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앙강좌

천운을 타려면 - 13가지.

▶ 세계의 운이 있고 나라의 운이 있고 가정의 운이 있고 개인의 운이 있습니다. 

 

▣ 1971.6.20(일) 상봉의 기회. 전본부교회.

045-122 세계의 운이 있고 나라의 운이 있고 가정의 운이 있고 개인의 운이 있습니다. 개인은 가정이 망하게 될 때에는 고통을 받는 거예요. 또 아무리 행복한 가정이라 하더라도 나라가 망하게 될 때에는 다 깨져 나가는 것입니다. 언제든지 깨질 수 있는 운명이라구요. 대한민국이 아무리 잘났다 해도 세계가 뒤넘이치면 거기에 말려들어가는 겁니다. 그렇지요? 아무리 세계의 운세가 크더라도 천운이 굽이칠 때에는 거기에 말려들어가는 것입니다. 

 

그러기에 지혜로운 사람이 어떤 사람이냐? 천운을 탈 수 있는 사람입니다. 우리는 천운을 타자는 겁니다. 여러분, 천운이 좋아요, 나빠요? 

 

* 그냥 좋아요? 좋을 수 있게끔 되어서 좋아요. 그냥 그대로 좋아요? 좋은 수 있게끔 되어서 좋은 것이지 좋을 수 없게끔 되었다가는 어떻게 돼요? 팔자를 고치는 거라구요. 어디든지 둥둥 떠다니는 거라구요. 좋을 수 있게 되어 있어 가지고 좋아야지 좋을 수 없게 되어 있는데도 좋다 하게 될 때는 그것으로 끝장입니다. 마찬가지입니다. 그러기에 천운을 타자는 것입니다.  

 

◑ 천운을 타려면

 

1. 하나님의 뜻이 어디로 가는지 알아야 됩니다. 

 

▣1994.11.3(목) 제35회 참자녀의 탄 기념예배. 중앙수련회.

264‐247 하나님의 뜻이 어디로 가는지 알아야 됩니다. 인간의 눈 가지고 인간의 생각대로 안 되는 거예요. 천운을 타야 됩니다.  

 

 

2. 전부가 싫어하는 자리이다.

- 어떤 일이든 항상 감사. 

- 책임을 수행하면서 영광을 하나님 앞에 돌리고 자기 자기 스스로 감사할 수 있는 자리이어야 합니다.

 

▣ 1968.1.1(월) 전면적인 진격을 하자. 전본부교회. 참하나님의 날. 

019-145 맞고 난 후에 승리한 자는 승리한 후에 때릴 자가 없습니다. 칠 자가 없는 것입니다. 그러나 맞지 않고 승리한 자는 승리한 후에 또 맞아야 합니다. 그러면 어떤 것이 좋습니까?

 

세상 사람들은 먼저 승리만 요구하지 맞고 난 후에 승리하겠다는 생각을 안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복귀 역사는 그렇지 않습니다. 하나님은 먼저 맞은 다음에 빼앗아 나오는 작전을 쓰십니다.

 

선생님은 아까도 말씀드렸다시피 통일교회는 천운을 타고 있습니다. 이 대한민국의 국운이 제아무리 훌륭하다 하더라도 그것은 세계의 운세가 몰아치면 그 앞에 깔리는 것입니다. 또한 세계의 운세가 제아무리 힘이 크다 하더라도 천운이 몰아치게 되면 세계의 운세 역시 밀려가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대한민국의 운세를 대신하고 승리를 위해 천운을 타고 가야 합니다. 

 

그러면 천운을 타려면 먼저 천운이 가는 길이 어떠한 곳인가를 알아야 합니다. 그곳은 만민이 좋아하는 곳, 즐기고 먹고 마시는 곳이 아닙니다. 전부가 싫어하는 자리입니다. 그 자리는 어떤 일이든 항상 감사하고 책임을 수행하면서 영광을 하나님 앞에 돌리고 자기 스스로 감사할 수 있는 자리이어야 합니다. 그런 자리에서는 사람이 천운을 탈 수 있는 것입니다.  

 

3. 시련은 천운을 품을 수 있는 하나의 복된 조건. 

 

▣ 1969.10.12(일) 복귀의 전선. 전본부교회.

025-315 큰일을 하는 사람들은 반드시 어떠한 한계선을 넘어서지 않으면 안 됩니다. 이러한 한계선을 넘기 위해서는 반드시 시련을 겪어야 됩니다. 나 자신을 그렇게 훈련시켜야 합니다. 하나님이 바라는 기준이 크면 클수록 거기에 비례해 가지고 그 시련의 무대도 커지는 것입니다.

 

그 시련을 이겨내게 하기 위해 십 만한 크기의 사람에게 백 만한 기준의 시련을 퍼부을 것입니다. 십 만한 자리에 백 만한 시련을 퍼붓는 것은 그것을 망하게 하기 위해서가 아닙니다. 그것은 백 만한 시련을 가해서 구십구 만한 실력을 갖게 하기 위한 작전인 것입니다.

 

이러한 것을 볼 때에 여기에 퍼부어 주는 시련은 탄식의 조건이 되는 것이 아니라 천운을 품을 수 있는 하나의 복된 조건인 것입니다. 지내 놓고 보면 다 그렇다는 것입니다.

 

"자 이제는 마지막이다" 하며 자기의 생명을 바칠 수 있는 경지에 들어가 가지고 최후의 결정을 지어 뜻하신 대로 가겠다고 결정할 때까지는 막강한 시련의 무대가 우리의 뒤를 포위하고 있는 것입니다. 거기에서 땅으로 들어가느냐 아니면 하늘로 올라가느냐 하는 두 가지 방법밖에 없는 것입니다. 땅으로 들어가는 자가 되어서는 안 됩니다.

 

예수님은 땅에 들어가지 않고 도망갈 수도 있었으나 그 길보다는 하늘을 향하여 생명을 내놓고 죽는 것이 현명한 방법으로 알았기 때문에 십자가에 달려 돌아가신 것입니다.

 

여러분들도 큰일을 하고 싶습니까? 하나의 위대한 조상이 되고 싶습니까? 생과 사의 갈림길을 왕래하는 경지를 거쳐가지 않으면 위대하다는 말을 들을 수 없는 것입니다. 

 

 

4. 원리의 길을 가야 된다. 

- 원수를 돕겠다.

- 가인을 돕겠다. 

 

149-187 천운은 어떤 사람을 돕느냐? 앞으로 통일된 세계의 운세권내에 자유세계를 대표해 가지고 자유세계가 반대하는 자리에 있지만 자유세계를 도우려고 하면 자유 세계권 내에서도 그런 사람을 대표자로 선택하려고 하는 거예요. 자유세계에 그런 사람이 있나요? 자기 원수를 돕겠다는 사람이 어디 있어요?  가인을 돕겠다는 사람이 어디 있어요? 없으니까 그것으로 끝장나는 거예요. 그런 사람만 나오게 되면 그 사람을 중심 삼고 역사는 돌아가는 거예요. 

 

* 이렇게 돌아가는데 누가 돌리는 거예요? 하늘이 돌리는 거예요. 

 

* 그렇기 때문에 천운을 타야 돼요. 천운을 탈 줄 알아야 돼요. 천운을 타려면 원리의 길을 가야 돼요. 원칙적인 길. 알겠어요?  이것이 선생님의 생활철학이에요.

 

지금까지 40년 동안 핍박을 받으며 나왔는데 다 망할 줄 알았지만 망하는 자리에서 도약해 가지고 더 큰 세계로, 더 큰 무대로 발전해 나온 것입니다. 하늘이 협조할 수 있었던 것은 천리 원칙에 일치된 길을 걸어왔기 때문입니다. 여러분도 마찬가지다 이거예요. 그러니 무서워하지 말라구요. 알겠어요? 여편네와 아들딸을 놓고 걱정하지 말라구요.  

 

5. 고생하라.

- 苦生-> 固生-> 高生

 

▣ 1971.6.20(일) 전본부교회. 상봉의 기회. 

045-122 지혜로운 사람이 어떤 사람이냐? 천운을 탈 수 있는 사람입니다. 우리는 천운을 타자는 겁니다. 여러분, 천운, 좋아요, 나빠요? 

 

천운을 타려면 지지리 고생을 하라는 것입니다아무리 생각해도 그  결론밖에 안 나와요. 최고의 결론은 그것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선생님은 그 길을 가는 거예요. 지지리 고생하는 거라구요. 여러분, 지지리 고생하는 게 싫지요?  

 

6. 하나님과 하나돼야 됩니다. 

 

▣ 1989.2.5(일) 종족적 메시아가 되자. 본부교회. 

187-108 이것은 대우주의 방향입니다. 천운을 탐으로 말미암아 이 세계가 보호를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천운을 타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되느냐? 이렇게 될 때는 하나님과 하나돼야 됩니다. 그것밖에 길이 없다구요. 

 

이 우주를 창조한 근본 된 하나님이 있으면 하나님과 하나돼 가지고···. 하나님의 뜻과 하나님이 원하는 길이 될 것입니다. 그것이 마지막 종착점이 될 것입니다. 

 

* 하나님과 하나되려면 하나님의 뭣하고? 

 

* 무엇 갖고? 사랑을 중심 삼고. 사랑을 중심 삼고 하나님과 더불어 이 우주가 화합하는 거예요, 천운이 동해 가지고. 이 천운을 보호할 수 있는 주체는 어디까지나 하나님이기 때문에 하나님과 동화하게 될 때는 천운이 보호한 자리, 천운이 찾아 나오는 첨단에 선 그 자리에 서 가지고 하나님의 보호를 받는 것입니다.  

 

▣ 1990.7.1(일) 3대 주체사상.

204-057 천운이 무엇이냐? 하늘의 운세예요. 인간의 운세가 아닙니다. 人運이 아니고 천운이에요. “天“ 하게 되면 하나님을 말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하늘의 운세가 무엇을 찾아가느냐? 천운은 인간의 운세와 더불어 하나되어야 되는 것입니다.

 

▣ 1989.2.5(일) 종족적 메시아가 되자. 본부교회. 

187-108 천운, 이것은 대우주의 방향입니다. 천운을 탐으로 말미암아 이 세계가 보호를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천운을 타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되느냐, 이렇게 될 때는 하나님과 하나돼야 됩니다. 그것밖에 길이 없다구요. 이 우주를 창조한 근본 된 하나님이 있으면 하나님과 하나돼 가지. 하나님의 뜻과 하나님이 원하는 길이 될 것입니다. 그것이 마지막 종착점이 될 것입니다. 그러면 하나님을 만나 하나님과 하나되는 것입니다. 

 

* 사랑을 중심 삼고 하나님과 더불어 이 우주가 화합하는 거예요. 천운이 동해 가지고, 이 천운을 보호할 수 있는 주체는 어디까지나 하나님이기 때문에, 하나님과 동화되게 될 때는 천운을 보호한 자리, 천운이 찾아 나오는 첨단에 선 그 자리에 서 가지고 하나님의 보호를 받는 것입니다.   

 

▣ 1992.11.23(월) 천운을 이끌어 가는 사람. 국제연수원.

- 세계일보 조사위원. 

 

239-012 천운이라는 게 뭐냐? 하나님이 가는 방향을 중심 삼은 환경권을 말하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을 모르면 천운은 가다가 잃어버리는 것입니다. 

 

7. 천운을 돌리려면 생명을 걸어야 된다. 

 

▣ 1992.1.20(월) 한남동. 북한 방문 후일담.

- 미국에서 귀국.

 

225-181 생명을 내놓고 하는 놀음이에요. 생명을 안 내놓아 가지고는 나라가 돌아가지 않아요. 천운이 돌아가지 않아요. 그걸 알아야 돼요. 천운을 돌리려면 생명을 걸어야 돼요. 그걸 알아야 된다구. 노라리 가락으로는 천운이 안 돌아갑니다. 생명을 걸고 생사지권을 넘어서는 데 있어서 천운이 좌우되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자기가 갈 때가 왔는데 그걸 무섭다고 해 가지고 놓치면 그 사람은 거기서 흘러가 버리고 마는 거예요. 감옥이 문제가 아니에요. 형장이 문제가 아니라구요. 그런 것을 다 돌파하고 다 극복해야 하늘이 길을 다 열어 주고 그래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배포가 있어야 돼요.

 

225-191 너희들, 지금 선생님이 있을 때 일해야 된다구. 기반 못 닦으면 십 년 공부 나무아미타불이야. 선생님이 그렇게 흘러가는 사람이 아니야. 자기의 때를 아는 사람이에요. 때를 놓치면 천운이 빗나간다구요.

 

8. 천운은 준비한 사람 앞에 따라오는 것입니다.

- 때를 모르는 사람은 준비할 줄 모르는 거예요. 

 

▣ 1991.1.13(일) 본부교회. 사탄 편 습관성 타도와 하늘 편 질서 확립.

213-017 천운은 준비한 사람 앞에 따라오는 것입니다.

 

▣ 1991.4.25(목) 영생길을 회복하자. 우루과이 본부교회.

- 저녁식사 후 우루과이 식구.

 

216-331 앉아 가지고 복을 받겠다는 사람은 복을 받을 수 있는 길이 절대 없습니다. 준비를 할 줄 알아야 돼요. 준비한 사람이 하늘 운세를 받는 것이고 복을 받는 것입니다.

 

▣ 1992.11.17(화) 어떻게 증거할 것인가. 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 서울 통반 활동 강사 교육.

237-258 때를 모르는 사람은 준비할 줄 모르는 거예요. 준비할 줄 모르는 것입니다. 그러나 때를 아는 사람은 준비할 줄 알아요. 역사 과정에 찾아오는 그때 앞에 준비한 사람은 때를 맞이하여 역사시대에 남는 것입니다. 그렇지만, 준비를 못 하게 되면 흘러가 버리고 마는 것입니다.

 

9. 주체와 대상이 갖추어져 있는 것은 반드시 천운이 보호한다

 

1) 남자 여자가 왜 결혼해야 하느냐? 천운의 보호를 받기 위해서입니다. 

2) 몸과 마음이 하나돼 있으면 무엇이 보호한다구? (천운이 보호합니다.) 

3) 메시아사상을 가지면 망하지 않는다, 천운의 보호를 받고 하나님과 하나가 된다, 그 말 아니에요?  

 

▣ 1991.12.15(일) 세계선교본부. 미국을 살려라. 전미 지도자 회의. 

224-283 남자 여자가 왜 결혼해야 하느냐? 천운의 보호를 받기 위해서입니다. "난 결혼 필요 없어!" 그러는 인간은 불행한 인간입니다. 얼마나 하늘의 한을···. 누구나 물어 갈 수 있습니다. 아무나 끌어 갈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런 사람은 천운이 보호할 수 없다구요. 

 

* "이혼이 나의 최고의 희망이다" 하는 녀석은 천운이 차 버리는 것입니다. 이게 레버런 문의 말이 아닙니다. 우주의 법칙이라구요. 그래서 전부가 플러스 마이너스, 상대적으로 돼 있는 것입니다. 

 

모두 상대를 두고 사랑을 중심 삼고 하나될 수 있게 돼 있는 것입니다. 그것이 왜 그렇게 생겨났느냐 하면 우주의 보호를 받겠다는 목적 때문에 그렇게 생겨났다는 것입니다. 사랑 때문에 그렇게 생겨 났으니 사랑은 영원히 우주가 보호하느니라! 그 사랑을 중심 삼고 상대가 돼 있다는 것입니다. 그 사랑은 절대적입니다. 절대적인 것은 둘일 수 없습니다. 거기에서 비로소 이상적인 행복이라는 말이 나오는 것입니다. 

 

224-284 그래, 여러분들도 몸과 마음이 하나돼 있으면 무엇이 보호한다구? (천운이 보호합니다.)  남자 여자 하나되면? (천운이 보호합니다.)  참사랑을 중심 삼고 영원히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자, 우리 남자가 왜 태어났어요? 밥 먹기 위해서 태어났어요? 사랑 때문에 태어났어요. 사랑. 그래, 남자 여자가 전부 다 어디서 하나되느냐? 어디서 맞게 되어 있어요? 무엇을 중심 삼고? 사랑을 중심 삼고 하나되게 돼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되면 어떻게 되느냐? 우주가 보호하는 것입니다. 영원히 보호하는 것입니다. 

 

224-286 메시아사상을 가지면 망하지 않는다, 천운의 보호를 받고 하나님과 하나가 된다, 그 말 아니에요?  완전한 플러스 앞에는 완전한 마이너스가 생겨나게 마련입니다. 그건 자연적인 현상입니다. 

 

▣ 1992.2.10(월) 복귀 이상권의 완성. 국제연수원.

- 일본어. 참부모님 탄신일. 일본 식구.

 

227-042 절대 망하지 않는 원칙이 있다면 그것은 천운의 보호를 받는 길밖에 없습니다. 이제 어떤 것을 보호하는지 잘 알았지요? 상대권이 이루어지면 한번 회전하는 동안 이것을 끼워 넣어서 안 맞는다 할 때는 굴러 떨어진다는 거예요.   

 

227-053 주체 대상 개념은 우주가 존재하기 위한 기본적 원칙인 것입니다. 그 원칙에 일치하게 되면 하나님이 이끄시는 천운이 보호하게 되어 있습니다. 전부 다 상대권으로 돼 있지요? 인간도 반으로 나누어지는 거예요

 

▣ 1992.2.14(금) 통일의 역군. 국제연수원.

- 세계평화여성연합 서울 여성 지도자 특별교육.  

 

227-296 주체와 대상이 완전히 하나된 곳에는 천운이 보호합니다. 알겠어요? 주체 대상이 하나된 곳에는 천운이 보호한다, 한번 해 봐요. 그게 개인운이 아니고 국운이 아닙니다. 무슨 운? 천운! 문 총재는 천운의 보호를 받고 살아 나온 사람이에요. 

 

4) 창조 세계의 청사진 - 쌍쌍제도

5) 선생님이 일생 동안 핍박을 받으면서도 지금까지 어떻게 살아남았느냐? 어떤 문제가 있으면 하나님 앞에 상대가 되어 가지고 딱 기대는 거예요. 

 

▣ 1993.1.3(일) 본부교회. 섭리적 회고와 성약시대. 

243- 074 환경 가운데 주체와 대상이 갖추어져 있는 것은 반드시 천운이 보호한다구요. 환경 가운데 주체 대상의 관계를 이루고 있는 것을 보면 광물에도 주체 대상이 있고, 분자를 보더라도 플러스 이온과 마이너스 이온, 주체 대상의 관계를 이루고 있어요. 식물을 보더라도 수술과 암술, 주체 대상의 관계를 이루고 있고, 동물도 수놈과 암놈, 주체 대상의 관계를 이루고 있습니다. 그렇게 되어 있지요? 인간은 어때요? 인간도 남자와 여자, 주체 대상 관계로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이 지은 창조 세계의 청사진, 본래의 환경 가운데는 주체와 대상이 있어야 된다는 것입니다. 공식이 그렇게 되어 있다구요. 하나님이 지으신 피조세계는 전부 다 쌍쌍제도로 되어 있습니다. 알겠어요? 

 

* 몸 마음도 주체 대상으로 되어 있습니다. 마음은 플러스이고 몸은 마이너스인데 인간의 이 몸 마음이 하나되어 있지 않는 것이 사고라는 것입니다.

 

환경 창조권 내에 있는 존재는 반드시 주체 대상으로 되어 있고 이것이 하나되게 되어 있는데 그 공식적인 견지에서 바라보게 될 때 우리 인간은 주체와 대상이 하나 안 되어 가지고 싸우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고장 난 거라구요. 여러분의 몸 마음이 싸워요, 안 싸워요? 역사 이래 지금까지 그 싸움은 그쳐 본 적이 없습니다.  

 

* 혼자 살면 왜 외롭고 슬픈지 알아요? 자기가 그렇게 되는 것이 아닙니다. 자체가 그렇게 되는 것이 아닙니다. 환경적인 여건이 주체 대상이 통일되지 않아서 불합격품이므로 불합격품은 천운이 정리하기 때문에, 밀어내기 때문에 고통으로 나타나는 것입니다. 

 

243-079 여러분, 병이 나면 왜 아파요? 의사한테 가서 한번 물어보라구요. 의사 선생님, 병이 나면 왜 아픕니까? 하면 병이 났으니까 아프지! 한다구요. 그런 대답이 어디 있어요? 이것은 간단한 내용입니다. 

 

243-081 그러니까 병이 나면 왜 아프냐? 몸이 전부 다 균형을 이루고 있는데 어느 한 부분이 그 주체만 남아 있고 대상이 없어졌을 때 천운이 몰아내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그래서 아픈 거예요. 제3의 힘이 몰아내는 거라구요. 

 

* 여러분이 非行을 하려고 하면 良心의 呵責을 받지요? 위협을 느끼는 거예요. "너는 이제 폭탄을 맞을 수 있는, 벼락을 맞을 수 있는 파괴의 자리에 들어간다!" 하는 것을 양심이 알고, 警告하는 것입니다. 그럴 때는 대번에 피하는 겁니다. 이런 공식 과정을 중심 삼고 살게 되면 天運의 保護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망하지를 않아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 양심의 苦痛이 오거든 天運이 나를 찾아와서 "너는 破壞의 길을 가고 있다" 하고 경고하는 것으로 알지어다! 이런 걸 모르고 있었다는 거예요

그렇지만 우리 통일교회는 이것을 알기 때문에 양심이 싫어하면 벌써 돌아서 간다구요. 영적인 생활을 하게 되면 더 민감하게 됩니다. 자기가 지금 말하는 것이 앞으로 될 것인가, 안 될 것인가 하는 것을 바로 느낀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아무리 환경이 어렵더라도 옳은 일을 두고는 승리하는 것입니다. 왜냐? 천운이 같이 하기 때문에, 천운을 몰고 가는 것입니다.   

 

243-085 선생님이 일생 동안 핍박을 받으면서도 지금까지 어떻게 살아남았느냐? 어떤 문제가 있으면 하나님 앞에 상대가 되어 가지고 딱 기대는 거예요. 거기에는 자기라는 존재는 없습니다. 그러니까 불평을 안 해요. 영으로 돌아가는 거라구요. 원자재의 기준에 돌아가서 100% 일치되는 거예요. 그러면 천운이 쫓아내겠어요, 보호하겠어요? (보호합니다) 틀림없어요? 

 

이러한 환경을 중심 삼고 지금까지 살아 나온 것입니다. 이러한 원칙은 생활에 있어서도 절대 필요한 것입니다. 일생이 성공하느냐, 못 하느냐 하는 것도 여기에 달려 있고 국가와 세계가 망하느냐, 흥하느냐 하는 것도 여기에 달려 있습니다. 

 

▣ 1990.5.6(일) 본부교회. 정착시대.

202-086 그래, 어머니 아버지가 죽으면 왜 슬프오? 우주의 힘이 몰아내요. 어머니 아버지의 사랑, 부모가 자녀를 사랑하고, 자녀가 부모를 사랑하는 그 사랑을 받고 가야 되는 것입니다. 

 

그래야 360도 박자가 맞는 겁니다. 또한 거기에서 부부 중에 남편이 죽으면 한 곳이 뻥 깨져 나가요.  천지 운세는 모든 것에 박자를 맞춘, 완전히 갖춘 것을 보호하게 되어 있는데, 그렇지 못하고 결여되니, 그 힘이 결여되는 만큼, 냅다 몰아요. 냅다 모는 것이 아픔으로 오는 것입니다. 

 

병이 나면 왜 아파요? 마찬가지 이치입니다. 무엇이 결여되어 있으니, 우주가, 천운이 보호하는 보호권 내에서 추방하는 힘이 밀어서 아파요. 아프지요? 그것이 추방하는 작용입니다. 그걸 잘 보호해서 존속하라는 예고라는 것입니다. 

 

▣ 1974.2.8(금) 하나님이 가는 길과 인간들이 가는 길. 중앙수련원.   

070-076 결혼의 최고 神聖을 우리는 노래해야 되는 것입니다. 남자 여자가 사랑할 수 있는 길은 결혼생활이라구요. 그렇게 하나됨으로 말미암아 누구를 닮느냐? 하나님을 닮는다구요. 남자 여자가 하나 돼야만 자신의 형상대로 남자 여자를 만드신 하나님을 닮는 것입니다. 그래야 하나님이 임하시는 거라구요.

 

이 우주의 힘은 그래요. 여러분, 남편이 죽으면 아내가 왜 울어요? …아들딸 없으면 왜 울어요? 왜 섭섭해요? 우주의 근본 원칙은 동서 사방을 전부 다 갖추어야 된다구요. 동서 사방을. 

 

그러므로 우주의 존재의 힘은 상대 이상을 擁護하는 힘으로 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부 다 주고받아요. 남북이 주고받고 한다 이거예요. 그렇지 않아요? 북극과 남극이 주고받는 것과 마찬가지로 별과 별이 주고받는 것입니다. 

 

상대가 없어 가지고는 존재하지 못한다구요. 완전히 하나된 이상적 존재는, 완전히 주고받는 존재는 이 우주가 옹호한다는 것입니다. 영원히 유지할 수 있게끔, 그것을 옹호하는 천운이 감도는 것은 원칙이라는 거예요. 전부 다 그것을 협조하는 거라구요.

 

▣ 1997.11.16(일) 참사랑의 고속도로. 벨베디아. 

288-084 우주에는 천운이라는 것이 있다구요. 천운이 뭘 하느냐 이거예요. 상대 관계를 갖지 않는 존재는 사라지는 거예요. 남자가 절대적으로 혼자 살면 없어져요, 안 없어져요? 천운이 치는 거예요. 

 

10. 運이라는 것은 무엇을 따라다니느냐? 심정의 조류를 따라다닌다는 것입니다. 

- 하늘의 동정을 받을 수 있는 생활을 하라.

 

▣ 1990.11.1(목) 벨베디아. 심정의 조류. 

207-076 運이라는 것은 무엇을 따라다니느냐? 심정의 조류를 따라다닌다는 것입니다. 

 

207-078 그러면 천운이 가는 길이 어떠하냐? 천운은 자기를 중심 삼고 볼 때 더 큰 것을 따라가는 것입니다. 점점 커지는 것입니다. 

 

207-085 모든 사람들이 잘살고 못살고 하는 것도 다 운세가 있기 때문입니다.

 

* 이게 이와 같이 높을 때는 잘 사는 것이고 이럴 때는 못 사는 것입니다. 이것을 몇천 년을 보면 다 공평하다는 것입니다. 몇백 년 만에 이렇게 모든 것이 교체된다는 것을 알게 될 때는 교만할 수가 없습니다. 운을 자랑할 수 없습니다. 언젠가는 또 내려가야 됩니다. 이걸 알아야 된다구요. 

 

* 그러니까 지금 어렵게 산다고 걱정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몇백 년 몇십 년 후에는 내가 올라간다는 생각을 하고 살라는 것입니다. 교만한 사람이 잘 산다고 자랑하지만 몇십 년 몇백 년 후에는 내려가는 거야! 이 쌍거야, 교만하지 마! 그건 내려가서 기반을 닦아야 됩니다. 

 

207-101 선생님이 천운을 따라가겠어요? 천운이 선생님을 따라오겠어요? 어때요? 하나님이 천운을 따라다니겠어요? 천운이 하나님을 따라다니겠어요? (천운이 하나님을 따라다닙니다.) 어째서? 참사랑을 보호하려고 하고 참사랑을 타고 가려고 하는 것이 천운이기 때문에 그래요. 

 

* 선생님이 댄버리에 갔지만 그곳에 천운이 함께해서 미국 전역을 소화시키는 놀음을 했습니다. 선생님이 댄버리에 들어가서 미국 망하라는 기도를 한 번이라도 했겠어요, 안 했겠어요? 

 

그렇기 때문에 하늘의 동정을 받을 수 있는 생활을 하라는 것입니다. 내가 여기서 고단해 가지고 세상모르고 앉아 졸게 되면 하나님이 와서 지켜줄 수 있는 생활을 하라는 것입니다. 하늘을 동원시킬 수 있는 생활을 하라는 것입니다. 

 

* 여러분이 간절하게 기도하게 되면 졸던 하나님도 퍼뜩 깨어 가지고 귀를 기울일 수 있는 것입니다. 그게 다 조류예요. 심정의 조류로 연결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통일교회에 들어와 가지고 신앙생활에 있어서 그런 기도를 하고 그런 생활을 하고 있느냐 하는 것입니다.  

 

11.  문 총재가 천운을 몰고 다닌다.

 

▣ 1995.10.29(일) 재창조 섭리. 중앙 수련원.

- 세계일보 조사위원 특별 연수회.

 

274-076 그래, 요즘에는 내가 하도 유명해졌기 때문에 말이에요 문 총재가 천운을 만들어 내느냐, 천운이 문 총재를 만들었느냐, 이렇게 말하더라구요. 문 총재가 천운을 몰고 다닌다는 걸 알더라구요. 당신들도 그렇게 생각해요? 문 총재 말을 들어 가지고 통일교회에 들어온 녀석들은 출세예요, 비 출세예요? 전부 출세예요.  

 

▣ 1975.5.8(목) 중앙수련원. 천운과 우리의 사명.

- 전국 교역장 회의. 

 

078-136 그러면 완성된 사람이 참사람인데 그 참사람은 어떤 사람이냐? 천운이 좋아하는 사람이다 이렇게 보는 거예요. 천운의 중심은 하나님이시기 때문에 하나님이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 1979.10.28(일) 본부교회. 천운과 운명. 

105-291 그럼 종교란 것이 도대체 뭐냐? 종교는 어떤 길을 따라가느냐? 천운을 따라가되 멀고 먼 목적을 향해서 걸어갑니다. 종교는 멀고 먼 목적을 향하여 갑니다. 

 

* 그러면 오늘날 종교가 있는 것은 무엇 때문이냐? 천운을 맞기 위해서입니다. 천운을 맞는 데 있어서 대표적인 역사를 할 수 있는 사람이 누구냐? 그가 메시아요, 그 사상이 메시아사상이라는 겁니다. 각 종교에는 메시아사상이 있다구요. 

 

105-330 자기의 운명이 비참하더라도 천운을 위해서 비참하면 그것이 비참이 아닙니다. 불행이 아니라구요. 낮고자 하는 자는 높아진다는 것이 틀림없습니다. 

 

 

12. 종교라는 것은 천운과 더불어 가는 것입니다. 

 

▣ 1970.1.4(일) 전본부교회. 하늘 편. 

028-126 흘러가는 물에도 반드시 주류가 있습니다. 아무리 넓고 큰 바다라 하더라도 거기에는 흐름이 있고 그 흐름 가운데는 반드시 주류가 있는 것입니다. 선두의 흐름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 선두의 흐름에 따라 방향을 갖추어서 흐르는 것은 영원히 흐를 수 있으나 자의에 의하여 흐르는 것은 영원히 흐를 수 없는 것입니다. 천운을 중심 삼고 움직일 때 영원한 운세를 탈 수 있는 것입니다. 

 

* 천운은 영원히 남아지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종교라는 것은 천운과 더불어 가는 것입니다. 국가와 같은 그런 외적인 형태를 중심 삼고 가는 것이 아닙니다. 

 

13. 하나님 앞에 功을 세우게 되면 천운이 따라다니는 것입니다.

 

▣ 1990.6.27(수) 부산 파라다이스 호텔. 3대 주체사상. 

- 경상도 방미 연수단 특별집회. 

 

203-299 천운을 제어하는 하나님 앞에 功을 세우게 되면 천운이 따라다니는 것입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