한 것이 참사랑입니다. 참사랑은 자기 혼자만으로 생기지 않습니다. 참사랑은 상대를 위해서 주고 또 주고 준 것을 다 잊고 또 주고 베풀면서 하나되자 하는 것입니다. 그런고로 참사랑은 모든 것을 다 품게 됩니다.
참사랑은 나 개인의 소유일 수만은 없습니다. 참사랑은 상속받고 나면 나의 것인 동시에 만민의 것이며 우주 공유의 것입니다. 하나님의 소망은 참사랑을 인간과 더불어 이루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당신의 아들딸이요 최고 최귀의 피조물인 인간과 심정 세계에서 참사랑의 희열과 행복을 영원히 같이하고 싶어하십니다.
204-065 참사랑의 세계에서는 해결하지 못할 문제가 없습니다. 참사랑의 세계는 곧 환희와 이상이 충만한 자유와 평화와 행복의 세계입니다. 참사랑의 동위권 동참권 상속권에 의해서 기쁨과 행복이 무한히 그리고 영원히 확산되는 세계가 됩니다. 오늘 세계 인류가 안고 있는 난문제들은 참사랑의 완성으로써만 근본적인 해결이 가능한 것입니다.
인간은 성장기간을 통하여 하나님의 참사랑을 단계적으로 체득하면서 성숙하게 되어 있습니다. 참사랑에 의하여 태어난 인간은 참부모의 사랑, 참형제의 사랑, 참부부의 사랑, 참자녀의 사랑을 순차적으로 체득하면서 완성하는 것입니다.
개체를 두고 보면 마음과 몸이 하나되는 데서 참된 사랑이 나오게 됩니다. 그다음 심신일체된 완성된 남녀가 참된 부부의 참사랑을 하고 그다음 그들이 참된 하나님의 참사랑과 연결해서 자녀를 참되게 사랑할 수 있는 참된 부모가 되어야 되는 것입니다.
부부의 마음 몸 가운데 하나님의 참사랑이 임하고 그 참된 부부가 하나되어 아들딸을 낳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래야 완전한 이상적 가정이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부모의 참사랑, 형제의 참사랑, 부부의 참사랑, 자녀의 참사랑 이렇게 4대 사랑을 완성하고 4대 심정을 체휼할 수 있는 최소 단위가 참된 가정입니다.
고로 참가정은 인간의 참사랑과 참행복의 터전이요 참생명과 참혈통이 싹트는 곳이 됩니다. 따라서 참가정은 인간이 창조 본연의 참사랑과 참인격을 길러내는 수련소요 암사랑의 학교입니다.
이와 같은 참사랑의 참가정은 인류의 소원인 동시에 하나님의 창조 목적의 근본이 됩니다. 이 참가정에서 배출되는 참사랑의 참인격에 의하여서만이 참된 사회 국가 세계의 완성이 있으며 모든 환경권의 창조 이상이 구현될 수 있는 것입니다.
* 참된 가정 천국이 이루어지면 지상천국이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참된 가정 천국에서 교육되고 완성된 참사랑의 인격은 타의 행복을 저해하거나 환경과 부조화를 이루지 않습니다. 언제나 위하는 참사랑으로 조화 일체를 이루는 참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남자는 하나님의 양성 성품을, 여자는 하나님의 음성 성품을 대표한 주체와 대상입니다. 하나님의 창조 이념은 양성의 중화체로 계시는 하나님의 성상을 이성으로 분립해다가 다시 하나님의 본성상을 닮은 모습으로 합성 일체화하는 것입니다.
참부부는 하나님의 이성을 각각 대표했으며 하늘과 땅을 대표한 입장에서 서로 조화 일체를 이루기 위해 태어났습니다. 즉 남자나 여자나 본래 자기를 위하여 자기중심적으로 살도록 창조된 것이 아니라 상대를 위하여 존재하도록 창조되었다는 말입니다. 참부부는 각각 상대를 위하여 태어났음을 확실히 알아야 합니다.
* 참사랑은 반드시 상대적 기반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부부간의 참된 사랑은 자기 부부만을 위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창조 이상을 중심 삼은 참사랑이 됩니다. 절대적인 참사랑의 주인은 하나님입니다. 하나님의 참사랑으로 자기 상대와 하나되고자 할 때 절대적인 하나님의 참사랑이 임재하는 것입니다.
294-068 인류에게 가장 시급히 필요한 것은 참부모에 의한 참사랑의 혁명입니다. 근본적인 변혁 없이 인류의 행복이나 평화로운 세계는 바랄 수 없습니다. 오늘의 문제들은 참부모가 중심이 된 참가정주의, 하나님의 참사랑주의에 의하여 정리되어야 합니다.
'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39회 협회 창립기념일 ▣ 1992.5.1(금) 벨베디아 - 사람이 타락했다는 것은 틀림없는 진리 (0) | 2025.01.15 |
---|---|
운명의 판결 ▣ 1970.4.20(월) 전본부교회 - 제2회 777 가정 축복 대상자 특별 수련. (0) | 2025.01.09 |
나의 뜻과 신념 1 ▣ 1969.2.2(일) 전본부교회. (2) | 2024.12.20 |
세계 평화로 가는 길 ▣ 1991.8.28(수) 리틀엔젤스 예술회관 - 세계평화연합 창설 대회. (0) | 2024.12.18 |
하나님의 뜻과 미국 ▣ 평화경 1334. 1976.9.18. 워싱턴, D.C. Washington Monument Plaza. (3) | 2024.12.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