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지도자는

1. 누가 잘못했더라도 세 번 이상 위로를 하지 않고 그 사람을 때리면 그 책임자가 걸린다. 

2. 지혜로운 책임자는 한 번 쳤으면 두 번 쓰다듬어 주는 겁니다. 

 

▣ 1972.3.24(금) 복귀. 에센교회.

- 제3차 세계순회노정.

 

054-205 그렇기 때문에 누가 잘못했더라도 세 번 이상 위로를 하지 않고 그 사람을 때리면 그 책임자가 걸린다구요. 한 번 치고는 반드시 위로해 주어야 합니다. 잘라 버리면 안 되는 겁니다. 자기가 하나님인가? 하나님도 인간을 잘라 버렸다면 지금까지 복귀 대상이 하나도 없었을 겁니다. 하나님은 치고 나서는 은혜를 주시고 치고는 은혜를 주시고 합니다. 그런 놀음을 하신다구요.

 

지혜로운 책임자는 한 번 쳤으면 두 번 쓰다듬어 주는 겁니다. 그리고 식구들이 "나를 위해서 그랬구나" 하게끔 처리해 나가야지 그러지 못하면 손가락질을 하고 반대하는 일이 많이 생겨나고 나중에는 사탄이가 들어오는 것입니다.

 

그것을 잘 처리하지 못하면 자기 제자가 원수가 되는 겁니다. 원수, 원수가 되어 가지고 원수를 갚겠다고 하여 그 사람이 하늘 편으로 못 가게 되면그 마음을 중심 삼고 행동하는 일체의 책임을 누가 져야 되느냐 하면 책임자가 져야 되는 것입니다.

다시 말하면 어떤 사람이 원수를 갚겠다고 나가 가지고 교회에 대해 반대를 하게 되면 교회 전체 앞에 지장을 주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게 지장을 주어 한 두 사람 교회에서 떨어지게 되면 그 떨어진 모든 사람들의 책임을 그 책임자가 져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책임자의 자리가 제일 무서운 자리라구요.   

 

3. 평하기에 앞서 위해 줘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자기가 망합니다. 

4. 위해 주고 밀어주고 또 밀어주어야 돼. 세 번 이상 밀어줘서 안 될 때는 스톱해라 이거예요. 

 

 1987.11.15(일) 본부교회. 승리자가 될 것이냐 패자가 될 것이냐.

170-186 평하기에 앞서 위해 줘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자기가 망합니다. 위해 주고 밀어주고 또 밀어주어야 돼. 세 번 이상 밀어줘서 안 될 때는 스톱해라 이거예요. 욕도 하지 말고 기다리라는 것입니다. 기다리게 되면 다음 후계자가 나오는 거예요. 이제 선생님의 생활철학을 알았지요?

 

* 보다 위하는 자리에서 보다 핍박을 받으라는 것입니다. 그러면 그 전체가 내 뒤를 따라오게 됩니다. 핍박이라는 밤의 시대가 지나면 아침은 오기 마련입니다.

 

5. 輕擧妄動하지 말라. 

- 좋은 것을 보더라도 지나치게 기뻐하지 말고 나쁜 것을 보더라도 지나치게 슬퍼하지 말라.  

 

 1971.1.24(일) 전본부교회. 소명을 따라서

040-098 소명의 길을 따라 나오는 데는 내적인 투쟁이 언제나 있는 것입니다. 내적인 투쟁을 가려가는 것은 책임자가 잘하지 않고서는 안 됩니다. 책임자가 잘 못하면 망하게 되는 것입니다. 책임자가 잘못하면 큰 문제가 벌어진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輕擧妄動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좋은 것을 보더라도 지나치게 기뻐하지 말고 나쁜 것을 보더라도 지나치게 슬퍼하지 말아야 되는 것입니다. 언제든지 자기 마음의 자세를 바로잡아 가지고 正否를 가려가면서 조심스럽게 나가야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만일에 무슨 일이 있을지 모르기 때문에 절대로 선두에 서지 않아야 합니다. 일을 해 나가더라도 1차 2차 3차 작전을 펴 가지고 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 이와 같은 입장에서 작전을 해 나가게 되면 선생님이 직접 나서지 않습니다. 반드시 식구들을 통해서 하나님이 역사를 시키시는 것입니다. 중요한 문제는 식구를 통해 예고시켜 가지고 그 일을 실천하는데 명령은 내가 하지 않고 식구를 시켜서 명령합니다.

 

이렇게 해 가지고 만일 그 일이 잘못되었다 하게 될 때는 누가 책임지느냐? 선생님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그 대신 식구가 잘못될 때 그 식구의 잘못을 선생님이 지도할 책임은 있습니다. 일을 실패해 가지고 선생님에게 보고하게 될 때는 내가 끌고 갈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니 시정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우리 교회가 그런 작전을 해 나온 것입니다. 선생님이 선두에 서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전체의 안전 작전을 위해서는 불가피한 것입니다.

 

* 책임자가 직접 선두에 서게 되면 모든 것이 정면적으로 부딪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면 위험하다는 것입니다.

 

6. 팥을 심으면 팥이 나오는 것과 마찬가지로 생명을 심어야 생명이 나오는 것이다.

 

▣ 1993.3.14(일) 해방과 나의 소유권. 벨베디아.

245-307 콩을 심으면 콩이 나오고 팥을 심으면 팥이 나오는 것과 마찬가지로 생명을 심어야 생명이 나오는 것입니다. 역사를 통해 심어진 생명의 씨가 가을이 되어 수확하려면 하나님의 복귀 섭리가 끝날 때까지 계속적으로 투입하고 노력해야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