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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 창조

하나님의 창조목적은 신본주의적 인본주의를 세우는 것이다.

▣ 1960.9.11(일) 전본부교회. 찾아오시는 새로운 세계. 

010-118 하나님의 창조목적은 신본주의적 인본주의를 세우는 것이다. 

 

* 하나님은 인간의 마음을 지배하고 그 인간은 땅을 지배하는 것이다. 

 

* 하나님으로부터 동기가 된 양심을 세워야 한다. 

 

* 인류의 고통은 하늘과 인류와 땅을 붙들고 기뻐할 수 없는 데 있다. 

 

* 천지인은 하나님의 심정으로 맺어져야 한다. 

 

* 하나님이 군림할 수 있는 지상운동이 필요하다. 

 

* 하늘과 땅과 사람을 합할 수 있는 이념을 가지고 천국운동을 일으켜야 한다. 

 

▶ 가정맹세 8

천일국 주인 우리 가정은 참사랑을 중심하고 천일국 시대를 맞이하여 절대신앙 절대사랑 절대복종으로 신인애 일체 이상을 이루어 지상천국과 천상천국의 해방권과 석방권을 완성할 것을 맹세하나이다. 

 

▶ 제7장 기독론 - 원리강론 223

 

제1절 창조목적을 완성한 인간의 가치

 

1) 하나님과 완성한 인간 사이에도 이성성상적인 관계. 인간의 몸과 마음과의 관계로 비유할 수 있다. 

- 하나님적 가치를 가치게 된다. 

 

ㄱ. 하나님이 항상 거하실 수 있는 성전. 

ㄴ. 신성을 가지게 된다. 

ㄷ. 온전한 인간. 

 

▶ 개성 완성한 인간?

 

* 하나님의 뜻을 알고 스스로 노력하여서 그 뜻대로 생활하지 않고서는 하나님의 기쁨의 대상이 될 수 없다.

* 하나님의 심정을 체휼하여 그  뜻을 알아 가지고 그 뜻대로 생활할 수 있도록 창조되었던 것이다. 인간이 그러한 자리에 서게 되는 것을 개성완성이라고 한다.

* 개성을 완성한 인간은 인간과 하나님과의 사이는 몸과 마음의 관계로 비유할 수 있다. 몸은 마음이 거하는 하나의 전으로서 마음이 명령하는 대로 행동한다. 하나님의 성전이 되어 하나님의 뜻대로만 생활하게 된다.

* 하나님과 일체를 이루게 된다.

* 신성을 갖게 된다. 죄를 지으려야 지을 수 없게 되고, 따라서 타락할 수도 없게 된다.

* 선의 완성체 

* 3대 축복 완성과 지상천국

 

▣ 고린도전서 3장

16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성령이 너희 안에 거하시는 것을 알지 못하느뇨.

 

▣ 요한복음 14장

20 그날에는 내가 아버지 안에 너희가 내 안에 내가 너희 안에 있는 것을 너희가 알이라

 

1. 하나님이 하나님 노릇을 못해 보셨다는 것은 무엇이뇨? 하나님과 인간이 평등한 자리에 들어가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 1960.12.11(일) 하나님의 일선에 선 우리들. 전본부교회. 

011-023 하나님을 위주할 때가 왔습니다. 수천 년의 역사 노정을 거쳐왔지만 하나님을 위주하여 나아가자는 주의나 사상이 언제 나왔습니까? 나오지 않았습니다. 어느 민족 어느 국가의 이념이나 주의. 사상도 하나님을 위주해 주장하지 않았습니다. 그림자 모양, 막연한 것이 지금의 민주주의입니다. 

 

앞으로는 인권 옹호시대를 넘고 남녀평등권을 주장하는 시대를 넘어 신권을 옹호하고 하나님과 우리 인간이 평등하다고 하는 자리까지 나아가야 합니다. 이제까지 하나님 노릇을 못해 보셨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하나님 노릇을 못해 보셨다는 것은 무엇이뇨? 하나님과 인간이 평등한 자리에 들어가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잘못된 일입니다. 신권이 옹호되어야 합니다. 신권을 옹호해야 돼요.

 

우리를 지으신 주체와는 아무런 관계도 맺지 못해 접하려야 접할 수 없는 입장에 있으면서 무슨 평등이고 무슨 자유입니까? 하나님과 평등한 자리에 가야 합니다.

 

2. 진실로 인간의 완성이 불가능하다면 인간의 존재가치는 비참한 것이 아닐 수 없습니다. 

 

 1986.5.15(목) 리틀엔젤스 예술회관.  교회 일치는 참사랑에서부터. 

- 미국 성직자. 4차 통일원리세미나.

 

145-266 그렇다면 인간의 완성, 완성된 인간이 있을 수 있느냐 하는 것입니다. 역사 이래 이 문제가 철학계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문제로 다루어져 왔으나 결론은 인간의 완성은 불가능한 것이라는 쪽으로 내려졌던 것입니다. 문제는 결론이 인간의 완성은 불가능하다고 내려졌다는 것이 아니라 진실로 인간의 완성이 불가능한 것인가 하는 것입니다. 진실로 인간의 완성이 불가능하다면 인간의 존재가치는 비참한 것이 아닐 수 없습니다. 

 

여러분, 천국은 어떤 곳이라 생각하십니까?  천국은 한마디로 말해 완성된 사람이 들어가 사는 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천국이 참다운 사랑을 지닌 완성된 사람이 들어가는 곳이라면 그 참사랑을 지닌 사람이란 어떤 사람이겠느냐?

 

인간은 남자와 여자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하나님의 이상적 사랑의 완성이 지상에서 어떻게 이루어질 수 있느냐를 두고 볼 때 남자와 여자를 떠나서는 이루어질 수 없다는 결론에 이르게 됩니다. 완성된 사랑의 주체성을 지닌 남성과 여성이 아니고는 하나님의 사랑은 완성될 수 없습니다.

 

◑인내천

 

* 東學 1860년 철종 11 崔濟愚가 창건.

- 인내천

- 천심즉인심

 

* 손병희 (孫秉熙. 1861.4.8.~1922.5.19.)에 의해 천도교로 계승.

- 탄압을 피해 1901년 일본 망명. 1905년 동학을 천도교로 개칭.  - 1906년 귀국.   

- 1919년 민족대표 33인 중 한 명으로 3.1 운동 주도. 기미독립선언서 낭독 후 일본 경찰에 체포되어 3년형을 선고받았다.

- 1922.5.19. 상춘원(서울특별시 종로구 숭인동 72. 박영효의 별장.)에서 별세.  

 

1. 아담 해와는 하나님의 몸.

 

▣ 1995.11.3(금) 가정맹세를 할 수 있는 자격자. 한남동.

274-252 타락하지 않은 아담 해와를 중심 삼고 볼 때 아담 해와는 누구냐? 하나님의 몸입니다. 그러니 너희의 몸이 성전 된 것과 같으니 하나님의 집을 마련해야 된다고 한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 신령한 경지에 들어가서 "하나님, 어디 있소?" 하고 기도하면 "에이 이 녀석아, 왜 이렇게 떠들어?" 하는 소리가 배 안에서 난다는 것입니다.

 

그래, 인내천이라는 것이 그겁니다. 사람이 곧 하늘이라는 것을 모르고 말한 것입니다. 이 문제에 대해 설명을 못 하는 거예요. 하나님이 다른 데 있는 것이 아니라 자기 자신에게 있다는 것입니다.

 

*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과 아담과의 관계를 두고 보면 여러분의 몸과 마음의 관계와 같습니다.  

 

2. 신인 일체.

 

▣ 1993.10.10(일) 환국과 사탄권 정비. 본부교회.

249-223 아담 해와 결혼식 때 하나님과 하나되는 거예요. 아담의 마음 가운데 해와의 마음 가운데 성상 형상이 들어가서 비로소 하나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도 인간 중심 삼고 하나되어야 된다는 것입니다. 대상, 파트너가 그래야 될 게 아니에요? 그만큼 인간의 가치가 귀한 거예요.

 

하나님은 그야말로 직계 아버지입니다. 아버지인데 종적이라는 것입니다. 종대는 하나입니다. 횡적인 아버지는 90각도를 중심 삼고 벌어지는 것입니다.

 

선생님이 제일 고심한 것이 무엇이냐? 신인 일체를 어떻게 형성하느냐 하는 것이 제일 문제입니다. 이론적으로 어떻게 설명할 것이냐 하는 거예요. 이것이 해명 안 되면 이론적 체제가 정착이 안 되는 것입니다. 인간 사랑의 근본적 자리가 설정 안 되면 모든 것이 틀어지는 것입니다. 그런데 고맙게도 깨달은 것이 무엇이냐 하면 참사랑은 직단 거리로 통한다는 것입니다.

 

3. 人卽神이 아니고 人乃天.

 

▣ 1988.5.13(금) 인간이 가야 할 본연의 자리. 춘천교회.

176-326 하나로 통일된 그곳은 종횡이 동위권 내에서 감각적인 작동이 벌어질 때는 우주가 다 울려 나온다는 거예요. 그런 자리를 석가모니 같은 사람은 잠깐 들여다봤다는 거예요. 그런 자리에서 말한 것이 天上天下唯我獨尊이라는 것입니다. 내가 하나님이 될 수 있다는 거예요.

 

인내천 주의는 정상적으로 하면 내가 天이라는 것입니다. 그게 인내천 주의예요. 그런 자리에 있을 때 하나님이 내 안에 있고 네가 하나님 안에 있다는 겁니다. 人卽神이 아니고 人乃天, 그런 경지가 있는 거예요. 아시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