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서전

나의 생활철학은 위하는 것이다.

◑ 섭리의 봄, 나와 함께할 때가 황금기.

 

318 나의 생활철학은 위하는 것입니다. 어디를 가든 다른 사람을 위하는 삶을 실천하기 위해 갑니다. 자기 부모의 사랑보다도 형제의 우애보다도 더 사랑을 주기 위해 가시밭길을 걸어왔습니다.

 

사람은 좋은 것이 있으면 자기가 갖고 다른 사람에게는 덜 좋은 것을 줍니다. 심지어 부모에게도 마찬가지입니다. 자신의 이익만을 추구하면 그것은 욕망의 굴레에 갇히는 것이요, 다른 사람을 앞세우고 위하는 삶은 영원한 축복과 자유를 얻는 지름길입니다.

 

나는 곤궁에 처한 사람을 보면 내가 가진 모든 것을 주었습니다. 나는 결혼반지조차 없습니다. 좋은 것을 다른 사람에게 줄 수 있는 세계는 기쁨의 세계가 됩니다. 이것이 나의 생활철학입니다. 자기만을 위하는 사람은 곧 벽에 부딪힙니다. 그러므로 다른 사람을 위해 베푸는 마음과 사랑을 가지고 살아야 합니다. 갑니다.

 

319 뜻길을 가면서 소유의 욕심을 지닌 사람은 부모의 살을 에는 자요, 뼈를 깎아 먹는 사람입니다. 우리는 하늘 앞에 빚을 져서는 안 됩니다. 나는 늘 사랑을 생활의 중심에 두었습니다. 삶은 언제 끝날지 모르는 마라톤을 뛰는 것과 같습니다. 

 

1. 이중목적. 

 

▣ 1974.2.8(금) 하나님이 가는 길과 인간들이 가는 길. 중앙수련원. 

070-078 인간에게는 이중목적이 있습니다. 이중목적. 내 개체를 위하는 목적과 전체를 위하는 목적이 있습니다

 

* 개인이 몸과 마음이 하나돼야만 하나님과 닮아 가지고 하나되는 것입니다. 다음엔 그 하나된 하나님을 중심 삼고 부부가 하나되어 가지고 하나님을 닮아서 통일이 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야만 가정으로 전진하는 거예요. 그다음에는 부모를 중심 삼고 아들딸이 하나되어야 됩니다.  

 

2. 수수작용

3. 위하여 존재. 

 

1) 남자 여자

 

▣1998.6.11(목) 가정과 세계평화. 미국 뉴욕  월돌프 아스토리아 호텔.

- 1998세계문화체육대전 개막 연설. 

 

294-065 개체를 두고 보면 마음과 몸이 하나되는 데서 참된 사랑이 나오게 됩니다. 그다음 심신일체된 완성된 남녀가 참된 부부의 참사랑을 하고 그다음 그들이 참된 하나님의 참사랑과 연결해서 자녀를 참되게 사랑할 수 있는 참된 부모가 되어야 되는 것입니다. 

 

* 부모의 참사랑, 형제의 참사랑, 부부의 참사랑, 자녀의 참사랑 이렇게 4대 사랑을 완성하고 4대 심정을 체휼할 수 있는 최소단위가 참된 가정입니다. 고로 참가정은 인간의 참사랑과 참행복의 터전이요, 참생명과 참혈통이 싹트는 곳이 됩니다. 따라서 참가정은 인간이 창조본연의 참사랑과 참인격을 길러내는 수련소요, 참사랑의 학교입니다.

 

이와 같은 참사랑의 참가정은 인류의 소원인 동시에 하나님의 창조목적의 근본이 됩니다. 이 참가정에서 배출되는 참사랑의 참인격에 의하여서만이 참된 사회 국가 세계의 완성이 있으며 모든 환경권의 창조 이상이 구현될 수 있는 것입니다. 본인이 항상 지상에서의 참된 가정 천국을 강조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참된 가정 천국이 이루어지면 지상천국이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 남자는 하나님의 양성 성품을, 여자는 하나님의 음성 성품을 대표한 주체와 대상입니다. 하나님의 창조 이념은 양성의 중화체로 계시는 하나님의 성상을 이성으로 분립했다가 다시 하나님의 본성상을 닮은 모습으로 합성일체화하는 것입니다.

 

참부부는 하나님의 이성을 각각 대표했으며 하늘과 땅을 대표한 입장에서 서로 조화 일체를 이루기 위해 태어났습니다. 즉 남자나 여자나 본래 자기를 위하여, 자기중심적으로 살도록 창조된 것이 아니라 상대를 위하여 존재하도록 창조되었다는 말입니다.

 

참부부는 각각 상대를 위하여 태어났음을 확실히 알아야 합니다. 참사랑은 혼자서는 이루어지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참사랑은 반드시 상대적 기반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 창세기 2장 

18   여호와 하나님이 이르시되 사람이 혼자 사는 것이 좋지 아니하니 내가 그를 위하여 돕는 배필을 지으리라 하시니라

 

20   아담이 모든 가축과 공중의 새와 들의 모든 짐승에게 이름을 주니라 아담이 돕는 배필이 없으므로
21   여호와 하나님이 아담을 깊이 잠들게 하시니 잠들매 그가 그 갈빗대 하나를 취하고 살로 대신 채우시고
22   여호와 하나님이 아담에게서 취하신 그 갈빗대로 여자를 만드시고 그를 아담에게로 이끌어 오시니
23   아담이 이르되 이는 내 뼈 중의 뼈요 살 중의 살이라 이것을 남자에게서 취하였은즉 여자라 부르리라 하니라
24   이러므로 남자가 부모를 떠나 그의 아내와 합하여 둘이 한 몸을 이룰지로다
25   아담과 그의 아내 두 사람이 벌거벗었으나 부끄러워하지 아니하니라

 

2) "위하여 존재한다" 하는 것은 위대한 발견. 

 

▣ 1994.3.13(일) 자기 자신을 찾아라. 중앙수련원.

- 일본여성 특별수련. 일본어. 

 

257-042 선생님이 20대에 만일 세계가 환영했다고 한다면 어떻게 되었을까? 반대하는 세계를 거슬러 올라가 이러한 기반을 만들었다구요. 그런 능력이 있는 남자라고 생각해 볼 때에 선생님을 환영했다면 어떠한 세계를 만들었을까?

 

생각해 보라구요. 선생님을 반대함으로써 인류에게 있어서 역사적으로 얼마나 손해를 봐 왔어요? 이 한마디를 봐도 그렇습니다. "위하여 존재한다" 하는 것은 위대한 발견입니다. 인류가 그렇게 살았다면 세계는 얼마나 변했을까?  

 

3) 광물 식물 동물 인간 하나님

 

▣ 1985.12.11(수) 세계를 위한 조국의 갈 길. 서울 힐튼호텔. 

- 댄버리 옥고 승리 귀국 환영 만찬회. 

 

135-233 우주를 보면 그 어느 존재물도 자기만을 위하여 존재하는 것은 하나도 없습니다. 동물계는 식물계를 위하여, 광물계와 식물계는 동물계를 위하여, 또 이 모두를 합한 만물들은 인간을 위하여 존재합니다. 그러면 인간은 누구를 위하여 존재합니까?  인간은 하나님을 위하여 존재하는 것입니다. 그 하나님께서는 또 만물들을 위하여 그들을 있게 하시고 성장발전하게 하시는 것입니다. 

 

4) 우주 창조의 원칙이요, 인간 행복의 기원. 

 

▣1975.1.16(목) 위하여 사는 세계. 서울 조선호텔. 

- 희망의 날 한국 만찬회. 

 

075-319 여기에 기독교를 신봉하지 않는 분이 많이 참석하셨겠지만 내가 알건대는 인류를 위해 왔고 인류를 위해서 죽을 뿐만 아니라 자기가 응당히 미워해야 할 원수, 자기 생명을 빼앗는 원수를 위하여서까지 기도해 준 예수 그리스도야말로 역사상에 없는 성인 중의 성인이라고 보지 않을 수 없다는 것을 이 공식을 통해서 결론지을 수 있는 것입니다.

 

이렇듯 우주 창조의 원칙이요, 인간 행복의 기원이 위하여 존재하는 데서 시작되었다는 것을 우리는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되겠습니다. 

 

▣ 1987.9.13(일) 본부교회. 최후의 결정. 

168-073 개인을 중심 삼고도 마찬가지입니다. 보통 사람, 개인을 중심 삼고 볼 때에 중대사를 결정하는 기회가 3번은 찾아오는 것입니다어느 누구를 막론하고 어려운 사람은 어려운 사람으로서 높은 차원의 운세권을 접할 수 있는 때가 3번은 찾아온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자기 욕심과 자기 개인 사정과 환경에 얽매여 가지고는 찾아오는 때에 박자를 맞추기가 힘드는 것입니다. 모르는 것입니다, 인간은. 

 

168-089 하나님은 개인의 욕심에 따라가지 않습니다. 이용당하지 않는다 이거예요. 레버런 문도 개인 욕심에 따라서 움직이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