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정강좌

가정이 얼마나 중요한가 하는 것을 알아야 되겠다.

▶ 상대를 사랑하는 것은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이요, 인류를 사랑하는 것이요, 만물을 사랑하는 것. 

▶ 부처끼리 절대 싸움하지 않을 자신 있어요? 

남편의 명령에 절대복종하고 남편을 존중하고 하늘같이 모실 줄 알아야 돼요. 

약속의 사랑도 해 봐야 된다.

어머니 아버지가 말다툼하는 것을 보여서는 안 된다.

"나는 아빠 닮을래" 하고 딸이 있으면 "나는 엄마 닮을래. 엄마 같은 여자가 될래" 

가정에서 천국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천국은 없다. 

 

▣ 1976.10,21(목) 축복가정이 가야 할 길. 벨베디아. 

- 35쌍 기성가정 축복하시기 전. 

 

090-108 그리고 여러분들이 이제 축복받은 후에는, 에덴동산에 아담하고 해와하고 둘이 있었지 여자가 많았어요? 남자가 많았어요? 다른 사람은 없었다구요. 남자 하나밖에 없었고 여자 하나밖에 없었다구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그렇기 때문에 이제 축복받으면 여러분에겐 그 한 사람밖에 없다구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만약에 에덴동산에서 말이에요, 남자가 눈이 없고 코도 없고 전부 다 두리뭉수리 해도 남자는 그 한 사람이니 여자는 혼자 암만 미인이라도 그 사람과 결혼해야 되겠어요, 안 해야 되겠어요? 상대를 사랑해야 되겠어요, 안 해야 되겠어요? 

 

* 그렇기 때문에 창조 위업을 위해서 인류를 위해서 하나님의 이름으로 이 우주의 이름으로 상대를 사랑하는 것은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이요, 인류를 사랑하는 것이요, 만물을 사랑하는 것이라는 것을 알아야 된다구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선생님이 여기에서 묻겠어요. 여러분들 부처끼리 절대 싸움하지 않을 자신 있어요? 그 자신 없는 사람은 그만두라구요. 그런 사람은 아예 축복을 안 받아야 하니까 오늘 다짐하라구요. 자신 있어요? 

 

* 겸손해야 돼요. 성경을 보게 되면 여자는 대상이기 때문에···. 주체력이 없는, 주체 없는 대상이 있을 수 없다구요. 이건 뭐 선생님이 남자라고 해서 이런 말하는 게 아니라구요. 그건 천리원칙이 그래요, 천리원칙이. 해와는 천지를 배반했던, 천리를 깨뜨렸던 역사를 가졌기 때문에 다시는 그런 여자가 되지 않겠다고 하며 원래는 남편에 대해서 아침이면 인사하고 다 그래야 된다는 거예요. 남편 앞에 절대복종해야 됩니다.

 

해와가 남자를 끌고 가지 않았어요? 그러니 이제 복귀시대에 있어서는 반대로 남편의 명령에 절대복종하고 남편을 존중하고 하늘같이 모실 줄 알아야 돼요. 그런 여자가 안 되어 가지고는 앞으로 이상적 가정을 이룰 수 없다는 거예요. 암만 여자가 잘났더라도 그것 허락되지 않는다구요. 더욱이 선생님이 미국에서 염려하는 것이 그거라구요. 

 

* 타락이 뭐냐 하면 상하가 뒤집어진 거예요. 좌우가 거꾸로 된 거예요. 그게 타락이라구요. 질서가 거꾸로 된 것이 타락이라는 것을 알아야 된다구요. 알겠지요? 

 

090-123 이제는 하나님의 이름으로, 하늘나라를 걸고 참부모를 걸고 효자 충신의 사랑을 해야 된다는 이러한 과제가 걸려 있다는 것입니다. 다르다구요. 거기에는 반드시 남자로서 지킬 예법이 있고 여자로서 지킬 예법이 있다구요. 

 

* 한 달이면 한 달에 있어서 사랑할 날도 둘이 의논해 가지고 이날은 하나님의 이름으로 지극히 여성다운 여성이 되고 남성다운 남성이 되어서 하늘땅이 보고 기억할 수 있는 한 날로서 남기자고···. 그런 약속의 사랑도 해 봐야 된다구요. 그렇게 해야 됩니다. 그리고 기도하기를 하늘이 우리 가정에 복을 주려면, 자녀를 주려면 이런 기간에 지어 달라고 기도해야 합니다. 정성 들이는 기간들이 필요하다구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여자가 고단해하는데 남자는 그저 아이구 강제로 사랑하려고 하지 말고 또 남자가 고단해하는데 여자가 강제로 ···. 서로서로가 위하는 사랑을 해야 돼요. 동물적인 사랑을 하지 말고요, 위하는 사랑을 할 수 있는 부부가 되어야 된다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이 젊은 사람들? 

 

둘이 사랑하는 자리에서는 서로 사랑의 왕자라고 생각하고, 사랑의 보호자라고 생각하라는 거예요. 사랑하는 보호자라고 생각해야 돼요. 그것 있어야 될 것 아니에요? 

 

* 우주가 사랑하고 하늘이 주목하고 하나님의 은혜가 충만한 가운데서 천지가 다 환성을 지를 수 있는 그런 자리에서 사랑을 하는 그런 놀라운 선의 부부가 되어야 됩니다. 그거 알겠어요, 남자들? 여자도 마찬가지예요, 여자도. 그래 가지고 그 이웃 동네에서 누구보다도 참 행복한 가정이 ···. 

 

여러분들의 아들딸이 있으면 그 아들딸에게 어머니 아버지가 말다툼하는 것을 보여서는 안 된다구요, 절대 그것을 보여서는 안 된다구요. 약속을 하는 거예요. 선생님 가정, 어머니 아버지도 마찬가지라구요. 애기들이 지금까지 컸지만 "우리 엄마 아빠는 절대 싸움하지 않아. 우리 엄마 아빠는 세상에서 제일 좋은 엄마 아빠야" 그러는 거예요. 어떠한 나라의 왕보다도, 누구보다도 희망봉의 주인공이라 할 수 있게 교육을 해야 된다구요. 

 

아들이 있으면 "나는 아빠 닮을래" 하고 딸이 있으면 "나는 엄마 닮을래. 엄마 같은 여자가 될래" 할 수 있게끔 되어야 해요. 그게 교육입니다. 그럴 수 있어요, 응? 

 

가정에서 천국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천국은 없다구요. 천국은 가정에서부터 이뤄야 돼요. 자신이 있어요? 어때요? (예) 대답이야 쉽지요. 그런 것을 다 둘이 의논해 가지고 프로그램을 짜야 된다구요. 

 

▶ 가정이 얼마나 중요한가 하는 것을 알아야 되겠다.

통일교회의 여자들은 남자 앞에 반항하는 거예요, 순응하는 거예요? 

 여자는 입으로 말미암아 천하를 망쳤다. 입 주의해라 . 

자기가 책임지지 못할 얘기는 하지 말라

 

▣ 1994.1.1(토) 참부모와 성약시대 안착. 본부교회. 

- 제27회 참하나님의 날. 

 

252-271 개인에 안착, 가정에 안착, 종족에 안착해야 됩니다. 그 안착하는 비결은 뭐냐? 안착할 수 있는 주도적인 길은 위해서 투입하고 잊어버리면서 사는 길입니다. 남편은 아내를 위해 살고 부모는 자식을 위해서 살고 자식은 부모를 위해서 살아야 되는 거예요. 

 

* 모든 세계 만사의 복잡다단한 문제는 남자 여자의 문제에 달린 거예요. 이 세상 역사에 있어서 환란 된 모든 근원의 80% 이상이 남자 여자 문제라구요. 남자 여자 문제의 해결을 완전히 보게 된다면 80% 가까운 평화의 세계가 우리 목전에 찾아옵니다. 남자 여자 둘이 엮어진 가정이 얼마나 중요한가 하는 것을 알아야 되겠다구요. 

 

우리 통일교회의 여자들은 남자 앞에 반항하는 거예요, 순응하는 거예요? (순응합니다.) 무조건? 무조건 순응하는 데에 무조건 사랑이 있으면 됩니다, 무조건 사랑. 사랑하고 나서도 부족해서 더 사랑하고 싶은 마음이 있으면 순응하고도 남는 거예요. 

 

* 여자는 입으로 말미암아 천하를 망쳤다는 것입니다. 입 주의해라 이거예요, 입. 그렇기 때문에 성인 하면 귀하고 입이 왕이 되는 거예요. 귀와 입이 왕이 되는 것이 성인이에요. 그것을 지킬 줄 알아야 됩니다. 여자들은 그저 참지 못하고 나불나불해 가지고 불어 놓고는 고통받고 다 그래요. 자기가 책임지지 못할 얘기는 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에덴에서 책임지지 못하는 행동을 해 가지고 수천만 대 역사시대 이 모양 이 꼴이 된 거예요.

 

문 총재가 무슨 죄가 있어요? 여자들이 똥 싸 놓은 보자기에 싸여 가지고 허우적거리며 지금까지 고생한 것 아니에요? 여자들이 날 욕먹였지 내가 욕먹을 짓 하나도 안 했다구요. 확실히 알았어요?  

 

평화의 기지는 어디냐? 심신 분열이 없는 자기 자신 그리고 가정이다. 

 

▣ 1994.3.20(일) 참자신을 찾자. 중앙수련원. 

- 일본여성특별수련회. 일본어. 

 

258-339 평화의 기지는 어디냐? 심신 분열이 없는 자기 자신 그리고 가정입니다. 그 이외에는 없다구요. 알겠어요? 

 

하나님이 아담 가정을 잃어버린 것이 한이라구요.

하나님이 춤출 수 있는 가정을 복귀해서 하나님을 해방해야 되겠다

 

▣ 1995.12.31(일) 하나님의 가슴과 우리의 가슴. 벨베디아. 

275-250 타락은 자기를 자각한 데서부터 일어난 것입니다. 자기중심에서부터 벌어진 겁니다. 그렇지만 우리는 하나님의 가슴을 채울 수 있는 우리 가정이 되자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아담 가정을 잃어버린 것이 한이라구요. 이것을 채워 드려야 할 여러분이라구요. 그 가슴에 사랑을 가득히 채워 드려 가지고 기쁨으로써 노래를 부르고 춤출 수 있는 에덴의 가정을 잃어버렸으니 여러분 가정을 중심 삼고 하나님이 춤출 수 있는 가정을 복귀해서 하나님을 해방해야 되겠다는 이런 결의를 다시 해 가지고 과거를 잊어버리고 새로운 세계를 향해 전진적 발전을 할 수 있는 새해를 맞기를 바라면서 선생님 말씀을 끝내려고 합니다. 해피 뉴 이어! 

 

가정은 하나님의 소원

 

▣ 1998.3.15(일) 영육통일시대. 제주국제연수원. 

- 주일 경배식.

 

291-243 가정은 하나님의 소원입니다. 창세 당시의 하나님의 마음과 소원이 계속되어 나오고 있는 것입니다. 또 가정은 예수와 성신이 바라던 소원입니다. 

 

▶ 하늘나라의 생활을 해야 된다. 

 

▣ 1998.7.19(일) 지금은 대전환 시기. 벨베디아. 

294-222 그래서 참부모의 축복을 받았으니 아담 가정의 완성, 예수 가정의 완성, 세계 가정의 완성을 했으니 부처끼리 손을 잡고 노래를 부르면서 동네방네, 아이들을 데리고 다니면 엄마 아빠를 환영하는 그런 생활을 해야 됩니다. 그렇게 달리 살아야 되는 거예요. 하늘나라의 생활을 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고 있어요?  

 

▶ 전부가 심각한 것이다.

- 하나님도 심각한 것이요, 자녀도 심각한 것이요, 남편도 심각한 것이요, 부인도 심각한 것이요, 오빠도, 동생도 심각한 것입니다.

- 심각하게 위하고 투입하는 곳에서 심각한 하나님과 일체가 되는 것입니다.

- 얼마나 심각하냐 하는 것이 문제예요. 

과거를 되돌아보고 현재를 돌아보고 회개해야 됩니다. 

 

▣ 1999.9.10(금) 10시 10분 천지부모 천주통일해방식.

- 삼십절 선포. 중앙수련원.

 

304-059 부모님을 따라해요. 일 이 삼 사 오 육 칠 팔 구 수가 하늘 수로 돌아왔다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막혔던 7수는 7.8절로 말미암아 열었습니다. 이것을 중심 삼고 9수가 막혔던 것을 열고, 막혔던 10수를 완전히 제거함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이 모든 수를 주관하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이 수리의 창조자입니다. 모든 것이 수학적으로 계산할 수 있는 우주로 되어 있습니다. 이제 하나님이 수리적인 창조의 세계를 자율적인 입장에서 거리낌 없이 주관할 수 있는 때가 되었다는 것을 선포했습니다. 알겠어요?

 

304-060 기쁜 날이기 때문에, 원래는 오늘을 중심 삼고 여러분이 돌아가서 소 한 마리에서 세 마리까지 잡아서 잔치하라고 지령을 할 것을 못 했어요. 돌아가게 되면 잔치해요. 아시겠어요? 잔치를 하는데 소를 정성 들어 사서, 잡는 곳마다 하나님의 축복이 같이하고, 천운이 같이 따라가 정착할지어다! 아멘!

 

304-065 절대신앙 절대사랑 절대복종을 해야 되는 동시에 총생축헌납제를 해야 돼요. 개인 재산으로부터 자기 아들딸, 자기 부부까지 다 바쳐야 되는 것입니다. 

 

* 하나님이 창조주요, 절대 영원한 주인의 자리에서 사탄한테 절반을 나눠줬다고 하는 이 한은 말할 수 없는 것입니다. 그 나눠주는 것을 보게 되면 조건적인 것입니다. 조건적이라구요.   

 

304-108 오늘 3.10절을 결정함에 따라서, 4천 년 역사의 탕감을 치른 것입니다. 이것을 이루었다는 것은 천주적으로 대단히 기쁜 사건이라는 것을 명심하고 돌아가지 않으면 안 되겠어요. 알겠어요.

 

어머니 나라라는 것은 아버지를 위해서 자신의 생명을 쏟아야 되는 것입니다. 아버지도 부인과 자녀를 위해 그 상대권에서 생명을 쏟지 않으면 안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가정이 얼마나 중요한가 하는 것을 잘 알아야 됩니다. 알겠어요? 그러니 엉터리의 생활을 하면 안 되는 거예요. 전부 심각한 거예요. 하나님도 심각한 것이요, 자녀도 심각한 것이요, 남편도 심각한 것이요, 부인도 심각한 것이요, 오빠도, 동생도 심각한 것입니다. 심각하게 위하고 투입하는 곳에서 심각한 하나님과 일체가 되는 것입니다. 얼마나 심각하냐 하는 것이 문제예요. 

   

* 어때요? 자기 자신은 이런 조건에서 볼 때 부인으로서의 사명을 다해 나왔다는 자신이 있는 일본 여자가 있다고 생각해요?

 

남편과의 생활이나 그런 것을 반성해 보고 이 기준에 맞춰 봤을 때 자신이 몇 %의 완성품이나 이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무릎을 꿇고 눈물을 흘리면서 과거를 되돌아보고 현재를 돌아보고 회개해야 됩니다. 회개하는 것은 청소를 하는 것입니다. 일본 여자들, 청소 잘 하지요? 회개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눈물을 흘리면서 "이 눈이 나빴다. 이 코가 나빴다. 입니 나빴다" 해야 되는 거예요.

 

눈으로 눈물을 흘리고 코로 콧물을 흘리고 입으로 침을 흘리면서 3수를 흘리면서 회개해야 되는 거예요. 그래 가지고 그 물이 주욱 흘러서 몸을 지나 생식기까지 씻어 버릴 정도로 회개를 하지 않으면 타락인간이 해방권을 얻을 수 없는 것입니다. 그런 신중한 입장이라는 것을 잊지 말아야 되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