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統 시의 교회

미국에서 가정 파탄을 일으키고 다른 종교들의 반대를 야기시킴으로써 긴장을 가져오고 있습니다. 이 말을 아이러니라고 생각하십니까?

▣ 1977.2.3(목) 문선명 목사와 문답. 세계 선교본부.

- 미 종교철학교수 프레데릭 손탁 박사 "문선명과 통일교회"

 

문: 통일교회의 목표는 모든 교회를 통합하고 하나의 대가족을 이루는 것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문 목사님의 운동은 한국과 이곳 미국에서 가정 파탄을 일으키고 다른 종교들의 반대를 야기시킴으로써 긴장을 가져오고 있습니다. 이 말을 아이러니라고 생각하십니까? 문 목사님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어떻게 활동하고자 하십니까?  

 

091-101 그것은 확실히 아이러니 Irony(모순, 부조화)입니다. 그러나 영적인 견해에서 보면 통일교회의 이 새로운 사명을 위해 일하는 아들딸들의 가정에 큰 축복이 내려질 것입니다.

 

또한 이것은 전 세계적인 규모의 천국을 이루기 위한 비상사태입니다. 한 국가에서도 비상사태가 일어나면 군인은 그의 나라를 지키기 위해 감시 그의 아내와 아이들을 남겨 두고 출전합니다. 하나님의 입장에서 보면 이 아들딸들은 천국을 이루기 위한 가장 큰 비상사태와 천국을 이루는 영광된 사명을 위해 부름받은 것입니다. 사람들이 영적인 측면을 보기 못하기 때문에 그렇듯 많은 불평불만을 하게 됩니다. 

 

나는 가정을 분리시키거나 파괴하지 않았습니다. 실지로 많은 경우에 있어서 가정을 회복시키고 그들을 행복 속에 결합시켰습니다. 나는 그러한 사실로 해서 기뻐하는 부모들로부터 수많은 감사의 편지를 받았습니다.  

 

우리는 그가 참되고 영원한 평화를 위해 오셨던 것으로 이해해야 합니다. 왜냐 하면 영원한 평화를 수립하기 위해서는 인간 생활의 근본적인 변혁이 불가피하기 때문입니다. 

 

이 진정한 평화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예수는 무엇보다도 먼저 인간 생황에 변혁을 일으키려고 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그는 싸움을 하러 왔다고 한 것입니다. 그는 개인 사회 국가 그리고 세계를 근본적으로 변혁시키려 했습니다. 이 때문에 그가 가르칠 때 온갖 반발에 부딪쳤습니다. 진정으로 새로운 사회를 수립할 때에는 많은 방해가 뒤따르는 법입니다. 그리하여 에수는 수난을 당하시고 마침내는 십자가에 못 박히셨습니다.

 

오늘날 세계는 하나님 중심의  세계를 이루기 위하여 과감히 변혁을 필요로 합니다. 나는 이러한 변혁을 이룩하러 왔습니다. 통일 원리는 인간의 생활에 영향을 주고  그중에서 수십만 명에게는 성령이 불붙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 진리는 머지않아 참인 것이 밝혀질 것이며 온 세계에 널려져 있는 가정을 통일하게 될 것입니다. 

 

그럼에도 우리들은 긴장과 반대에 당면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역사의 교훈을 되새긴다면 진정한 영적 운동의 개척 시에는 이러한 박해가 있는 것이 정상적이며 불가피한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