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69.9.21(일) 참부모. 전본부교회.
025-026 그러면 원리를 중심 삼고 볼 때 축복가정은 어떠한 기준에 있느냐? 아담 해와가 장성기 완성급에서 타락했기 때문에 복귀 노정에 있어서도 부모로 말미암아 복귀해 들어갈 수 있는 축복의 기원이 되는 곳은 장성기 완성급입니다. 여기서 축복을 받는 것입니다.
또 축복을 받은 다음 완성 단계의 기준에 서려면 7년이라는 기간을 거쳐야 합니다. 이 과정은 선생님 자신도 거쳐야 되고 여러분들도 거쳐야 됩니다. 우리는 모두가 이 과정을 거쳐야 되는 공동 운명을 가졌습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이 이 길을 가는 데 있어서 복될 수 있는 것이 무엇이냐? 밤이나 낮이나 어느 때든지 사선을 넘어서 자신이 완전히 아버지 앞에 순응할 수 있다고 하는 길을 찾는 것입니다. 그 길만 찾으면 다른 어떠한 길도 갈 수 있습니다.
025-028 아담 해와가 장성기 완성급에서 타락했기 때문에 부모가 그 길을 가야 되는데 누구를 중심 삼고 가야 되느냐? 남자면 남자를, 여자면 여자를 중심 삼고 가는 것이 아니라 완전히 하나님을 중심 삼고 가야 하는 것입니다. 아무리 여기에서 축복가정의 형태를 갖춘다 하여도 그 가정의 형태는 하나의 남성, 하나의 여성을 위주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을 중심한 것이라야 합니다.
▣ 1969.6.3(화) 사랑의 십자가 길. 청평.
- 제2차 목회자 수련회.
023-251 축복가정은 장성기 완성급에서 출발한다.
축복가정은 부모님의 아기들처럼 새롭게 태어난 입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