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일교회는 조상들을 섬기는 것을 용서하는 것이다.
▣ 1991.10.19(토) 환고향하여 성전을 개축하라. 국제연수원
- 대학 순전단 수료자.
220-221 "우리는 참부모로 말미암아 새 혈대를 이을 수 있는 조상이 됨으로써 해방권이 벌어지는, 축복받은 종족이 되었나이다! 이 종족은 영원불변 하나님의 권속이요, 혈족이 되겠나이다!" 이렇게 되면 사탄하고 완전히 작별입니다. 그래서 통일교회는 조상들을 섬기는 것을 용서하는 것입니다.
기독교가 제사하는 것을 허락했어요? 통일교회는 이제 그 전통을 이어 세워야 된다구요. 부모를 중심 삼고 조상을 섬기는 데 있어서 일등 민족입니다. 이것이 앞으로 참부모를 중심 삼고 반대의 입장이 됩니다.
세상 나라, 세상 전통이 아니에요. 하늘 부모, 하늘나라, 하늘 조상을 섬기는 데 있어서 그 계대를 이은 주류적 사상적 모든 종족적 메시아권, 전통적 혈족들을 천년만년 모실 수 있는 왕토가 되는 거예요. 왕토. 왕을 모시는 영원한 태평성대를 부를 수 있는 그 나라가 되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그 나라에서 살다가 가야만 여러분 어머니 아버지 일가 일족이 천국으로 직행하는 것입니다.
▶ 5백 년 동안 유교사상을 통해 부모를 모실 수 있는 전통
▣ 1991.11.10(일) 파주 원전. 대모님이 걸어오신 길.
- 대모님 승화 추모 2주기.
223-210 지금까지 기독교에서 제사를 못 지내게 한 것도 일리가 있는 거예요. 제사는 하나님과 온 인류의 참부모가 받아야 돼요. 윗대의 조상들이 하늘에서 먼저 섬김을 받아야 합니다. 그런데 타락함으로 말미암아 그것을 지금까지는 금지해 나왔지만, 이제 복귀 시대에 있어서 축복받고 그랬으니 앞으로 조상들을 모셔야 된다구요.
한국이 5백 년 동안 유교사상을 통해 부모를 모실 수 있는 전통을 남긴 것은 지극히 한때를 준비한 그런 전통과 일맥상통하는 것입니다. 기성교회는 그런 거 모르지요.
▶ 이제부터는 제사를 지내도 괜찮아요.
▣ 1992.12.11(금) 한남동. 원리 책을 가지고 교육하라.
- 한국 지도자
240-094 이제부터는 제사를 지내도 괜찮아요. 지금까지는 제사 지내는 걸 하늘이 원치 않았습니다. 조상을 숭배하는 한국의 법이 하늘의 법입니다. 세계에서 독특한 민족이라구요. 한국만이 그런 것입니다.
▶ 할아버지 모시는 것은 하나님 모시기 위한 준비
- 조상을 위하는 것은 죄가 아니다.
▣ 1992.12.20(일) 본부교회. 최후의 경계선.
241-127 본래는 3대가 한 집에서 살아야 되는 것입니다. 4대 심정권과 3대 왕권을 중심 삼고 할아버지를 하나님같이 모셔야 된다는 거예요. 우리 통일교인들은 자기 할아버지가 없으면 할아버지를 사서라도 모시는 훈련을 해야 됩니다. 할아버지가 대왕이고, 하나님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할아버지 모시는 것은 하나님 모시기 위한 준비라는 것입니다. 한국의 유교 전통이 그거 하나 남겨 준 거예요. 이 유교의 전통이 중국보다 앞서 가지고 한국에서 열매를 맺을 수 있게끔 부모를 존중하고 그 전통을 존중해서 가정 구성을 만들었다는 거예요. 그것은 미래성을 가지고 보람되게 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그것이 오늘날 통일교회의 전통과 맞먹는 거예요.
그것을 보면 하나님이 상대적인 기반을 다 만들어 나왔다는 것을 알 수 있다구요. 그래서 조상을 사랑하라는 것입니다. 조상을 위하는 것은 죄가 아니라는 거예요. 사탄 세계에서도 조상을 위하는데 기독교에서는 조상을 위하지 말라고 하지요? 그렇지만 앞으로 하늘 세계의 조상은 위하고 또 위해야 되는 거예요.
그래서 통일교회는 제사도 인정하는 것입니다. 기독교에서 "어, 우상인데···." 하고 야단하지요? 그렇지만 타락한 세계에 있는 축복받은 가정들은 이런 전통을 가지고 후손들한테 전수해 줘야 될 책임이 있다는 것입니다.
▶ 조상을 숭배해야 된다.
▣ 1993.1.2 (토) 제10회 애승일. 한남동 공관.
- 연두표어 "새 가정과 통일 조국"
- 1993년 신년 지시사항.
242-281 통일조국은 남북통일이 아닙니다. 민족이 많은 만큼 수많은 조국들이 있지만 그 민족이 전부 문화가 다르고 언어가 다르다구요. 그렇지만 이제 통일된 조국에는 하나의 문화, 하나의 언어, 하나의 풍습이 있다는 것입니다. 연두사의 표제가 뭐라고 했지요? (새 가정과 통일조국입니다.) 새 가정은 지금까지 축복받은 그 자리를 두고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부모님이 해방을 선포하는데, 그 상대적 평균의 기준에서 아담 직계의 아들딸로서 축복받은 그런 가정을 말하는 것입니다. 거기에는 여러 조국이 없습니다. 아무리 민족이 많더라도 하나의 조국밖에 없습니다.
오늘날 그런 시대에 들어왔기 때문에 초민족적인 이 운동이 종족적 메시아를 중심 삼고 연결되면 자동적으로 초민족이 형성되어 가지고 초조국이 형성되는 것입니다. 종족적 메시아로서 고향에 돌아가지 않으면 이게 절대 불가능합니다. 이것은 그것을 말하는 거예요.
* 종족적 메시아권을 확정 짓지 않고는 조국을 찾을 수 없습니다. 이제 가정이 있으니까 여기에 종족만 연결하면 나라는 자연히 성립되는 것입니다. 이게 그런 뜻입니다.
1. 참부모의 가정과 세계 승리의 통일.
1) 참된 남성 여성, 개인, 조상 승리.
242-283 이것은 아담 해와가 타락하지 않고 승리한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참된 남성이 아담이지요? 그것은 타락하지 않은 본성의 세계를 말하는 것입니다. 개인들의 조상이라구요. 그 참된 남자 여자는 개인으로서 조상의 자리에 있다는 말입니다. 다시 말해서 참된 남자 여자 그 자체가 남자는 남자의 조상이고 여자는 여자의 조상이라는 말입니다.
* 그렇기 때문에 참된 남성 여성은 개인적 조상으로 승리한 자리입니다. 개인적 조상의 승리한 자리가 참된 남자, 참된 여자의 자리입니다. 공동책임을 진다는 것입니다. 4대 심정권을 남자만 해 가지고는 안 됩니다. 여자도 해야 되는 거예요.
2) 참된 부부 조상 승리.
3) 참부모 조상승리.
4) 참가정 조상승리.
5) 참국가 (세계) 조상 승리.
6) 참천주 조상 승리.
7) 참지상천국 천상천국 조상 확정.
2. 두 세계 혈족 통일조국.
1) 심신 개체 통일
242-289 어떻게 하든지 몸 마음을 통일해야 됩니다. 이건 숙명적 과제예요.
2) 부부 가정 통일.
부부가 가정을 통일해야 된다는 말입니다.
3) 가정 종족 통일
심신은 개체를 통일해야 되고 부부는 가정을 통일해야 되고 가정은 종족을 통일해야 됩니다. 축복가정은 종족을 통일해야 됩니다. 여기에 구원 섭리, 탕감복귀의 운명이 걸려 있는 것입니다.
4) 종족 국가 세계 통일.
종족은 국가를 통일해야 됩니다.
5) 국가 세계통일
국가는 세계를 통일해야 됩니다.
6) 세계 천주통일
세계는 천주를 통일해야 되는 것입니다.
7) 천주 하나님 해방.
천주는 하나님을 해방해야 됩니다. 천주는 하나님과 하나되어 가지고 해방 세계에 들어가야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해방되면 천주도 해방됩니다. 하나님을 해방해야 모든 것이 해방되는 것입니다.
3. 지상 지옥 소화 통일
- 영적 사탄의 소화통일
242-295 우리는 지상의 사탄세계, 지상지옥까지도 소화해서 통일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해방했다 하더라도 지상세계를 소화하지 못하면 안 됩니다.
해방된 자리에 섰으니 해방된 사람들이 이것을 또 해방해 줘야 된다구요. 지상지옥 소화 통일이라는 것은 무엇이냐? 영적 사탄과 사탄의 잔재를 전부 다 청산 지어서 소화해 가지고 우리와 같이 재차 만드는 것입니다.
1) 혈통 전환,
혈통을 근본적으로 전환해야 합니다. 핏줄이 다르지요? 그러니까 핏줄을 통한 사탄적인 요소가 자기 일신에 나타나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타락성 본성이 남아서는 안 된다 그 말이라구요. 타락성 본성이 남아 있지 않으면 사탄은 자연히 없어지는 것입니다. 소화돼 버린다 그 말이에요.
지금까지 축복받은 여러분의 몸뚱이에도 아직까지 그 잔재가 남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몸 마음의 통일이 안 되어 있는 한 계속해서 기도를 해야 됩니다.
배고픈 것을 극복해야 되고 잠자는 것을 극복해야 되고 정서적인 문제를 극복해야 되고 육체의 자극적인 모든 감정을 초월해야 되는 것입니다. 술 먹고 마약 먹어 가지고 흥분하고 하는 것을 극복해야 됩니다. 흥분할 때는 사랑을 중심 삼고 흥분하지요? 그러니 간지러운 것을 참는 것도 훈련해야 합니다. 겨드랑이를 간지럽히고 발바닥을 간지럽히고 별의별 짓을 다 하더라도 안 간지러워야 된다구요. 그리고 눈도 30분 동안 그냥 뜨고 있는 것을 훈련해야 된다구요. 그러지 않고는 정욕을 이길 수 없습니다.
사랑하는 여편네를 안고 100% 흥분되어 가지고 사랑 관계를 가지려는 순간에 "이놈!" 하고 명령이 떨어지면 영으로 돌아갈 수 있어야 됩니다. 그런 훈련을 해야 된다구요. 왜 웃어요? 정말이라구요. 그걸 컨트롤하지 못하면 자기를 믿지 못합니다. 하늘의 큰 뜻을 받들지 못한다구요. 남자나 여자나 마찬가지입니다.
혈통 전환을 하기 위해서는 그런 것까지도 극복할 수 있어야 되는 것입니다. 심각한 말입니다. 선생님이 괜히 이런 말을 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러니까 선생님은 다방면의 훈련을 한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하늘이 자꾸 피해 갑니다. 한 발짝도 가까이 갈 수 없어요. 그렇게 함으로 말미암아 점점 가까이 들어가다 보면 그런 모든 것을 제거시킬 수 있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배고픈 사람들이 열 사람 들어와 앉아 있을 때 누가 숟가락을 제일 먼저 드느냐 하는 것이 문제가 되는 것이고 누가 맨 나중에 숟가락을 놓느냐 하는 것이 문제가 되는 것이고 또 맛있는 음식에 누구의 숟가락이 제일 먼저 가느냐 하는 것이 문제가 되는 것입니다. 그걸 다 탕감해야 됩니다. 맨 나중에 숟가락을 들어야 하고 맛있는 것이 있을 때는 맨 먼저 숟가락을 놓아야 되는 것입니다. 그런 훈련을 해야 된다구요.
먹다가 중간에 숟가락을 놓기가 얼마나 힘든지 알아요? 그걸 다 훈련해야 됩니다. 며칠씩 금식하고도 珍羞盛饌 진수성찬이 생긴 것을 서슴지 않고 거지에게 넘겨줄 줄 알 때 하나님이 거기에 와서 눈물도 흘리고 칭찬도 해 주는 것입니다. 선생님은 감옥에서 밥덩이 가지고 그런 훈련을 많이 했습니다. 도의 길을 가기가 그렇게 힘든 것입니다.
그렇기에 전 세계의 여성들을 선생님한테 전부 다 맡긴 것입니다. 첫째가 뭐라구요? 혈통 전환! 혈통을 중심 삼고 관계되어 있는 모든 정서적인 면, 일체의 생활적인 감정에 있어서 지상지옥이 연결되어 있는 것을 소화해서 하나로 만들어야 된다 그 뜻이라구요.혈통전환! 이것은 절대적입니다.
흥분해 가지고 싸움하고 나가면 될 일도 안 된다구요. 그러니까 회개해야 됩니다. 쓰윽 돌아보니 그 출발의 기원이 자기라는 것입니다. 자기에게서 나왔다는 것입니다. 싸움을 하고 나서는 회개해야 됩니다.
그걸 알게 되면 싸움 못 해요. 분해도 내가 참는다구요. 회개해야 될 놀음을 왜 하느냐 이거예요. 그렇게 싸움을 하고 나면 마음의 세계에 흑점이 생깁니다. 그 흑점을 지우려면 얼마나 수고해야 되는지 모릅니다. 잘못하면 기도하고 회개하더라도 6개월까지 갈 때가 있더라구요. 그러니 그 일을 어떻게 하겠느냐 이거예요. 선생님도 그런 상황인데 여러분은 몇 년이 갈지 모르지요.
2) 소유권 전환
"내 것"이라는 이 관념이 언제나 문제가 된다구요. "내 것"이라는 관념이 전쟁을 일으키는 동기가 되어 왔습니다. "내 것이다, 내 편이다, 우리 집이다" 이래 가지고 문제가 벌어지지 않아요? 내 것, 내 편이라는 이것이 언제나 전쟁을 일으키는 동기가 돼 있기 때문에 소유권은 원수예요.
3) 심정권 전환.
4대 심정권과 3대 왕권을 복귀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여러분이 가정에서 틀림없이 해야 되는 거예요. 교본입니다. 그 기준이 영계의 천년만년 억만 년의 교양의 교본으로 돼 있습니다. 여기에 부합되지 못하면 억만 년을 기다려야 돼요. 이것이 최고의 귀한 교훈입니다.
그런 것을 표준으로 하고 사는 사람이 이혼할 수 있어요? 그 아들딸들이 불효자가 될 수 있어요? 효자가 되지 말라고 해도 효자가 되고 열녀가 되지 말라고 해도 열녀가 되고 열남이 되지 말라고 해도 열남이 되고 충신이 되지 말라고 해도 충신이 되게 돼 있습니다. 성인 성자의 도리를 가르쳐 줄 필요가 없습니다. 즉각적으로 성자의 자리에 올라갈 수 있는 것입니다.
그것이 그렇게 귀한 교훈인 걸 여러분이 알아요? 선생님 시대에 와 가지고 역사 이래 감춰 둔 비밀이 처음으로 세상 가운데 드러난 것입니다. 여자들이 아까 만세를 4번 했지요? 여자들이 그걸 책임져야 됩니다. 이 심정권을 잃어버린 것이 여자입니다.
4) 언어권 전환 (통일)
지상 지옥 해소의 제일 문제가 뭐냐? 민족성이 다르고 문화배경이 다르기 때문에 국경이 생겨 가지고 지옥이 연결된 것입니다. 이걸 철폐해야 된다구요. 그래서 언어권 전환입니다.
말을 통일해야 된다구요. 참부모 이외에 이런 교시를 할 수 있는 사람은 천하에 없습니다. 무엇을 통일해야 된다구요? 언어를 통일해야 돼요.
언어권 전환! 모든 혈족 가운데 사탄 세계의 흔적이 남아서는 안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 통일교인들은 3대 이내에 언어를 통일하지 못하면 안 된다구요. 그런 가정은 앞으로 전부 다 아프리카로 쫓아내 버릴 거라구요.
일본 멤버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언어권 전환입니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지옥권을 해방할 수가 없다구요. 이것은 선생님의 얘기가 아닙니다. 원리관이 그렇게 되어 있어요. 부정할 수 없는 이상 그것을 실행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5) 문화권 전화 (통일)
모든 문화를 통일해야 합니다.
6) 생활권 전환 (통일)
이것을 한국 사람에게만 하라는 것이 아니에요. 상대적으로 이것을 쭉 하나되게 하라는 말입니다.
본래는 한국 사람이 일본 사람보다 몇 배 앞서 있었지만 말이에요. 조미료를 예를 들어 보자구요. 그것은 일본에도 없고 중국에도 없습니다. 음양을 조화시켜서 만든 것이 한국 음식입니다.
그렇게 한국 음식은 상대적으로 되어 있습니다. 숟가락이나 젓가락 같은 것을 보더라도 마찬가지예요. 그것들은 모두 삼위기대로 되어 있습니다.
칠첩반상이라는 것이 있잖아요? 7수를 중심 삼고 거기에 상대가 맞게끔 준비한 것입니다. 그걸 보면 한국이 참 특별한 나라라는 것을 알게 돼요. 조상 섬기는 것은 한국이 아시아에서 제일 우수한 민족입니다.
이제부터 통일세계에서는 조상을 숭배해야 됩니다. 옛날 조상들이 유교정신으로 조상을 숭배하던 이상 조상을 숭배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통일교인들이 제사하는 것을 선생님은 가만히 두는 것입니다. 이렇게 바꿔치기해야 된다구요. 전환시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흥진 군 사진을 보고 전부 경배하라고 했던 것입니다. 기성교회에서는 그런 거 질색하지요? 하지만 그게 아니라구요. 자기의 선한 조상을 천년만년 모셔야 되는 것입니다. 그래야 저나라에 가서도 그 조상의 뒤를 따라가는 거라구요. 조상의 은덕을 받아서 조상의 뒤를 따라가지 조상 앞에 못 가는 것입니다.
조상을 하나님같이 모시게 되면 그 조상들도 복을 받고 자기도 복을 받는 거라구요. 조상이 나를 환영해 가지고, 나를 앞에 세워서 모시려고 할 때, 자연히 앞에 서게 되는 것입니다.
▶ 자기 선한 조상의 제사상을 차려서 성묘도 하고 그래야 한다.
▣ 1998.3.31(화) 한남동. 말씀 선포로 사탄 세계를 정복하자.
- 아침 식탁에서.
292-148 그렇기 때문에 통일교인들은 자기 선한 조상의 제사상을 차려서 성묘도 하고 그래야 한다구요. 기독교에서는 반대하지만 말이에요, 그럴 때가 왔다는 거예요. 그런 것을 준비해야 선생님이 영계에 가게 되면 모실 줄 알지. 그런 일이 벌어진다구요.
▶ 자기 선조를 사랑하는 전통
- 제사드려야 된다.
▣ 1998.5.26(화) 이스트 가든. 제36회 참만물의 날.
293-126 제사드려야 돼요. 지금 기성교회에서는 이단이라고 할지 모르지만 아니에요. 자기 선조들을 사랑하는 전통을 이어받아 가지고 천 년 만 년 이 전통을 이어 만국 해방과 더불어 천상 왕권시대를 길이 맞이해야 할 때입니다.
그렇게 하면 우리 가정에서 '아멘'하고 우리 종족으로부터 국가 세계가 '아멘'하고 부모로부터 영원히 사랑으로 말미암아 영원한 해방의 이상 세계가 이루어지는 거예요. 알겠어요? 그걸 알아야 한다구요.
▶ 3대를 제사를 지내 주는 것이다.
▣ 1970.6.4(목) 전본부교회. 기성가정의 책임.
- 기성가정회 창립총회
031-282 그렇기 때문에 3대를 제사를 지내 주는 것입니다. 3대를 해방시키는 놀음을 해 줘야 한다는 것입니다. 거기서부터 하나님과 관계를 맺게 되어 있는 것입니다.
'영계 조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떤 사람을 보게 되면 달라는 것이 없는데도 미운 사람이 있습니다. 이것은 그 선조로부터 자기와는 상충적인 인연이 맺어졌기 때문입니다. (0) | 2024.09.19 |
---|---|
영계에 가면 일본 사람이, 한국 사람, 미국 사람이 따로 있는 것이 아니에요. 심령 세계가 같으면 한 테두리에 한 곳으로 다 들어가는 것입니다. (1) | 2024.09.11 |
부모님 환영대회 끝내고부터는 새로운 시대로 접어들어요. 그렇기 때문에 영계가 재림해요. (0) | 2024.08.01 |
간접적인 계시의 방법이 꿈입니다. (0) | 2024.03.27 |
여러분이 영계에 오면 "선생님!" 하고 부르겠어요, 안 부르겠어요? (부릅니다.) 그러나 각도가 다르면 만날 수 없습니다. (0) | 2024.03.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