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섭리노정

한민족 선민 대서사시

◑ 202411.8(금) 천정궁 일송정 계단. 참어머님

* 잘 왔어. 한민족 선민 대서사시 공부 잘 했나? 과거 일본이 많이 잘못했지? 그러나 문제는 현재다. 

* 섭리역사에 있어서 내가 뭐라고 얘기했나? 지금이 나와 함께하는 너희들은 황금기에 살고 있다 했어.

섭리역사, 인류역사 6천 년 만에 참부모로 말미암아 창조주 하늘부모님의 꿈을 지상에 이루어 드릴 수 있는 환경권을 만들었어. 누가? 왕엄마. 

창조주 하늘부모님의 꿈은 지상에 참부모와 함께 세계 인류를 자녀로 품고 싶으신 거야.

 * 일본 인구가 얼마인가? 1억 2천 중에 참부모를 모르는 사람이 너무 많다.  지금 현재 상황은 참부모를 모르는 사람들과 나라들이 너무 많아. 

소련하고 우크라이나 전쟁 또 이스라엘 중동전쟁 또 각 나라 간에 하나가 되지 못하는 전쟁들이 많이 세계 도처에서 많이 일어나고 있어.  그러나 인류는 평화 세계를 원하고 있어. 방법은 하나. 하늘부모님을 모시는 운동, 참부모를 모시는 길만이 인류가 하나될 수 있고 세계 평화가 올 수 있다. 

* 여기에서 너희들의 역활이 중요해. 참부모, 독생녀 참어머니와 하나되는 길이 평화로운 미래가 있게 되는 거다 하고 얘기해야 돼. 그렇게 할 거지? 믿을게. 

* 일본은 가정연합을 핍박하고 있다. 빨리 고쳐야 한다. 열심히 하라.  

 

◑ 대한민국의 역사

 

▶ 구석기 시대

▶ 신석기 시대

▶ 고조선 시대:

 

▷ 단군조선 ?~기원전 194년

* 단군 檀君, 檀君王儉: 고조선의 國租

* 고조선의 건국이념 "弘益人間"

* 기원전 2333년경 백악산의 아사달 또는 평양에 도읍을 두고, 조선을 건국하여 1000년 동안 다스렸다고 전해진다.

* 단군의 뒤를 이어 기자 箕子가 조선을 다스렸다고 한다. 학계에서는 인정하지 않고 있다.

* 단군은 왕위에서 물러난 이후 아사달의 산신이 되었다고 한다.

* 단군의 출생과 생애에 대해 삼국유사는 환웅과 웅녀가 결혼하여 낳은 아들이 단군 왕검이라고 기록한다. 그는 평양성에 도읍을 정하고 조선이라고 하였다.

 

 

▷ 위만조선   (기원전 194년~기원전 108년) / 진辰 (기원전 4세기~기원전 2세기)

 

▶ 원삼국시대:  부여 / 옥저 /  동예          마한 / 진한 / 변한

▶ 삼국시대: 고구려 (기원전37~668) /  백제(기원전18~660) / 신라(기원전57~) / 가야(42~562)

 

▷ 高句麗

* 졸본에 기원전37~3 고구려 동명성왕 주몽이 건국 

* 국내성 (현 吉林省)3~427 고구려 2대 유리왕 22년, 서기 3년부터 장수왕 15년, 427년까지 고구려의 수도.

* 평양성 427~586

* 장안성 586~668

* 장수왕(394~491. 고구려 제20대 왕. 전임은 父王 광개토왕) 때 국호를 고려로 바꾸었으나 왕건의 고려와 구분하기 위해 고구려로 통칭.

 

▷ 백제

기원전18년 온조왕을 시조로 하여 하남 위례성(한강 하류)에 건국.  

* 54개의 부족국가 (지금의 경기도, 충청도, 전라도에 해당.) 

 

▷ 신라

* 기원전57년~935년

박혁거세 거서간 赫居世 居西干이 시조.(기원전 69년~4년, 제위 기원전 57년~4년)

* 국호를 서라벌이라 하였다.

 

▶ 남북국 시대  발해(698~926) / 통일신라(676~)

* 발해 건국  (698~926) 228년 15국왕

- 요遼나라 (916~1125, 거란족, 카라키탄, 대거란이란 의미)에 의해 망함

 

▶ 후삼국시대   태봉(901~918) / 후백제(892~936)  / 신라(~935)

 

▷ 태봉泰封 (후고구려) 

* 901년 궁예弓裔를 국왕으로 송악(개성)에 도읍삼아 건국.  

* 건국 직후 구구려 계승의식으로 국호를 고려라 하였다.

* 904년 국호를 마진으로 바꾸었다.

* 905년 철원으로 천도.

* 911년 국호를 태봉으로 바꾸었다.

* 불교의 미륵신앙.

* 918년 왕건의 易姓(나라의 왕조가 바뀜)革命으로 붕괴.

왕건은 역성혁명 후 고려로 환원하였다.

 

▷ 후백제

* 892년 신라 진성여왕 6년 백제 부흥운동을 시작으로 900년 견훤甄萱이 완산주(전주시)에 세운 나라.

* 국호는 백제이나 이전의 백제와 구분하기 위해 후백제로 통용.

* 936년 고려 군주 왕건의 공격으로 인해 46년만에 패망.

 

▷ 신라 마지막 왕 敬順王

* 경순왕 8년간 재위 927~935, 제56대 군주. 성은 김, 이름은 부傅, 시호는 경순이다.

* 신라 김씨 또는 계림 김씨 시조 대보공 김알지의 27대손,

* 고려의 세력에 의해 후백제를 견제. 친고려 정책.

* 927. 음력 11월 후백제 견훤이 신라의 수도 금성을 기습공격, 경애왕과 왕비를 자살 강요. 왕위를 김부에 계승.

935년 신라 천년 사직을 고려에 나라를 양도하고 고려 왕건의 딸 인정숙의공주를 아내로 맞이.

* 신랑 왕릉 중 유일하게 경주가 아닌 경기도 장단에 있다.

 

▶ 고려 918~1392

- 태조 왕건.

▶ 조선 1392~1897

▶ 대한제국 1897~1910

▶ 일제강점기 1910~1945 / 대한민국 임시정부 1919~1945 

▶ 대한민국 1948.8.15~ /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1948.9.9~

 

1948.5.10 남북 총선거가 북측에 의해 거부되자, 남한만 총선거를 치르게 되었다.

- 김구 등 일부 민족주의 인사들은 남한만의 단독 선거 불참을 선언하였다.  

- 제주도에서는 단독 선거를 반대하는 4.3 발생  

- 여수 주둔 국방군에서는 제주도 진압명령을 거부하는 여순사건이 발생했다.  

* 대한민국 정부수립 선포1948.8.15

* 조선 민주주의 인민 공화국 수립 1948.9.9

 

◑ 한민족 선민 대서사시 참어머님 말씀

- 일본 책임자 11월 6일(수) ~ 9일(토) 한민족 선민 대서사시

 

* 대서사시 Great  Epic (2024.6.11. 참어머님 처음으로 한민족 대서사시에 대해 말씀하심)

- 국가나 민족의 역사적 사건과 관련된 신화나 전설 또는 영웅적 사적 등을 시간의 연쇄에 따라 나열한 문학 양식. 

- 역사적 사실 + 신화적 상상력의 그림. 음악. 공연. 

 

* 한민족 선민 대서사시

- 회화 13점  (13개 대주제와 62개 소주제로 구성)  큰 작품 2점은 3미터*5미터. 작은 작품 11점은 3미터*3.6미터

- 12 대주제: 천지인 참부모님을 모시기 위한 섭리와 13 대주제 하늘부모님을 모시는 신통일 세계, 이 두 점이 하이라이트이다. 

- 찬양 뮤지컬 4막

 

▶ 천일국 시대는 새 역사이다. 천일국 경전은 참부모론, 이것이 한민족 선민 대서사시에 드러난다. 2024.8.2. 천정궁 조회.

 

하늘이 독생녀를 탄생시킨 선민으로서 걸어 나온 역사적인 사실, 진실을 애기한 것이다. 2024.9.30. 천정궁 조회. 

 

한민족 선민 대 서사시 교육하라. 2024.8.2. 2024.9.11

 

한민족 대 서사시 대 국민 홍보하라. 2024.9.16. 

 

신한국협회를 통해서 (홍보 교육 책자를) 뿌려라. 2024.9.20.

 

경상도 전라도 충청도 서울 경기도 책임자는 교육받아라. 2024.9.24.25. 

 

하늘부모님이 한민족을 선택했다. 이스라엘 민족이 예수님을 십자가에 죽였기 때문에 독생녀가 이스라엘에 올 수는 없다. 그래서 한민족 선민 대서사시를 만들어 보여주어야겠다고 생각했다. 하나님이 함께한 민족임을 보여 줘야겠다는 것이다. 예수님 때보다 하나님이 함께했다는 증거가 많이 있다. 2024.9.11. 천정궁. 조회. 

 

유대 민족을 통해서 예수님이 왔고 기독교를 통해 예수님의 전통이 내려왔고 예수님이 다시 와서 어린양잔치를 한다 했다. 그래서 독생녀가 탄생되어야 하는 것이다. 이것을 세상에 알려야 하니까, 기독교단이 알아야 하니까 한민족 선민 대서사시를 만든 것이다. 2024.9.9. 천정궁 조회. 

 

하늘부모님을 모실 수 있는 천원궁 천일성전 입궁을 내년(2025년. 4월 13일. 천력 3월 16일)에 하게 된다. 이미 이 나라는 하늘부모님의 종주국이 되어야 하는데 아직, 인류 역사 6천 년  만에 처음 있는 황금기, 과거도 없었고 미래도 없을 참어머니가 오직 지상에 있는 동안만 황금기이다. 여러분이 "역량이 부족하다, 힘이 없다, 자신이 없다" 그래서 되겠는가. 그래서 한민족 선민 대서사시를 만들려고 하는 것이다. 이 민족이 하나님이 선택한 선민이었다. 선민이다. 선민의 책임은 독생자를 탄생시킨 이스라엘과 같아져서는 안 된다. 섭리의 완성을 가져오는 독생녀를 이 민족이, 정치인들이 받아들이면 지금 일어나고 있는 난문제, 북한 관계, 저출산 문제 해결이 된다. 이 민족이 선민이라는 것을 알아야 되고 알게 해 주어야 된다. 2024.9.14. 천정궁 조회.   

 

결론은 독생녀 참어머니와 하나되지 못하면 천국에 못 들어가! 그걸 알아야 된다. 

 

섭리역사에 있어서 마지막이야! 마지막! 앞으로는 이 순간은 다시없어! 그만큼 무게가 있어요. 섭리는 이루어져. 내가 있으니까. 그러나 문제는 여러분들이다. 섭리를 따라온 여러분들의 말로가 모세같이 되면 안 되잖아요. 2024.6.27. 천정궁 조회. 

 

참부모의 꿈은 지상에 승리한 참부모와 함께하는 것이다. 

- 한민족 선민 대서사시를 하는 이유는 하나님은 타락한 인간을 믿을 수 없고, 하나님은 시작과 끝이 같으시기 때문에 반드시 성공해야 된다. 그래서 하늘부모님은 아시아의 해 뜨는 나라를 선택하여 선민으로 길러 나오면서 1943년 독생녀를 탄생시키셨다. 한민족 역사는 동방의 선민의 스토리이다. 

 

이스라엘 선민은 독생자를 탄생시켰지만 책임하지 못했다. 그래서 탕감을 치러야 했다. 유리고객, 6백만이 학살당했다. 인류의 참아버지를 죽음으로 내 몬 탕감이다. 얼마나 무서운가. 독생녀를 탄생시킨 한민족! 참부모에게서 축복받은 여러분들은 책임할 수 있어야 한다. 하늘부모님을 모신 선민 조국으로 하늘부모님을 모시는 교육 책임이 여러분에게 있다. 2024.9.6. 천정궁 조회. 

 

이 민족 이 나라가, 정치적 인물, 이 나라를 걱정하는 인물들이 하나님의 섭리를 알아야 된다. 하나님의 섭리를 아는 것은 이 민족은 하나님을 모셔야 된다. 

- 참부모의 말씀을 들어야 된다. 그렇지 않으면, 이 민족이 잘못된 판단을 한다는 말은 신통일 한국으로 가는 길이 늦어질 수 있다는 이야기이다. 그래서 사생결단으로 이 민족이 선민이라는 것, 초종교 운동을 통해 하늘부모님을 알고 창조주 하늘부모님을 모셔야 된다는 것을 알려줘야 한다. 2024.8.31. 천정궁 조회.. 

 

천일 성화를 보면, 한민족 선민 대서사시를 보라는 거다. 그렇게 연관이 되어 있다.  2024.9.18. 천정궁 조회. 

 

 

◑ 한민족 선민 참아버님 말씀 

 

▶ 일평생의 소원

- 한국 백성은 선민이 되어야 되겠다. 

 

▣ 1966.5.25(수) 하나님이 바라는 나라. 전주교회.

156-233 이래서 일평생 소원이 뭣이냐 하면 한국을 하나님의 조국으로 만들자는 것입니다. 한국 백성은 선민이 되어야 되겠다는 거예요. 제3이스라엘 선민을 만들자 이거예요. 안 되더라도 내가 만들겠다는 거예요. 안 되더라도 만들 자신이 있다 이겁니다. 괜찮아요?  

 

 한국이 제3이스라엘권을 차지하기 위해 무엇을 상속받아야 하느냐? 

- 십자가에 돌아가신 예수님의 심정을 계승하는 것이다. 

 

▣ 1970.4.6(월) 70년대를 맞은 우리의 결의. 전본부교회.

- 음력 3월 1일. 제11회 참자녀의 날. 2차식.

 

030-315 오늘날 한국이 제3이스라엘권을 차지하기 위해 무엇을 상속받아야 하느냐? 외적인 기독교의 전통을 상속받는 것이 문제가 아니라 내적인 기독교의 전통을 상속받아야 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내적인 기독교의 전통이란 어떤 것이냐? 이스라엘 민족으로부터 추방당하여 십자가에 돌아가신 그 예수님의 내면의 심정을 계승하는 것입니다. 이 민족 가운데 그럴 수 있는 참다운 아들딸이 없으면 한국은 제3이스라엘권을 차지할 수 없는 것입니다.

 

▶ 역사 과정에서 비참했던 민족으로 태어난 것을 한탄할 시대는 이미 지나갔다. 

 

▣ 1968.9.1(일) 복귀의 가정과 세계. 전본부교회.

021-056 외국에 널려 있는 수많은 영통인들은 앞으로 우리 한국에 매우 오고 싶어할 것입니다. 저 사람들도 자기 나라에서 한 만 마일이나 되는 이곳을 찾아왔는데 두 분이 오는 데 못해도 한 백만 원 이상의 여비가 들었을 것입니다.

 

이런 것을 생각하게 될 때 만일 이런 뜻이 외국에서 이루어졌으면 한국에서 갈 사람이 있겠습니까? 여러분, 생각해 보십시오. 저분들이 한 번만 왔다가 갈 것이 아니고 앞으로 또 안 올 수가 없습니다. 몇 해에 한 번, 진정으로 이 뜻을 알게 된다면 살아 있는 동안 3년에 한 번씩 안 오면 안 되게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앞으로 이런 세계가 되면 한국은 관광객으로 가득차게 될 것이고 그들을 위한 호텔만 지어도 먹고살 수 있는 때가 옵니다. 우스운 얘기가 아닙니다. 충분히 그럴 수 있는 얘기입니다.

 

이런 것을 볼 때 한국에 태어난 우리들은 지금까지 역사 과정에서 비참했던 민족으로 태어난 것을 한탄할 시대는 이미 지나갔습니다. 이러한 사실이 한국에서 벌어져 가지고 세계가 움직여 한국으로 들어오고 있다는 사실을 사람들은 모르고 있습니다. 

 

한스러운 나라라서 한국이요, 하나밖에 없는 나라라서 한국이라는 것이다.

 

▣ 1970.10.11(일) 통일의 무리. 전본부교회.

035-136 역사 가운데서 3번 이상 다른 민족을 침략했던 민족은 절대 여기에 들 수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침략하지 않은 민족을 찾아 나오시는 것입니다. 그런 것을 생각해 보면 한국은 거리가 가깝다는 겁니다. 한국을 놓고 보면 양면 형입니다. 한스러운 나라라서 한국이요, 하나밖에 없는 나라라서 한국이라는 것입니다.

 

고난과 수난의 고개를 넘고 넘어왔다.

 

▣  1997.3.10(월)  청평. 천성왕림궁전 기공식 때 말씀. 청평.

282-096 공자도 한민족이었습니다. 공자의 어머니가 한민족이었다는 거예요. 한문도 한민족이 만들었다고 역사가 증명하고 있다구요. 그런 역사적인 무엇이 있기 때문에 하나님이 이 한민족을 보호한 것입니다.

 

고난과 수난의 고개를 넘고 넘어왔습니다. 하나님 이상 고통을 겪어 왔기 때문에 역사의 고난을 탕감과 묶어 온 하나님은 한민족을 포기할 수 없습니다.

 

그러니까 미국이 40년간 한국을 욕심 내고 있습니다. 미국의 모든 것을 다 투입하더라도 한국을 지키지 않으면 안 되는 섭리관을 갖고 있는 나라가 미국입니다. 그렇게 되어 있는 거예요.

 
 
1. 한국이 하늘나라의 전통을 이어받았다. 

 

1) 장손

2) 족보

3) 조상 숭배 - 성묘. 3년상 

4) 백의민족

5) 절개

6) 동방예의지국

 

▣ 1991.11.3(일) 참된 여자들이 갈 길. 국제연수원.

- 축복가정부인 집회.

 

222-207 장자권 복귀, 부모 복귀, 그다음에? (왕권 복귀!) 아담이 어떤 자리냐 하면 아담이 장손이지요? 우리 한국 풍습이 그렇지 않아요? 장손은 나이가 어리더라도 삼촌들이 전부 다 모시지요? 제삿날이 되면 장손을 앞에 놓고 삼촌들이며 그 일족이 들러리로 뒤에 선다구요. 그거 보면 한국이 하늘나라의 전통을 이어받았어요.

 

이런 민족이 없어요. 족보를 중요시하잖아요, 그렇지요? 자기 조상을 숭배하는 데 있어서는 제일이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이 민족을 지금까지 하나님이 보호하사 백의민족의 전통이 꿋꿋이 남아져 있고 여자들에게 있어서는 자기의 절개를 제일로 지켜 나오는 동방예의지국의 팻말을 꽂기에 부족함이 없는 역사를 지녀 왔다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해야 돼요. 알겠어요?

 

▣ 1994.1.30(일) 본부교회. 참사랑은 모든 이상의 꽃.

253-323 사랑을 중심 삼고 1대조 할아버지는 과거를 대표한 것이기 때문에 하늘나라의 왕을 대표한 자리에 서는 것입니다. 하나님같이 모셔야 된다는 것입니다. 오늘날은 할아버지 할머니를 종 새끼, 똥개 새끼 취급하듯 하고 있습니다.

 

서양 사람은 종적인 개념이 없어요. 동양 사람은 종적인 개념을 갖고 있습니다. 이게 다 귀한 것입니다. 어디가 중심이냐? 종적인 것입니다. 그 대표적인 나라가 동방예의지국, 한국입니다. 한국의 전통문화입니다. 한국의 고유한 사상은 거룩한 사상입니다.

 

조상 숭배의 역사를 대표한 것이 한국 민족입니다. 한국 민족밖에 없는 것입니다. 원래는 부부끼리 존경어를 쓰는 거지요? 사대부의 가문에서는 천한 말을 쓰지 않는 것입니다. 그런 나라는 한국밖에 없습니다. 하늘법이 다 그렇다는 것입니다. 그 이상이라구요.

 

▣ 1994.5.2(월) 한남동. 신 체제 형성과 가정맹세.

260-163 동양 사상에는 반드시 밥을 담는 데는 아버지 밥, 어머니 밥, 형님 밥 이렇게 순서로 담게 되어 있지 자기 밥을 먼저 못 담게 되어 있습니다. 그것이 동양의 전통이기 이전에 하늘의 법도가 그래요. 그래서 알아야 돼요.

 

한국이 지금까지 역사적으로 5천 년 역사가 망하지 않은 것이 족보가 있습니다. 족보. 족보가 있었기 때문에 안 망했다는 것입니다.

 

여러분도 이제부터는 전부 다 어디어디, 앞으로 통일교회 전통을 중심 삼고 족보가 생겨난다구요. 여기에서 혈통을 더럽혀서 타락하면, 문제가 되면 빨간 줄을 금 쳐 가지고 앞으로 섬으로 가서 곤란한 생활해야 된다구요.   

 

▣ 1997.4.21(월) 한남동. 세계화 시대를 맞을 준비를 하라.

- 서울 목회자 집회.   

 

285-066 한국 민족이 동이족이라 해서 중국 문화, 한자, 갑골문자의 발음이 중세 한국 발음이기 때문에 글자 만들 것도 동이족이라 생각하는 거예요. 공자 같은 사람도 동쪽 나라를 흠모한 이유가 뭐냐 하면 동이족이라는 것입니다.

 

한문도 한국 사람이 지었다는 것이 역사적 고증을 통해서 점점점 커 가고 있습니다. 이렇게 볼 때 동이족이니까 활쏘기를 좋아했어요. 전쟁하면 언제나 이기기 때문에 평화를 추구해서 대륙을 버리고 이 반도로 왔어요. 

 

이 반도가 대룩 같이 전쟁을 해도 몇 년이 안 가요. 싸우려 해도 싸울 터전이 못 됩니다. 횡적으로 보면 몇 리예요? 이게 500리도 못 됩니다. 그러니까 싸울 수 있는 무대가 안 되고 기후도 좋고 반도니까 좋고 생성하는 만물들도 갖춰 있기 때문에, 살기 좋기 때문에 여기 와서 편안히 쉬기 위해서 와 있는 한민족으로 봐야 됩니다. 지형적으로 그래요.

 

싸움을 많이 해서 싸움을 싫어하는 것입니다. 싸워서 피를 흘리고 했으니까 전부 평회 민족으로서 그 과거는 잊어버리고 고요한 이 반도에서 평화를 추구하고 싸움을 싫어하는 정착지가 된 한민족의 역사적 배후라고 보게 됩니다. 한민족은 전쟁을 싫어하는 민족이 됐다는 것입니다. 그렇지만 활쏘기 하는 데  전부 명수입니다.

 

88 올림픽 때 1등 2등 3등도 어디서 누가 했어요? 한국이 했어요. 그것은 뭐냐 하면 정신적인 자세를 통일시키는 데에 우수한 민족입니다. 활 쏘는 자세, 몸과 마음에 잡념이 없어요.

 

* 또 도의적인 면에서 한민족을 보게 되면 지금까지 族譜가 있습니다. 그게 놀라운 것입니다. 족보는 놀라는 것입니다. 족보 가운데 중요시하는 것이 뭐냐 하면 장손입니다. 장손은 어떻게든 남겨 오기 위한 것입니다. 왕손계. 왕손 직계 전통을 이어받은 민족이라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백성이라 하게 된다면 왕손을 직계 장자권 외에 형제가 많은 형제들이 남은 친척들이 확대된 것이 백성입니다.

 

국민이 본래 원칙은 황족이라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아요? 그러니까 황족을 중심 삼고 전통적 풍속, 전통을 따른 습관성을 풍습으로 남겨서 나옴으로 말미암아 한민족은 전부 節槪를 존중시하는 것입니다. 도의적인 면에서 아무렇게나 잡스럽게 놀지 않아요.

 

또 왕족들이 기생집에 갈 수 없다는 거예요. 바람필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런 면에서 숭고한 東方禮儀之國이라는 이것은 절개를 존중시하는 것입니다. 특히 여자들이···.

 

이 민족이 932회나 침범을 받았지만 여자들이 절개를 지킬 수 있다는 것은 참, 하늘이 保護한 것입니다. 천륜의 천통, 본연의 핵의 자리에 설 수 있는 본성이 차원 높았기 때문에 그런 전통을 지킬 수 있다고 보는 것입니다.

 

왜정 때만 보더라도 40년 동안 압제 하에 있으면서도 별의별 짓 다 해 가지고 여자들 유린할 수 있었지만, 일본 사람하고 自進해서 結婚한 사람이 없습니다

 

환경적 여건에서 피치 못할 것이 있어서 식모라든가 아기 보든가 환경에서 할 수 없이 蹂躪당해서 결혼한 사람은 있지만 자원해서 결혼한 사람이 없습니다. 중국인 대해서도 그랬습니다.

 

 

▣ 1999.4.15(목) 국제연수원. 참어머님 중심한 말레이시아 참가정 세계화 전진대회 비디오 연결. 

300-325 한국이 조상한테 경배하고 성묘하는 법이 참 놀라워요. 집에 모셔 놓고 3년상을 지내는 게 참 놀랍다는 거예요. 조상은 후손이 도와주지 않으면 갈 길이 없어요.  

 

2. 한국말.

 

1) 한국은 정신적 선진국. 한국말을 배우는 것에 대해 자부심을 가져야 된다. 

 

▣ 1983.2.27(일) 나에 대하여 1. 벨베디아.

124-272 한국은 선진국가예요. 무슨 선진국가냐 하면 과학적 물질문명의 선진국가가 아니고 정신문명의 선진국가예요. 어때요? 어떤 것이 귀한 거예요? 물질문명의 선진국가의 말을 배우는 것이 필요해요, 정신문명의 선진국가의 말을 배우는 것이 필요해요? 미국은 후진국이에요. 그렇다구요. 그러나 한국은 그런 면에 있어서는 세계적인 선진국가예요.

 

그러니 한국말을 배우는 것에 대해 자부심을 가져야 돼요. 왜? 한국은 정신적 선진국이라는 거예요. 그래서 그런 세계의 두령이 레버런 문이라는 거예요. 이제 여러분들은 한국말 배우는 것을 자랑해야 돼요. 영어를 배우고 선진국가의 말을 배워 자랑하는 사람보다 더 자랑스럽게 생각해야 돼요. 그런 의미에서 서구의 축복받은 가정의 자녀들은 한국말을 해야 된다구요. 무슨 말을 해야 된다구요?

 

2) 한국을 몰라 가지고는 아시아를 모른다. 

 

▣ 1987.2.26(목) 이스트 가든. 한국말을 공부하라.

- 세계 지도자 회의.

 

161-289 앞으로 아시아와 연결하기 위해서는 한국말을 알아야 됩니다. 한국 사람을 몰라 가지고는 아시아를 모르다구요. 왜 그러냐 하면 소련이라든가 중공이라든가 일본 등 강국 사이에서 훈련되어 있기 때문에 모든 나라의 특징까지 전부 다 잘 안다 이거예요. 그러니 한국을 몰라 가지고는 아시아를 모른다는 말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여러분에게 한국말을 배우라고 하는 거에요. 한국이 조그만 나라라고 생각하지 말라구요. 지정학적 견지에서 보면 그렇듯 방대한 사상적 영향을 가지고 있어서 앞으로 경제 분야라든가 정치 세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어요. 배후에 그러한 기반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공부해 두면 좋습니다.

 

그래서 일본 사람들도 어렸을 때 한국말을 가르쳐 주면 잊어버리지 않아요. 한국말을 배우면 세계어를 다 배울 수 있기 때문에 세계적으로 통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한국말을 공부해야 되겠다구요.    

 

3) 하나님께서 주신 선물 중의 선물

 

▣ 1994.8.1(월) 이스트가든. 해양섭리 20주년 기념식

262-278 이놈의 자식들, 말 배우라는 데 안 배우고, 이 모양이라구. 내가 80이 다 되어 가지고 영어를 배운 것입니다. 이제 젊은이들은 핑계를 못 대요. 앞으로 한국말을 못 하는 사람은 한국에 들이지 않아요. 무슨 세계 대회를 할 때 못 오게 전부 다 철망을 칠 것입니다.

 

* 부모님의 정신과 부모님의 언어가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선생님 말씀집이 250집 이상이라구요. 거기에 엄청난 진리가 묻혀 있는데, 그것을 어떻게 파내서 갖느냐 이거예요. 그것을 갖는 힘이 제일입니다. 그거 필요해요, 안 필요해요? 어느 쪽이에요? 필요하다구요. 귀한 진리입니다.

 

통역을 하는 것을 보면 말이에요, 옛날에는 모르고 지났지만 이제 가만히 들어 보니까 엉터리예요. 한국말은 번역을 암만 해도 도달하지 못하는 내용이 얼마나 많은지 몰라요. 종교적 진리의 세계에 도달하기에는 외국어, 영어 가지고는 부족합니다.

 

* 언어가 달라 가지고는 앞으로 큰 사고라는 것입니다. 무슨 전쟁을 해서라도 이걸 통일시켜야 할 이런 과업이 남아 있다는 걸 알아야 됩니다.

 

하나님이 그런 위대한 언어를 한국 사람한테 주었다는 것이 놀라운 것입니다. 선물 중에 이 이상의 선물이 없다 이거예요. 그게 언어와 글입니다.

 

4) 이건 하늘이 준 언어. 

 

▣ 1995.3.31(금) 상파울루 교회. 기념일에 참석할 수 있는 자격자.

- 제36회 참부모의 날 경배식 후.

 

268-121 언어 통일을 원치 않는 녀석들은 때려죽이자' 이거예요. 이것은 원자재 소모요, 시간 소모라는 거예요. 책 한 권이 160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된다는 것이 얼마나 큰 소모냐구요. 낭비예요. 어느 누구도 이 상태로 계속되는 것을 바라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거 원하지 않아요. 여러분은 원해요?

 

앞으로 여러분 가정에서 3대만 축복을 받으면 각 나라, 12나라 사람 이상이 자기의 혈족으로 들어온다구요. 앞으로 무슨 언어를 쓸 거예요?

 

영국 놈, 일본 놈, 소련 놈, 중국 놈이 따로 말을 쓰는 것이 아닙니다. 전체 회의를 해 가지고 끝에는 참부모님의 말을 써야 된다는 것입니다. 통일 안 할 수 없는 거예요.

 

앞으로 언어가 통일 되면 부모가 한국말을 몰라 가지고는 자식에게 가르쳐 주지 못합니다. 선생님의 혈족도 3대서부터 세계적으로 축복을 해 주는 것입니다. 이 사위기대가 결정됐기 때문에, 모델이 되었기 때문에 세계로 확대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손자 시대에는 국제결혼을 많이 할 때이므로 그 시대에는 자기의 일족들이 선생님의 일족과 결혼하려면 한국말을 알아야 된다는 거예요. 한국말을 몰라 가지고는 결혼할 수 없는 것입니다. 아담 가정의 3대에서부터 이어 온 말은 아담 해와가 쓰던 말이지 다른 말이 될 수 없다는 것을 알아야 됩니다.

 

하늘나라의 황족이 되기 위해서는 언어를 부모들이 빨리 알아 가지고 자녀를 교육해야 됩니다. 말을 모르고서는 선생님의 일족과 사랑이 대상으로 묶을 수 있는 길이 없다는 것을 알고 이걸 서둘러야 되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참부모의 후손과 연결될 수 없어요.

 

복귀된 가정들의 가장 큰 소원은 참부모의 후손들과 연결되는 것입니다. 참부모의 후손들이 지상과 영계의 영원한 왕족이 되는 거예요. 

 

268-127 한국말을 가르쳐 주라구요. 어때요? 공부시키는데 가만히 둬 두고 공부시키는 것이 좋아요, 감옥을 만들고 수갑을 채워 가지고 밥 한 덩이만 먹여 주면서 아무것도 못하게 하고 굶게 해서라도 말을 빨리 배우게 하는 것이 좋아요? 어떤 것이 좋아요? 여러분은 어떤 걸 원해요?

 

* 이 문제만은 선교사가 뺨을 갈기더라도 불평을 안 해야 되겠어요. 불평하겠다는 사람, 손들어요. 이런다고 개인주의 침범, 개인주의 폭행! 할지 모르지만 아니에요. 자기를 위한 것입니다. 이걸 어떻게 하겠어요?

 

기합을 주고 매질을 해도 불평 안 하고 빨리 배우는 것이 좋아요, 불평 안 하고 못 배우는 것이 좋아요? 어떤 것을 원해요? 잘 대해 주고 한국말 가르쳐 주지  않는 것이 좋아요, 욕을 해서라도 한국말을 가르쳐 주는 것이 좋아요?

 

그러면 나는 빨리 배우겠다고 원하는 사람, 손들어 봐요. 다 약속했습니다. 이건 한국말을 배우는 것에 한해서 기합 주는 것을 말해요. 아무 때나 기합 주는 것이 아닙니다  

 

* 그리고 기합을 주니만큼 열심히 가르쳐야 돼요. 그들이 아파하는 이상 눈물을 흘리면서 가르쳐 줘야 됩니다. 알겠어요? 그것을 가르쳐 주면 자동적으로 통일이 됩니다. 교회는 염려하지 말라구요. 교회는 자연히 하나되는 거예요. 그것이 비결입니다.

 

268-129 한국말을 사랑으로 가르쳐 줌으로 말미암아 세계 통일의 기원이 벌어지는 것입니다. 전쟁, 싸움으로 말미암아 언어가 갈라졌기 때문에 사랑으로 언어 통일을 함으로 통일이 벌어지게 되어 있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탕감복귀라구요.

 

* 그래 놓고, 먼저 한국말을 배웠으면 그다음에는 일본말을 배우고 천사장 말까지 배우면 되는 것입니다. 한국말 일본말 영어만 하면 세계 어디 가든지 통일교회는 전부 다 자유자재로 능통할 것입니다.

 

영어나 일본말은 배워도 되고 안 배워도 돼요. 일본 사람이 한국말을 하고 미국 사람이 한국말하니까 배우고 싶으면 배우라구요. 그렇지만 한국말은 절대로 배워야 되는 것입니다. 선생님은 영어도 하고 일본말도 한다구요. 여러분도 선생님을 따라서 말을 배워야 됩니다. 그러니까 한국말을 절대로 모르면 안 되겠다구요. 1990년까지는 한국말을 다 배워 가지고 1990년부터는 통역을 안 쓰기로 했는데, 이게 뭐예요. 이게? 

 

267-159 한국말이 어렵다구요. 높이는 말, 존경하는 말, 상대적인 말, 전부 다 레벨이 있다구요. 상당히 어렵습니다. 한국말 발음은 세계의 어떤 언어 어떤 동물의 음성도 다 발음할 수 있는 풍부한, 이건 하늘이 준 언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국말이 39억 5천의 발음까지 다 할 수 있는 말, 언어라는 것입니다. 우주에 꽉 차 있는 모든 발음을 다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한국민에게 하나님이 준 선물이라면 언어에 대한 최고의 발음법을 갖고 있는 것입니다. 이것을 갖고 있다는 사실은 놀라운 사실인 걸 알아야 됩니다.

 

267-160 그러니까 한국말을 해야 되고 한국 문화를 알아야 되고 한국 역사를 알아야 된다는 것입니다.  

 

3. 일제 40년

 

1) 유관순은 여자의 상징이고 안중근은 남자의 상징. 

 

 1992.11.17(화) 해와 국가의 사명. 중앙수련원. 

- 방한 일본 종족적 메시아 수련생. 일본어. 

 

237-208 이토오 히로부미는 러일전쟁의 승리를 기반으로 몽고를 넘어 한반도를 합병하기 위해서 러시아에 압력을 가하고 빚을 받으러 가던 도중에 하얼빈 역에서 안중근에게 저격당한 사람입니다. 

 

일본의 법정에서는 안중근이 이토오 히로부미를 암살했다고 말하지만 이것은 암살이 아닙니다. 안중근은 장군이라구요. 한국 민족의 위대한 장군입니다. 그것은 전쟁의 연장이었습니다. 게릴라전이라구요.

 

안중근은 자기를 교수대에서 죽이면 안 된다고 하고 포로수용소에 가두라고 주장하면서 "나는 한국을 대표해서 그 일을 했다. 아시아를 보호하기 위해서 그 일을 했다. 한국은 물론 중국과 몽고와 러시아를 지키기 위해서, 아시아의 평화를 위해서 그를 쏘았다"라고 당당하게 말했습니다. 

 

그러므로 한국에서 안중근은 아시아의 평화를 주장한 애국자 이거예요. 안중근의 묘소를 만들면 중국인들도 숭배할 거라구요. 중국 사람은 그런 일을 할 수 없습니다. 러시아도 할 수 없고 몽고도 할 수 없는 일을 작은 나라의 한국 사람이 해 냈다는 것입니다. 아시아를 위해서 그 일을 함으로 말미암아 아시아의 민족이 숭배하는 것입니다. 아시아의 애국심을 고양시켰다는 것은 대단한 것입니다. 안중근은 위대한 희생자입니다. 

 

지금 선생님이 일제시대에 그가 행했던 모든 비밀자료를 가지고 중국의 여순에 가서 안중근의 묘를 만들려고 하고 있습니다. 그의 애국심을 아시아 청소년의 정신교육의 표상으로 하기 위해서 지금 모금운동을 하고 있어요. 

 

유관순은 여자의 상징이고 안중근은 남자의 상징입니다. 그때는 안중근이 32세가 되는 시기라구요. 예수님과 비슷한 연령에 적국, 사탄적인 여자 나라에게 당했다는 거예요.

 

그러나 사탄적인 여자 나라의 입장에서는 한국을 어떻게 해서라도 멸망시키지 않으면 안 되는 것입니다. 사탄은 한국에서 이루어지는 재림의 시대를 알고 있었기 때문에 4천 년의 역사를 40년으로 끝내려고 한 거라구요. 그것을 방비하고자 했던 거예요. 그와 같은 기반 위에 재림주가 오는 것입니다. 

 

유관순은 해와의 상징인 나이인 16세에 일본 관헌에 의해서 몸이 여섯 갈래로 찢겨져서 죽었습니다. 그것이 6수, 사탄의 상징수입니다.  

 

▣ 1992.4.11(토) 완성과 해방. 리틀엔젤스 예술회관.

- 일본 기성축복 참가자. 일본 식구 집회. 일본어.

 

229-153 지금부터 여러분의 집에는 부모님의 사진도 붙여야 되지만 유관순 열사의 사진도 붙여야 되겠습니다. 전통적인 정신을 담은 사진을 가슴에 품고 그 정신에 사무치는 여자가 되지 않으면 하나님 나라에 충성할 수 있는 딸이 되지 못합니다.  그런 딸에 있어서 한 가정이 문제가 아닙니다.

 

2) 1905년~1945년. 

- 천리의 배후의 구멍들을 막기 위한 하나님의 섭리의 손길이 숨어 있다

- 사탄은 한국에서 주님이 올 것을 알았기 때문에 아시아를 망치기 위한 대표로 일본을 세웠다. 

 

▣ 1989.6.24(토) 한국뿌리찾기 연합회의 갈 길. 한남동.

191-109 일본도 한국 목사들 중심 삼고···. 사흘만 늦었으면 17일에는 17만 학살 계획이 돼 있었다 이거예요. 하나님이 보호하사 사흘 전에 항복해서···.

 

* 그 재림주가 오시는 나라를 일본이 앞으로 사탄 편 어머니가 되어 겁탈해야 되겠다 그거예요. 해와가 아담을 타락시킨 것과 마찬가지로, 4천 년 동안 지배하던 것과 마찬가지로 40년 동안 탕감 복귀, 이 기반을 지배하는 거예요. 일본 앞에 한국이 지배당한 거예요.

 

그거 한국 사람이 원했어요? 그렇게 되지 않을 수 없는 환경에 몰려서 그렇게 된 것 아니에요? 이게 뭐냐 하면 알고 보니 천리의 배후의 구멍들을 막기 위한 하나님의 섭리의 손길이 숨어 있다는 걸 몰랐다 이거예요.  

 

3) 4천 년 역사를 40년 동안 탕감.

 

▣ 1992.12.13(일) 참부모님의 승리. 본부교회.

240-217 사탄은 하나님이 제일 좋아하는 것을 망친다구요. 하나님의 뜻으로 볼 때 아시아의 한국에서 주님이 올 것을 알았기 때문에 아시아를 망치기 위한 대표로 일본을 세웠습니다. 그렇잖아요?

 

해와는 40년 동안, 4천 년 동안 기독교를 반대하고 지배해 나왔기 때문에 앞으로 오시는 주님을 중심 삼아 가지고 잃어버린 4천 년 역사를 40년 동안에 탕감할 수 있는 것을 알고 40년 동안 침범하는 것입니다.

 

성명을 다 갈았지요? 동방요배를 했지요? 앞으로 서방요배의 시대가 오는 것을 반대로 망치기 위한 놀음을 한 것입니다. 하나님의 뜻을 사탄이 제일 망쳐 왔다구요.

 

4) 해와에게 아담이 주관을 받은 것이 타락이다. 

 

▣ 1969.6.8(일) 전본부교회. 불쌍한 복귀의 역군들.

023-261 타락은 아담 해와로 말미암아 벌어졌습니다. 해와에게 아담이 주관받은 것이 타락입니다. 또한 해와 자신은 天使長에게 主管을 받은 것이 墮落입니다. 이와 같이 개인인 해와가 천사의 주관을 받고 개인인 아담이 해와의 주관을 받았습니다. 이것을 탕감 복귀하기 위해서는 그와 같은 개인적인 역사를 국가적으로 혹은 세계적으로 벌여 가지고 반드시 淸算지어야 됩니다. 그러지 않고서는 넘어갈 수 없는 것입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한국이 세계의 모든 국가를 대표하여 하나님 앞에 택함을 받기 위해서는 아담 해와가 타락했던 경로에 입각한 탕감 조건을 국가 대 국가를 중심 삼아 가지고 탕감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반드시 이와 같은 과정을 거쳐 나가야만 됩니다.

 

023-263 2차 대전 당시 아시아에 있어서 사탄 편 해와국이 일본이라는 것을 여러분은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러면 그 일본 앞에 한국이 왜 40년 동안 지배를 받았느냐? 원리의 관점에서 볼 때 그것은 끝날에 해와가 아담을 주관했던 것을 탕감 복귀하기 위한 역사적인 사명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타락하여 사탄 편에 선 해와가 아담을 주관함으로 말미암아 어떻게 되었느냐? 천지가 뒤집어졌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의 국가를 중심 삼고 볼 때도 해와 국가인 일본에게 한국이 지배만 받고 만다면 망합니다. 주관을 받고 난 후에는 어떻게 해야 되느냐? 한국이 지배를 받던 입장에서 반대로 일본을 지배할 수 있는 자리까지 나아가야 됩니다. 그러지 않고는 복귀가 되지 않습니다.

 

타락한 해와가 아담을 지배했던 것과 마찬가지로 국가적 기준에서도 역시 사탄 편 해와 국가가 하늘 편 아담 국가를 지배하는 한때가 없고서는 탕감복귀가 안 된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국이 일본의 지배를 아무리 받았더라도 해방을 중심 삼고 여기에 반드시 아담적인 주체의 권한을 갖고 나타나는 역사사 있어야 되는 것입니다. 

 

그 役事가 어떠한 역사냐 하면 바로 神靈한 役事입니다. 이러한 역사를 하는 집단들이 반드시 나타나야 됩니다. 즉 신령한 무리들이 집단을 이루어 준비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5) 하나님의 선민권을 이루는 나라인 것을 사탄은 감히 알고.

 

▣ 1991.1.21(월) 본향인 집회. 국제연수원.

- 6500가정 일본식구.

 

213-240 그리고 일본 남자는 종의 종으로서···. 그렇잖아요? 종의 종이잖아? 한국 사람을 40년 동안 종으로 만들려고 했지요? 5천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나라, 하나님의 선민권을 이루는 나라인 것을 사탄은 감히 알고 이것을 방해하기 위해서 해와 국가의 여자 신인 아마테라스오오미카미가 사탄의 선두에 서서 한국을 점령해서, 새롭게 일본의 악마의 사탄권에 서서 40년간 번식해 온 거예요. 그 일본을 말이에요, 선생님이 해와국으로 택했다는 것이 수수께끼 같은 이야기예요.  

 

4.  하나님께서 침략하지 않은 민족을 찾아 나오시는 것이다. 

 

▣ 1970.10.11(일) 통일의 무리. 전본부교회.

035-136 역사 가운데서 3번 이상 다른 민족을 침략했던 민족은 절대 여기에 들 수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침략하지 않은 민족을 찾아 나오시는 것입니다. 그런 것을 생각해 보면 한국은 거리가 가깝다는 겁니다. 한국을 놓고 보면 양면 형입니다. 한스러운 나라라서 한국이요, 하나밖에 없는 나라라서 한국이라는 것입니다.

 

▣  1993.3.23(화) 세계선교본부. 회개와 전진.

- 재미 축복가정 일본 여성. 일본어.

 

246-111 이 한문은 계시적인 거라구요. 한민족이 만든 것이라고 얘기되고 있습니다. 갑골문자의 발음이 한국말의 발음과 전부 다 닮았어요. 고대의 동이족이라고 해 가지고 지금의 상해 황하강의 유역을 전부 다 정신적으로 지도하던 민족이에요.

 

東夷라고 하지요? 명궁이라는 거예요. 그래서 국제적인 양궁 대회에서 챔피언은 한국입니다. 활 쏘는 데 명수예요. 그렇지만 싸움을 싫어했기 때문에 남쪽의 반도로 도망을 온 거예요. 그러니까 대단한 민족이지요.

 

일본 사람은 죄를 짓고 도망을 간 사람들이 모여서 번식된 거예요. 도망을 가서, 잠이나 자고 ···. 먹고 나면 아들딸을 낳는 일밖에 없는 거예요. 그래서 키가 작아요. 너무 기를 많이 소모했기 때문에 작은 거라구요. 가장 작은 것이 일본 사람이지요? 요즘은 조금 커졌지만 말이에요.

 

▣ 1994.10.4(화) 참부모와 양심의 가치. 한남동. 귀국환영 집회.

263-242 이병도 박사의 통계에 의하면 한국이 932회나 침략을 받았습니다. 불쌍한 민족이라구요. 그렇게 보따리 싸기에 바쁘게 살았던 것은 뭐예요? 하나님이 한 때 써먹으려고 그렇게 만든 것입니다.

 

5. 예언서

- 7천 년 역사. 

 

▣ 1998.11.3(화) 브라질 자르딘. 하나님의 사랑의 축복을 받은 아들딸이 되라. 

- 제3차 세계평화와 이상가정을 위한 40일특별수련. 한일가정목회자 집회. 

 

296-167 징기스칸의 역사에 패배가 없다고 했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오로지 하나의 나라, 한국에 있어서 징기스칸이 패배를 한 거라구요, 그런 것 처음 듣지요? 한국의 역사가 전부 다 그렇습니다. 강화도에서 징기스칸이 보따리를 싸 가지고 도망을 갔다구요. 그런 면을 보면 한국민족이 뭉치면 무서운 것입니다個性도 강하지만 일단 뭉치면 그 어떤 것에도 지지 않는다구요.

 

예언서가 그렇게 예언을 하고 있습니다. 틀림없이 어떻게 된다고 예언을 한 것입니다. 7000년의 역사에 있어서 처음으로 나라의 이름을 더럽힌 것은 일제의 36년이었습니다. 틀림없이 예언서에 예언되어 있는데 그 날짜까지 맞았던 거라구요. 5천 년의 역사가 아니라 7000년의 역사입니다.

 

한자 같은 것도 한국사람이 만들었다고 하지요? 갑골문자도 고대 한민족의 언어입니다. 그러니까 공자도 동방에 있는 한국의 금강산을 알고 있었습니다. 히말라야 산맥이 종착지가 금강산입니다. 거기에 있어서···.

 

뭐 진시황이 3000인원을 동원해 가지고 불로초를 구하러 갔다고 하는데 그것이 금강산에 간 거예요. 금강산이 메시아의 천년만년 살 수 있는 불로초, 사랑 이상이 거기에 있었다는 것을 알아야 된다구요. 공자 같은 양반도 한국 사람이에요. 갓 쓰고 뭐라고? 대님을 맨 거예요. 왜 갓을 써요? 한국사람이에요. 

 

* 이번에 상헌씨 증언에 나온다구요.

 

* 이런 걸 볼 때에 문화적인 면에 있어서는 한국민이 문화 민족이에요, 고대문화 전부.  

 

한국 사람은 절대로 시촌들끼리 결혼하지 않습니다. 동성동본은 결혼할 수 없습니다. 문씨는 문씨끼리 결혼하지 않는다구요.

 

 

◑ 하나님이 보우하사 

 

1. 몽고의 징기스칸

2. 일본의 40년 식민 지배

 

▣ 1993.5.9(일) 이스트 가든. 참사랑의 통일권과 나.

- 브리지포트 대학생들. 일본어.

 

247-211 1988년 서울 올림픽에서는 한국이 4등을 했다구요. 재미있는 것이 소련과 동독과 미국과 한국, 이런 순으로 되었습니다. 이 나라가 전부 다 형제권이지요? 이것은 역사적인 것입니다.

 

* 한국 민족이 그런 것을 해 낼 수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입니다. 한국 민족은 단결하면 무섭다구요. 역사상으로 칭기즈칸이 누구에게도 진 적이 없다고 하지만 그런 바보 같은 말은 없어요. 칭기즈칸이 한국한테 진 것을 세계에서는 모릅니다. 그것은 여러분도 몰랐지요? 결국 한국한테 진 것은 칭기즈칸입니다. 한국을 삼킬 수 없었습니다.

 

하나님이 한국을 쭉 키워서 이용하려 하시기 때문에 어떤 나라가 아무리 점령하려 해도 안 되는 거라구요. 일본도 그렇지요? 한국을 40년간 지배해 왔지만 결국 무엇을 했느냐 하면 자신의 모든 것을 넘겨주고 대륙으로 이동하는 다리를 만들었을 뿐이라구요.

 

우리 민족이 얼마나 위대한 민족이에요?

- 심청. 춘향. 이순신. 

- "죽겠다"

 

▣ 1972.11.22(수) 동경. 지금을 지켜라.

- 제4차 세계 순회 노정 중 첫 기착지,

 

065-246 따라서 그렇게 되었을 경우에는 생애 노정에 있어서 자기의 시간이라는 것은 기쁜 시간인 반면 슬픈 시간이요 괴로운 시간인 것입니다.

 

한국말 가운데는 기뻐 죽겠다, 기분 나빠 죽겠다, 괴로워 죽겠다, 등 죽겠다라는 말로 결말을 짓는 것이 많습니다. 다 죽겠다는 말로써 결론을 내린다는 것입니다. 이것을 보면, 이는 민족의 말입니다. 그런 말을 하는 민족은 한국 민족뿐이므로 한국 민족을 세계적인 탕감을 지닌 민족이라고 보는 것입니다.

 

이래도 죽고 저래도 죽을 수밖에 없는 경우든 기쁜 경우든 죽겠다는 말로 표현하는 것입니다. 괴로울 때와 슬플 때와 기쁠 때는 통하기 때문에 이 말에는 일리가 있습니다.

 

▣ 1997.8.9(토) 우리의 이상가정은 하나님의 안식의 집. 중앙수련원.

- 음력 7월 7일 7시 7분 7초. 참아버님 77세. 7.8절 선포.

 

286-101 그런 입장에서 그 한의 전부를 대표할 수 있는 나라가 어떤 나라냐? 이스라엘이에요. 유일신을 절대 신봉하는 이스라엘 나라와 그다음에는 한국이에요. 한국. 알겠어요?

 

286-103 우리 민족이 얼마나 위대한 민족이에요? 세계에서 족보을 갖고 있는 나라, 구체적인 내용을 갖고 있는 나라는 한국밖에 없어요. 다른 나라는 족보에 여자 이름까지 올렸지만 여자 없이 남자만 남기는 족보는 한국밖에 없어요. 기분 나쁘지요, 여자들? 여자는 기분 나빠야 돼요.

 

여자 중에 고생한 여자는 한국 여자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932회나 침략 받을 때마다 모든 사방의 별의별 힘깨나 쓰는 강도패들이 들어와 전부 다 유린하고 말이에요, 먹을 것 빼앗아 가고 여자를 뻬앗아 갔어요. 그다음에는 똑똑한 아들을 잡아갔다는 것입니다. 그것은 하늘나라의 계대를 못 잇게 하기 위한 것입니다. 하나님이 원한 것이 똑똑한 아들과 똑똑한 여자라는 것입니다. 똑똑한 대상이 필요한 거예요. 알겠어요?

 

그런 입장에서 한국을 보면 한국에는 세계 어떤 나라의 가정에 없는 것을 다 가지고 있어요. 민요를 보더라도 그렇다는 것입니다. 그 민요가 역사를 넘는 우주사적인 내용을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달아 달아 밝은 달아 이태백이 놀던 달아

저기 저기 저 달 속에 계수나무 박혔으니

금도끼로 찍어내고 옥도끼로 다듬어서

草家三間 집을 짓고 양친 부모 모셔다가

천년만년 살고 지고 천년만년 살고 지고.

 

얼마나 멋져요? 양친 부모, 양친이 누구예요? 그런 꿈 가운데 바라던 양친을 존중하고 이런 민요로 찬양한 나라가 없어요. 알겠어요? 그다음엔 뭐예요? 푸른 하늘 하는 노래가 있지요?

 

푸른 하늘 은하수 하얀 쪽배에 계수나무 한 나무 토끼 한 마리

돛대로 아니 달고 삿대도 없이 가기도 잘도 간다 서쪽 나라로.

 

이거 얼마나 계시적이에요? 인공위성 시대가 와 가지고 동쪽에서 시작해서 서쪽 나라 모든 우주를 전부 다 이어주는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얼마나 멋져요? 인공위성이 나와서 세계를 유랑하는 시대로 흐르게 되어 있어요. 알겠어요? 그 노래 좋아해요?

 

그다음에는 땅에서 보게 되면 효자 중의 효자가 있다는 것입니다. 효녀 중의 효녀가 누구예요? 심청이에요.부인 중의 대표의 부인이 있더라는 것입니다. 누구라고 하던가요? 춘향. 충신 중의 충신이 있더라는 것입니다. 이순신입니다. 다 그걸 말하는 것입니다.

 

요전에 어머니 말씀 가운데도 효자가 되고 충신이 되고 성인이 되고 성자가 되는 전통적 역사를 엮어 가지고 민족의 얼과 민족의 전통으로 추모해 놓고 여자들은 절개를 존중시해 나온 민족이라는 말씀이 있었습니다. 이렇게 절개를 중요시하는 민족은 동양 세계 밖에 없어요. 유교 사상에 보면 그런 사상이 있지만 동양 세계에서도 순결을 지켜 나온 중심 국가로 존경받고 있다는 걸 알아야 돼요. 알겠어요?

 

* 집에 들어와서는 누구보다도 부모 앞에 먼저 인사하고 효도하는 전통이 있는데, 그것은 특별히 여자에게 더 강조된 것입니다. 왜 심청이에요? 그건 여자가 불효한 것이기 때문에 세계적인 역사를 탕감하기 위해서 여자 한 사람이 효자의 전통을 세우는데 넘버 원 자리에 세워야 되는 것입니다. 이것이 복귀 천국을 이뤄 나가는데 탕감의 제1조가 되기 때문에 여자가 효자의 전통을 세우고 절개를 지키고 순결을 자랑할 수 있는 딸이 되었다는 것이었더라. 아멘!

 

* 또 무슨 사또예요? 변사또. 변사또의 악랄한 악마의 이 방망이를 한꺼번에 깨져 버린다는 것입니다. 순결을 존중하는 그런 춘향이가 있었다는 거예요. 그것이 앞으로 올 참부모를 모시고 여성들의 전통을 잇기 위한 준비였다는 사실을 알아야 되는 것입니다.

 

유관순을 알아요, 유관순? 16살 난 몸으로서 몸이 여섯 동강이 나면서도 만세를 부른 거예요. 그것이 앞으로 참부모가 올 준비를 하는 것입니다.유관순이 독립운동을 하는 기간에 선생님이 임신이 된 것입니다. 일본 나라의 이름 가운데서 임신이 되어서는 안 되는 것입니다. 조건적인 나라 위에서 태어나야 하는 것입니다. 선생님이 1920년 출생이지요? 만세는 1919년 3월인데 선생님이 딱 그 기간에···.

 

그런 수난길을 가면서도 하늘의 절개와 전통을 빼앗기지 않고 천신만고를 겪으면서 승리의 한 표적을 남겼다는 것입니다. 그 이름 위에, 그 기간에 선생님이 임신되어 가지고 이 세상에 태어난 것입니다. 그러면 선생님은 해와의 절개를 대표한 유관순 전통사상 이상의 사상을 가지고 오는 것입니다.

 

286-114 그렇기 때문에 한국 민족이 특수한 것이 뭐냐? 일가의 장자의 후손은 대우를 한다는 것입니다. 제삿날이 되면 그 종족의 할아버지 삼촌이 아무리 나이가 많더라도 잔을 드리고 절을 먼저 하는 것은 장손이라는 것입니다. 장손을 중심 삼고 하늘을 모실 줄 아는 전통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거 놀라운 것입니다. 그런 나라는 한국밖에 없어요. 그거 맞아요, 안 맞아요? 세상에 어쩌면 그렇게 하늘나라의 전통을 딱 꿰 맞추어 놓았어요.

 

286-116 또 한국말이 참 재미있습니다. 남자들이 여자를 유인해서 그것을 못쓰게 하는 것을 따먹는다고 하지요? "김씨 집안 원수의 자식이 박씨의 처녀를 따먹었다"고 하면 그건 뭘했다는 거예요?

 

* 거짓사랑을 했다는 것입니다. 거짓사랑이라는 것은 거짓 피의 더럽힘을 받았다는 것입니다. 원수와 짝짜꿍이 됐다는 거예요.용서받을 수 없는 지옥에 가고 땅 속에 들어가 묻힐 수 있는, 생매장될 수 있는 패가 됐다는 것입니다. 참 놀라워요.

 

보라구요, 한국 사람들을 보면 "아이구 죽겠다" 합니다. "죽겠다"라는 말을 많이 하는 민족은 한국 민족밖에 없다는 걸 알아요? 좋아 죽겠다, 밥먹고 싶어 죽겠다, 이게 뭐 "죽겠다"라는 말을 안 붙이는 사람이 없어요. 또 "말이야, 말이야"를 많이 해요. 글쎄 말이야, 아이고 말이야, 말이야, 말이야가 뭐예요? 마리아, 예수의 어머니가 되겠다는 거예요. 성모가 되겠다는 말입니다.    

 

◑ 남북이 통일되면 한국과 일본, 아담 국가와 해와 국가가 통일되게 된다.

 

▣ 1991.2.6 (수) 반성하라.  국제연수원.

- 전국 목회자 집회. 

 

215-014 우리들이 지금 내세운 "내 나라 통일"이라는 표어는 일국에 국한된 것이 아닙니다. 세계를 대한 표어입니다. 한국에서 통일이 벌어지게 되면 어떻게 되느냐? 그 목적은 남북통일이지만 남북이 통일되면 한국과 일본, 아담 국가와 해와 국가가 통일되게 됩니다.

 

아담 국가와 해와 국가가 통일이 벌어지게 되면 세 천사장 국가, 中國과 美國과 蘇聯을 중심 삼은 통일권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전통이 벌어지는 것입니다. 목적이 거기에 있는 것입니다.

 

"내 나라 통일"이라는 표어는 흘러가는 명사와 더불어 몇몇 통일교 패들이 웅성거리다가 말 것이 아나라는 거예요. 이것은 역사를 통해서 필연코 어느 누구의 손을 통해서건 성사하지 않으면 안 될 절대적인 任務요, 課業이라는 것입니다. 그런 생각을 하는 사람. 그렇게 살아 온 사람, 또 그렇게 살 것이라는 사람 그런 사람들이 여기에 모여 있어야 될 것입니다.  

 

▶ 일본과 한국이 하나되면 세계의 모든 것은 저절로 따라가게 되어 있는 것이다. 

 

▣ 1993.10.15(금) 훌륭한 부인이 되라. 제주국제연수원.

- 제3차 일본여성수련.  

 

일본 나라를 팔아서라도 하나님 나라를 사도록 하고 싶어요, 하나님 나라는 필요 없고 일본 나라를 가지고 싶어요? 일본 나라를 팔아서라도 하나님 나라를 사야 한다는 것은 당연한 이야기입니다. 하나님 나라는 어떻게 되어도 상관없고, 일본 나라를 그대로 가졌다면, 앞으로 그 나라는 통일세계에서 그림자도 안 보이게 될 거라구요. 그 민족은 사방팔방으로 분산하게 될 것입니다. 사명을 다하지 못한 유태인과 같이 그렇게 될 거라구요. 유태인보다 더 무서운 입장으로 서게 될 것입니다. 

 

* 한국이 그러한 입장에 있다구요. 여기에는 3대 천사장과 아담 해와가 있습니다. 여자는 알몸으로 돈을 가지고 있어요. 부자지요? 주위의 많은 남자들은 모두 말로 삼키려고 하고 있습니다. 신랑인 레버런 문은 그것을 놓칠 수가 없는 거예요. 에덴 동산에서의 실패를 복귀하지 않으면 안 돼요. 탕감복귀입니다. 

 

* 일본과 한국이 하나되면 세계의 모든 것은 저절로 따라가게 되어 있는 것입니다. 미국은 하나님편의 천사장입니다. 하나님편의 천사장인 미국의 권한과 일본과 한국이 하나 되면 세계 수습은 누워서 떡 먹기라구요. 

 

2차 대전 후, 영국의 실패를 대신 복귀하기 위한 해와 국가로 세웠다는 것을 잊으면 안 됩니다. 자기 자신을 생각하는 입장이 되면 재림주를 맞이할 수 없습니다. 그 당시에 문 선생이 재림주이며 연합국가를 독립한 그 기반이 문 선생을 위한 것이라고 말하게 되면 그것을 받아들이는 사람이 한 사람이라도 있었다고 생각해요, 없었다고 생각해요? 당연히 없었지요! 그것은 예수님 시대와 같습니다. 구약시대의 연장이 신약시대입니다. 신약시대의 연장이 재림주가 나오는 성약시대라구요. 지금이 성약시대를 개문할 때라구요.

 

* 그러니까 선생님 명령이 떨어지면 믿는 차원이 아니라 내일이라도 당장 일본땅으로 돌아가서 행동하라구요. 선생님이 저금통장을 가져 오라고 하면 가져와서 선생님에게 주겠어요, 안 주겠어요? 정말이에요? 오늘 선생님이 부자가 되겠구만! 선생님이 "야, 술을 마시자, 맥주를 마시며 놀고 춤추자" 하면서 맥주공장에서 파이프를 연결해 대고 술을 마시면서 한쪽에서는 소변을 이렇게 본다고 해 보자구요. 그렇게 해도 선생님 뒤를 따라 오고 싶어요? 그것이 문제라구요.

 

250-290 중국인보다 소련 사람들이 일본 여자들을 유린했다구요. 패망한 그 나라의 여자들이나 어린이들을 모두 포로로 잡고 있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나라는 오래가지 못한다는 거예요. 그런 면에서 볼 때 한국민족은 위대한 민족입니다. 

 

일본인들이 전쟁에 패해서 모두 돌아갈 때 약탈하지 않았습니다. 깨끗하게 돌아가게 해 주었다구요. 지금 일본이 그 변제로서 탕감복귀해야 하기 때문에 한국에 관심을 가지고 남북통일의 길을 개척해야 한다구요. 그렇지 않으면 일본의 앞날이 없는 것입니다. 일본 탓으로 남북이 갈라졌지요? 자기들 때문에 그렇게 되었는데도 그것을 되돌아보지 않고, 관계없는 입장처럼 하고 있으면 하늘이 용서하지 않는다구요.

 

250-292 일본의 천황도 모두 한국인이라구요. 그거 알고 있어요? 궁중에서는 두 가지 의식을 승하고 있는데 일본적인 의식과 한국적인 의식입니다. 본래의 비밀적인 의식이 있습니다. 왕이 즉위할 때, 전에 하는 의식은 자기도 모르는 말을 하면서 의식을 한다구요. 그러고 나서는 진짜 의식을 한다구요.

 

* 선생님의 자녀와 천황의 자녀가 결혼하면 어떻게 되겠어요? 그런 일이 있을 수 있을까요, 없을까요? 일본을 구하기 위해서라면 그런 일이 벌어질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하나님 편의 4대 종교를 중심 삼고 세계를 통일시키지 않으면 안 된다. 

 

▣ 1992.8.24(월) 자신을 알자. 잠실 올림픽   

- 3만 쌍 성주식 때, 일본어.

 

235-015 그리고 제2차 세계대전 직후에 세계를 통일한 것이 기독교 문화였지요? 기독교 문화권을 중심 삼고 세계를 통일했다구요. 그렇게 통일한 것은 누구를 위해서였느냐? 재림주를 위한 것입니다. 영국을 위한 것도 아니고 미국을 위한 것도 아니고 프랑스를 위한 것도 아니었습니다. 사탄 편의 추축국을 위한 것도 아니었어요. 

 

* 결국 그 중심 목적은 참부모를 위한 것입니다. 참사랑과 참생명과 참혈통을 중심 삼고 세계 기준에 있어서 다시 탕감해 가지고 넘어가기 위해서 재림주가 오지 않으면 안 되었던 것입니다.기독교의 최고 목적은 재림주, 신랑을 맞이하는 것입니다. 신랑을 맞이하는 것이 기독교의 전통적인 정신입니다. 그래서 신부 종교예요. 신부 종교. 그 이전에도 위대한 여러 종교들이 있었지만 그것들은 모두 다 천사장 종교들이었습니다. 

 

세계에는 4대 종교가 남아 있습니다. 에덴동산에서 해와를 중심 삼고 넷이 타락했기 때문에 그것을 세계적으로 수습하기 위해서도 하나님 편의 4대 종교를 중심 삼고 세계를 통일시키지 않으면 안 되는 거예요. 그러기 위해서는 종교권의 통일과 정치권의 통일을 이루지 않으면 안 됩니다. 둘을 모두 다 통일해야 돼요.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재림주가 어디로 오시겠어요? 그곳이 바로 한국입니다. 

 

한국이 역사 이래 단일민족으로서 5천 년의 역사를 통해서 다른 나라를 침략하지 않고 오히려 침략을 받으면서도 없어지지 않고 살아남은 것은 하나님이 지켜 주셨기 때문입니다. 그 한국의 역사를 총집결하여 태어난 사람이 문 선생입니다.

 

◑ 어려운 것은 신하고 의논했다. 

 

▣ 1981.3.9(월) 아버지와 더불은 가정교회 미팅. 벨베디아. 

111-304 한국 사람은 뭐냐? 중국 사람도 일본 사람도 사람으로 취급하지 않는다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언제든지 우리가 너희들 지도하지 너희들이 우리를 지도 못한다 하는 것이 지금까지 한국 사람의 정신적인, 역사적인 철학이 되어 있다구요. 그런 사상이 있기 때문에 지금까지 5천 년 역사를 지내 왔다는 거예요. 

 

그 강국인 중국한테 속해서 왔지만, 몇 번씩 속국의 입장에 있었지만 한국의 절개를 이어받아 지금까지 역사가 남아 왔지 일본 사람 같으면 벌써 다 없어졌을 거라구요. 조그만 나라지만 살아남아 왔다는 것입니다. 

 

한국을 역사적으로 보면 한 300번 침범을 당했다구요, 300번. 그러면서도 지금까지 나온 것은 그런 정신이 있기 때문이라는 거예요. 아무리 감옥에 가서 죽더라도 자기가 옳다고 생각하며 죽지 절대 굴복 안 한다구요. 그런 무엇이 있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심청전 춘향전 같은 것을 한국 여자들의 대표적인 심정이 통할 수 있는 그런 작품이기 때문에 좋아한다는 것입니다. 조선 시대 사육신 같은 사람들은 정권이 교체될 때 두 임금을 섬기지 않겠다고 죽은 사람들이라구요.   

 

111-306 유부녀를 겁탈하고 전부 다 강강하고 말이에요, 그걸 침범하는 사람은 벌써 개로 취급하는 거예요. 여자들은 죽더라도 그런 사람하고는, 천년만년 가더라도 그  후손하고는 결혼 안 시키려고 생각한다구요. 여러분들이 그걸 알겠어요?  한국에는 그러한 전통이 있기 때문에 지금까지 망하지 않고 나왔다구요.

 

예를 들어 한국의 독립군들이 왜정시대에 만주 벌판 혹은 시베리아 어디든지 헤쳐서 전부 다 독립운동을 했지만 산에서 혼자 사는 집에 들어가 가지고 겁탈한 일이 없었다고요. 그렇기 때문에 한국은 동방예의지국이란 말이 있는 것입니다. 그래 가지고 소련 사람들도 코리아 사람이라 하게 되면 밤이라도 문을 열어 주고 중국 대륙 사람들도 전부 다 그랬다는 거예요. 

 

일본 제국에 반대해 가지고 40년 동안이나 독립운동을 한 사람들도 말이에요, 집을 떠나와 가지고 별의별 일 다 하고 외롭게 살더라도 어디 산에 가 가지고, 군대에 들어가더라도 유부녀를 겁탈하고 주인을 죽이고 그런 놀음을 안 했다구요. 그러니까 소련이라든가 만주 대륙 같은 데 밤에 가서 문을 두드려도 코리아라 하게 되면 누구든지 밤에도 환영하고 다 그러게 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일본 사람이나 중국 사람이 죽은 다음에 몸을 수색해 보면 전부 다 무기가 있지만 한국 사람은 열 사람 백 사람 해 보더라도 담뱃갑밖에 없다구요. 무기라고는···. 그러한 배경이 있기 때문에 한국 같은 나라에서 통일교회가 나올 수 있다는 것입니다.   

 

여러분들, 저 중국 역사를 연구해 보면 말이에요, 중국의 고대 문화에 영향 미친 것이 한국 민족이라는 거예요. 東夷族이라는 것입니다. 그것을 지금까지 역사가들이 많이 증거하고 있다구요. 중국 문화를 누가 만들었느냐? 한문까지도 지금 중국 사람이 만들지 않고 한국 사람이 만들었다고 보고 있는 거예요. 

 

그래서 지금 선생님이 하려고 하는 것이 중국 학자, 일본 학자, 한국 학자들을 오게 해서는 동양 역사를 밝히는 것입니다. 그것을 지금 선생님이 계획을 하고 있다구요. 역사 역사를 밝혀 주어야 한다구요. 전부 다 자기들이 했다는 것입니다. 

 

일본 사람들이 그러한 확실한 역사를 밝히지 않는 것은 자기 나라 위신 때문입니다. 자기 나라에 나쁘면 다 떼어 버리고 말이에요, 세계가 다 아는데 자기들 위신 때문에 감추어 버리고 그런다구요. 중국도 마찬가지라구요. 

 

민족들이 싸우고 하는 戰國時代를 통해서 대이동이 있었다는 것입니다. 한국 민족은 싸움을 싫어하기 때문에, 태양을 숭배하고 이래 가지고 해 뜨는 나라를 찾아서 동쪽으로 건너왔다는 거예요. 본래 동양인들은 지금 황해 연안하고 북경 연안을 가지로 했다구요. 동이 민족이 본래부터 거기를 기반으로 출발해서 살기를 시작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옛날의 황해 연안하고 베이징 연안이 동이 민족이 살던 그 중심이 아니냐 이거예요. 그래서 동영 역사를 연구해 보면 진시황 같은 사람이 동방에 선남선녀를 보내 가지고 불사약을 구했다고 했는데 그 동방이라는 곳이 한국 땅을 말하는 거라구요. 만리장성도 한국 사람이 쌓았다고 그래요. 그렇게 역사적으로 존경받는 민족이에요. 요즈음에 와서는 일본 문화도 한국이 조상이라는 것을 다 아는 거예요. 본래 자기들 조국이라구요. 역사가들은 모국 찾아간다고 그렇게 생각한다구요. 

 

* 그렇기 때문에 코리아 사람들은 신한테 전부 다 물어봤다구요. 산한테. 어려운 것은 신하고 의논했다는 것입니다. 그게 특징이에요. 언제나 그렇게 해 왔다는 것입니다. 그러한 전통을 지닌 나라이기 때문에 레버런 문 같은 사람도 이 시대에 와 가지고 나지 않았느냐, 이렇게 보는 거예요.  

 

◑ 운에 관심이 많은 민족이다. 

 

▣ 1969.10.3(금) 새 문화 창조의 역군. 경기도 구리 동구릉.

- 제1회 전국 성화 대학생 총회. 야외예배.

 

025-156 한국 사람은 계시적인 민족입니다. 한국 사람이 계시적인 민족이라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느냐? 일례로 한국말에 "누굴 따먹었다"라는 말이 있는데 그것은 성경에 나오는 선악과를 따먹고 타락했다는 말과 딱 들어맞는 말입니다. 계시적인 말이에요.

 

그리고 한국 사람들은 좋아도 죽겠다고 하고 죽겠어도 죽겠다고 합니다. 반가운 일이 있어도 "아이고 반가워 죽겠다"고 합니다. 반가운데 좋다고 하지 왜 죽겠다고 하느냐는 것입니다. 또 더워 주겠다, 배고파 죽겠다, 맛있어 죽겠다···. 온통 죽겠다는 것입니다. 한국 사람들은 노상 죽겠다는 거예요.

 

025-158 이처럼 한국 사람들은 죽는 교육을 받아 왔기 때문에 죽는 데는 도통한 사람입니다. 죽는 교육, 잘 죽는 법을 가르쳐 주는 교육은 도의 정수 교육입니다. 이 둘의 비유만 들더라도 근사하지요? 뭐 더 많이 이야기했으면 좋겠지만 말할 시간이 없습니다.

 

반찬을 봐도 그렇습니다. 서양 사람들의 반찬을 보면 시금치도 통째로 갖다 놓고 먹습니다. 또 요리도 싱겁게 한 가지로만 합니다. 그러나 우리 한국 음식은 음양의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맵기도 하고 짜기도 하면서 조화가 잘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숟가락 하나는 하나님을 상징하고 젓가락 둘은 아담 해와를 상징하여 결국 삼위기대를 나타냅니다. 그렇지요?

 

그리고 한국의 지역 이름을 보면 그 이름 자체가 그 지역의 내용을 나타냅니다. 명승지 같은 데나 이름이 좋은 데를 보면 이 이름 자체가 그곳의 지형과 같다는 거예요. 학고을 하면 학이 많은 고을이요 금고을 하면 금이 나는 고을이라는 것입니다. 지역 이름을 자연 풍경과 그 지방에 접합하게 지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이름들이 모두 음양의 조화를 갖추어 지어졌습니다.

 

* 한국 사람들은 세계에 없는 사람들입니다. 어떤 나라 사람들보다도 운에 관심이 많은 민족입니다. 그렇지요? 지지리 죽겠다고 하면서 살 궁리는 누구보다도 많이 합니다. 국회의원들도 점장이를 찾아가서 "내 신수가 좋습니까, 안 좋습니까?" 합니다. 내가 알기로는 그러지 않는 녀석이 하나도 없습니다. 운수를 따라다니는 데는 누구한테도 지지 않는 무리들입니다. 이것은 극단적인 한 예가 될지 모르지만 대체로 한국 사람이 그렇다는 것입니다.

 

* 우리 역사를 반만년 역사라고 하지요? 반만년 역사, 길기도 합니다. 그러면 이 길고 긴 반만년 역사 동안 우리는 뭘 했습니까? 뭘 했느냐는 거예요.

 

* 5천 년 역사, 반만년 역사를 가진 이 나라가 왜 그렇습니까? 자랑할 게 뭐 있습니까? 없습니다. 그렇지만 자랑할 게 있습니다. 한국은 조그마한 나라입니다. 뭐라고 할까요? 면상 가운데에 조그맣게 붙은 사마귀 같다고나 할까요.

 

* 아시아 지도에서 한국을 보십시오. 참 잘 생겼습니다. 그런데 기분 나쁘게 너무나 작습니다. 이렇게 작은 우리나라를 다른 나라가 면상에 붙은 사마귀를 떼듯 떼어 버리려고 했으면 벌써 수천 년 전에 없어졌을 텐데 5천 년이 지난 지금까지 그 씨알이 남아 있습니다. 골동품이 되어 박물관에 가 있지 ㅇ낳고 지금까지 역사적인 문화를 가지고 이러고저러고 해 가지고 남아졌다 이겁니다.

 

왜 많은 나라가 이렇게 작은 우리 한국을 못 떼먹고 못 떼어 버렸느냐? 그것은 한국 민족이 머리가 좋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지금까지 남아진 것입니다. 나는 그렇게 생각합니다. 물론 우리 역사에 비참한 역사가 없었던 것은 아닙니다. 외세에 몰렸던 그때마다 그것을 물리치기 위해서 별의별 놀음을 다해야 했습니다. 그러자니 팔방미인이 되어야 했습니다.

 

* 그렇지만 한 가지 확실한 것은 한민족이 남아졌다는 것입니다.

 

025-160 섭리적인 내용을 두고 볼 때 우리 민족은 애국가의 가사처럼 하나님이 보우하사 지금까지 이렇게 나온 것입니다. 우리 배달민족이 흰옷을 즐겨 입었는데 그것은 한국이 언제나 상갓집이었음을 뜻합니다. 사실이 그렇습니다. 한민족의 역사는 상갓집 역사였습니다. 역사가 그렇지 않습니까? 나는 그렇게 봅니다.

 

그렇지만 나라를 위해 충성하고 하나님을 모시는 데 있어서는 어떤 민족에게도 지지 않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나라 이 민족에게는 하늘이 수호해 줄 때가 반드시 올 것입니다. 그때를 맞을 첫 번 기수가 누구냐? 바로 우리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