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90.10.14(일) 코디악. 3대 왕권과 탕감복귀.
- 미국 연수 한국 목회자.
206-294 하나님이 자유스럽게 살 수 있고 쉴 수 있고 놀 수 있는 곳이 어디라구요? 가정입니다. 가정. 알겠어요? 그렇기 때문에 가정 없는 사람은 불행한 것입니다. 어머니 아버지가 없으면 불행하고 상대가 없으면 불행하고 아들딸이 없으면 불행한 것입니다.
천국이 어디냐고 묻게 될 때 어디라구요? (가정입니다.) 하나님 부모, 하나님 부부, 하나님 아들딸을 모시고 사는 곳이 천국입니다. 그러니 아내 대해서도 하나님으로 모셔야 해요.
여러분은 주일날 합배하지요? 선생님은 어머니 대해 어떻게 하나요? (경배를 받으십니다.) 종족으로 해야 돼요. 종은 하나입니다. 축복가정은 횡적으로 해야 돼요. 천지의 도수를 맞추려니 그런 식을 하는 것입니다.
* 천국이 어디라구요? 가정인데 자기가 제일 좋아할 수 있는 게 누구라구요? 사랑을 중심 삼고 누구예요? 부인이에요.
부인보다도 어머니 아버지를 사랑하고 부인보다도 자식을 사랑하는 사람은 근본 된 하늘 전통과 미래의 역사를 연결시키는 사람입니다. 그게 척도입니다.
206-296 그래, 여러분은 아내 대해서 "하나님" 했어요? "사랑의 하나님, 구세주" 했어요? 구세주지요? 아내가 사랑의 구세주예요, 아니에요? (구세주입니다.) 그러니 하나님도 통하는 것입니다. 아내가 누구라구요? (구세주입니다.) (하나님입니다.)
하나님이 이성성상으로 분립되기 때문에 그 본성이 그렇게 분립되는 거 아니에요? 남자는 뭐예요? 성상적 하나님이고 여자는? (형상적 하나님입니다.) 하나님이라구요. 이 둘이 합해야 분립된 것이 합함으로 말미암아 사랑을 중심 삼고 사랑의 축이 생기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