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64.4.19(일) 대구교회. 고난을 이기며 가야 할 4년 노정.
- 부활절 기념.
014-023 여러분의 선조들도 그렇다는 것입니다. 복귀 섭리의 모든 것을 놓고 여러분이 이길 때 "야, 우리의 자손들이 싸워 이겼구나" 하며 춤을 출 겁니다. 여러분들은 지금 선조들을 심판받게 하는 자리에 서 있다는 것을 알아야 됩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여러분들의 선조는 여러분에 의해 심판받게 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 그러기에 여러분들은 자기 불평을 가지고 함부로 투덜거리면 안 됩니다. 아무리 죽을 고생을 하더라도 책임진 입장에서는 불평할 수 없는 것입니다. 선조의 죄는 선한 후손을 세워야 탕감되는 것입니다. 선한 후손을 세워서 그들을 협조해 주어야 합니다.
그러면 각 종파, 각 종족, 각 씨족들의 조상들에게도 허물이 있을 것인데 그 허물을 어떻게 탕감할 것인가? 무엇으로 탕감해야 하느냐? 제물, 제물로 해야 합니다. 하나님 앞에 드릴 수 있는 아벨의 제단에 제물을 놓고 탕감해야 합니다.
*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이 이 길을 가기 싫다고 하면 역사를 배반하는 것이요 역사의 배반자가 되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여러분의 선조들이 "네가 우리의 앞길을 막았고 우리가 수고하면서 쌓은 공적을 송두리째 무너뜨렸다"고 하면서 심판할 것입니다.
* 하나님은 과거의 선조들을 끝날에 심판하실 것입니다. 그런데 하나님은 후손들이 탕감 조건을 세우기를 바라시는 것입니다. 그러기에 심판을 보류하고 계시는 것입니다. 그러면 언제 심판을 하시겠습니까? 참을 위주로 한 후손들이 승리의 터전 위에 서서 그 선조들을 선한 입장으로 옮길 수 있는 조건을 세우게 한 다음에 심판하시려는 것입니다.
014-025 남이 도와준 것으로는 안되고 여러분이 고생으로 탕감해야 합니다. 그래서 이스라엘 민족도 역사적인 슬픔을 고생으로 탕감해 나온 것입니다.
* 혈통의 인연을 가진 선조들과 관계되어 있는 것은 그 후손이 탕감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누가 대신 갚아 주겠습니까? 선조들이 지은 죄를 누가 갚아 주겠습니까? 그러니 후손 된 자녀가 탕감해야 됩니다.
* 탕감하기 위해서는 개인적인 면에서 아벨의 제단을 중심 삼고 가인 제단을 꾸며서 가인과 같이 제사를 드려야 됩니다.
* 이런 대회뿐만 아니라 선생님과 중요 식구들이 전부 다 모이는 모임을 가지면, 선조들은 자기들을 가담시켜 주지 않는다고 큰소리치며 가담하기를 간절히 호소합니다. "손주와 아들딸이 통일교회에 다니는데, 왜 가담 안 시키느냐"고 호소합니다. 가담 안 시키는 것이 그들에게는 무한한 한이 된다는 것입니다. 이런 것을 지금까지 여러분들은 몰랐을 것입니다.
* 이러한 대회를 자꾸 함으로 말미암아 여러분 선조들이 지은 죄를 탕감하는 기간이 몇 백 년, 몇 천 년씩 줄어드는 것입니다. 여러분들의 선조 중에는 별의별 사람들이 다 있습니다. 선한 선조를 갖지 못한 후손으로서 충성을 다하여 성과를 내게 될 때 하나님은 그 사람을 특별히 주시하는 것입니다. 이런 멋진 기간이라는 것을 여러분이 알아야 됩니다. 알겠어요?
* 10년 고생할 것은 열 달 동안 한꺼번에 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역사적인 선조의 죄를 이 기간에 전부 탕감하자는 것입니다. 아무리 고생하더라도 뜻길에서 떨어지면 안 됩니다. 죽지 말고 살아남아야 합니다.
여러분이 지금까지 한 고생은 탕감 원칙에 의해 재림 부활할 수 있는 제일 큰 공적의 터전을 닦을 것이 됩니다. 이것을 알아야 합니다. 그렇게 되면 영계의 선조들은 지상에 있는 많은 사람들과 인연을 맺고 지상의 환경과 관계를 맺을 수 있고 그 터전 위에 상대 기준을 조성하여 재림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은 지금 민족적인 탕감을 해야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사명을 하면 선조들이 얼마나 좋아하겠어요. 이 탕감 노정을 못 가면 영계에 가서 하나님 앞에 머리를 들지 못할 것입니다.
여러분들이 자기 몸을 한 개인의 몸으로만 생각하며 살면 어떻게 되겠습니까? 조상들이 발을 동동 구르며 탄식하게 된다는 것을 알아야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