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락 사탄 죄

인간은 墮落性을 相續받아 習慣의 奴隸가 되었으며, 따라서 습관적인 생활은 危險합니다.

▣ 1987.6.30(화) 사랑과 심정의 사도가 돼라.

- 뉴욕 배리타운 통일신학대학원 졸업식 축사. 영어.

 

167-098 인간은 墮落性을 相續받아 習慣의 奴隸가 되었으며 오늘날은 종교인까지도 이러한 타습에 젖어 안일한 생활을 하는 경향입니다. 따라서 습관적인 생활은 危險합니다. 그러한 신앙생활은 끊임없이 활동하는 사탄의 참소조건을 제시하게 하는 요인이 됩니다. 

 

사람들이 복귀노정을 걸어감에 따라 한 사람도 잃지 않으려는 사탄은 온갖 방법을 통하여 再侵犯의 機會를 노리고 있습니다. 사탄은 개개인이 세운 탕감 조건에 의해 한 개인에서 떨어져 나가야 하지만 또다시 가정적 차원, 민족적 차원에서 침범할 수도 있습니다.

 

* 어떤 의미에 있어서는 嚴格한 戒律이 신앙생활에 有益합니다. 습관에 의존한 세속적 생활은 여러분 자신의 과거 생활에 쉬게 말려들 경향이 있으므로 참된 생활의 방도가 되지 못합니다. 인간은 오직 참사랑과 持續的 自己 犧牲의 生活을 할 때 비로소 사탄을 克服할 수 있습니다. 

 

* 메시아는 인류에게 사탄에의 극복 방법을 가르치고 이 세상에 있는 사탄의 기반을 파괴하고 지상천국을 건설하기 위해 오십니다. 메시아는 자기의 전 생애를 통해 그것을 위한 본보기 노정을 보여야 하므로 최고의 사랑인 참부모의 사랑을 가지고 오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