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씀 뜻 목회

들어오는 사람들을 높일 줄 알아야 된다. 이걸 못하는 것이 지금 통일교회가 발전하지 못하는 제일 큰 암으로 되어 있다.

▣ 1973.5.16(수) 생활 규범과 지도자의 책임. 벨베디아. 

066-300 그렇기 때문에 들어오는 사람들을 높일 줄 알아야 된다는 겁니다. 이걸 못하는 것이 지금 통일교회가 발전하지 못하는 제일 큰 암으로 되어 있다구요.

 

누가 새로 들어오게 되면 이 젊은 녀석들이 가 가지고 "내가 선생님 대신인데" 하며 반말하고 제 하고 싶은 대로 전부 다 하고들 있다구요. 이래 가지고 뭐 자기 마음대로 "너는 나를 잘 섬겨야지" 이러고 있다구요. 그렇게 생각하면 되는 게 아니라구요.  

 

066-303 식구들이 오게 되면 자지가 "아, 저 생명을  저 생명을 이렇게 살리느냐" 척 들어오는 사람이 있으면 그 사람이 죽느냐 사느냐 하는 문제는 나에게 달렸다는 걸 알아야 된다구요.

 

여러분은 그걸 알아야 돼요. 한 사람이 이 자리까지 찾아오는 데는 수 천 년 역사의 인연을 따라 가지고 왔다는 걸 알아야 된다구요, 그 한 날을 만나기 위해서 수만 명 수백만 명이 동원되었다는 거예요. 그러니 한 나라의 대사보다도 더욱더 공들여 대해 주어야 한다는 겁니다. 

 

* 만약에 하늘이 그 사람을 그러한 가치로 보냈는데 함부로 취급했다간 여러분이 맞는다구요. 갈 길이 완전히 막혀 버린다는 거예요. 그렇다는 것을 알고 요것만 잘하면 발전하는 거라구요. 들어왔던 사람이 안 떨어진다구요. 이 책임자들이 이걸 못하기 때문에 전부 다 들어왔다가 떨어져 나가는 거라구요. 이거 알겠어요, 책임자들? 

 

그렇기 때문에 말도 공손히 하고 행동도 공손히 하고 모든 면에 있어서 본이 되어야 된다구요. 자기는 안 하고 남만 떡 시키면 안 된다구요. 선두에 선두에 서라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