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統 시의 교회

통일교회에서는 몸 마음을 통일하는 것이 제1조입니다. 다음에는 남자 여자를 통일하는 것이 제2조, 그 부부가 하나님하고 하나되는 것이 제3조입니다.

▣ 1993.1.3(일) 섭리사적 회고와 성약 시대. 본부교회.  

243-169 환경에는 주체 대상이 있는데 이것이 하나되어야 돼요. 새로운 것은 모두 통일된 곳에서만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하나 안 된 곳에는 자유도 없고 행복도 없습니다.

 

이 눈도 다 그렇게 되어 있지요? 전부 다 상대적인 주체 대상이 되어 가지고 조화를 이루어야 사고가 없습니다. 코도 마찬가지입니다. 조금만 찌그러져도 큰일난다구요. 입술도 1미리미터만 비뚤어져도 세포가 안 맞기 때문에 얘기할 때 얼마나 불편한지 모릅니다. 귀도 다 그렇게 되어 있지요?

 

그렇기 때문에 사람을 볼 때 눈도 그렇고 코도 그렇고 찌그러지면 안 됩니다. 눈에서부터 코로 해 가지고 인중으로 내려가서 배꼽으로부터 저 소식통까지 가야 된다는 것입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여러분의 몸 마음이 하나 안 되면 행복을 아무리 찾으려고 해도 그건 꿈입니다. 암만 평화를 그리려고 해도 그건 꿈이라구요. 자유라는 말은 하나로 통일된 자리에서만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환경에는 주체 대상이 있습니다. 쌍쌍제도로 되어 있지요? 둘이 서로 주고받는 데 자유가 있지 상충이 벌어지는 데 자유가 있어요? 하나되는 데 자유가 있는 것입니다.

 

부처끼리 살다가 싸움이 나면 그날밤에 남편의 방에 아내의 방에 들어가기가 자유로워요? 그것은 화예요. 천년 사연이 가로막는다는 것입니다.

 

* 그렇기 때문에 하나되지 않는 데는 부부의 자유도 없는 것입니다. 평화도 없다구요. 그렇지요? 그러니까 여러분이 평화를 그리려거든 몸 마음이 절대 하나되어야 됩니다. 이것이 문 총재 교육의 제1조입니다.

 

* 통일교회가 망하느냐 흥하느냐 하는 문제가 여기에 달려 있습니다.  

 

▣ 1994.1.1(토) 신인애 일체이상. 국제연수원.

- 제27회 참하나님의 날 기념예배.

 

253-026 몸 마음을 통일할 수 있는 비결이 있으면 돈 몇천억을 주고라도 사겠어요, 안 사겠어요? (사겠습니다.) 그래요. 그 비결이 선생님에게 있습니다. 그게 선생님에게 있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통일할 수 있는 것입니다. 통일교회에서는 몸 마음을 통일하는 것이 제1조입니다. 다음에는 남자 여자를 통일하는 것이 제2조, 그 부부가 하나님하고 하나되는 것이 제3조입니다.

 

참사랑을 중심 삼고 제1통일 완성권을 이루는 것이 몸 마음이 하나되는 것입니다. 제2통일권은 참사랑을 중심 삼고 부부일체이상을 이루는 것입니다. 제3통일권은 뭐냐 하면 인간과 하나님이 떼려야 뗄 수 없게 완전히 하나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