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정강좌

가화만사성

▶ 가화만사성이라는 말을 기억하라.  참아버님 자서전 244. 

 

1. 앞에는 부모님을 모시고 옆에는 아내를 모시고 뒤에는 자녀를 모셔 가지고 사랑으로 화합해야 되는 것입니다.

 

▣ 1981.5.3(일) 우리의 가정. 본부교회. 

113-184 내가 천리 앞에, 나라 앞에 혹은 이 우주 앞에 가기 위해서는 앞에는 부모님을 모시고 옆에는 아내를 모시고 뒤에는 자녀를 모셔 가지고 사랑으로 화합해야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가화만사성이라고 했어요. 

 

사랑으로 화합할 수 있으면서 천도의 대도를 엄숙히 갈 수 있는 가정을 거느리고 십 년, 일생 백년지세를 거쳐 가지고 나라를 거치고 세계로 가야 되는 것입니다. 

 

2.  아침에 화로 시작했으니 끝에도 그래야 된다 이거예요.

 

▣ 1981.5.8(금) 배필을 맞기 위한 자세. 중앙수련원.

- 6000쌍 국제합동결혼식을 위한 특별 수련회.

 

113-246 아버지 어머니, 아들딸이 하나되어야 된다구요. 가화만사성이라는 말이 있잖아요? 그거 다 이치에 맞는 말이에요. 

 

* 그래서 가화만사성이라고 하게 될 때 가화라는 것이 아침에 화하고 저녁에는 파해야 돼요? 아침에 화로 시작했으니 끝에도 그래야 된다 이거예요. 24시간뿐만 아니라 일 년 365일, 일생을 중심 삼고 집안이 화합하게 되면 반드시 만사가 형통합니다.

 

* 서로서로가 위하고 살아야 된다구요. 사랑의 세계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그런 사랑을 그려야 돼요. 

 

3. 가화만사성이라고 할 때 무엇을 놓고? 

 

1) 사랑. 

 

▣ 1981.11.22(일) 회고와 새 출발. 본부교회. 

115-253 가화만사성이라고 할 때 무엇을 놓고? 금덩이를 놓고 좋아한다고 가화만사성이 돼요? 

 

* 돈을 갖고 나눌 때에는 나눌수록 뭐가 벌어져요? 분열이 일어나지만 사랑을 가지고 나누면 나눌수록 통일이 벌어지고 화합이 벌어지고 평화가 깃드는 것입니다. 

 

자, 무엇을 갖고 가화만사성이라구요? 아버지가 어머니를 사랑하고 어머니가 아버지를 사랑하고 부모가 자식을 사랑하고 자식이 부모를 사랑하고 사랑의 교류에 화하는 것을 두고 만사성이 되는 것입니다. 아시겠어요? 

 

2) 사랑을 중심 삼고 화하는 가정은 번창하기 마련

 

▣ 1985.12.22(일) 천국을 이루려면. 본부교회.

136-121 가화만사성이라는 말이 있지요? 사랑을 중심 삼고 화하는 가정은 번창하기 마련입니다. 이것이 망상적인 논리가 아니라 이론적인 논리입니다. 과학적인 논리라는 거예요.  

 

3) 싸우는 집 흥하는 법이 없고 참으로 화목한 집 망하는 법이 없다 

 

▣ 1986.1.31(금) 사랑의 기관차. 한남동. 

- 카프와 익사 중심 회원. 

 

139-182 싸우는 집 흥하는 법이 없고 참으로 화목한 집 망하는 법이 없다 이거예요. 

 

4) 사랑만이 모든 것의 통합이 가능합니다. 

 

▣ 1986.3.1(토) 신앙과 현실. 본부교회. 

142-076 하나님이 사랑을 위해 사랑의 대상자를 만들었기 때문에 하나님 자신이 사랑을 찾으려니 야, 나를 위해라 하는 곳에는 사랑이 없다는 겁니다. 사랑을 찾을 길이 없다는 겁니다. 

 

*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마저도 "사랑을 위해서, 나는 너를 위해서 있다" 하는 겁니다. 놀라운 사실입니다. 하나님마저도 사랑하는 아담 해와의 사랑을 표준하고 그 사랑 때문에 내가 있다 한다는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랑은 상대를 통해서 오기 때문에 상대를 높여야 됩니다. 자기를 높여서는 안 돼요. 

 

* 타락이 뭐냐? 자기를 위주로 하고 자기를 위하라고 하는 것이 타락 역사의 출발입니다. 그러나 통일교회는 사랑의 논리를 중심 삼고 위하라고 합니다. 자기를 위하라는 것이 아니라 상대를 위하라고 하는 거예요. 위해서 존재한다는 천리를 찾았다는 건 놀라운 사실입니다. 

 

* 사랑만이 모든 것의 통합이 가능합니다. 사랑만이 통일이 가능합니다. 사랑으로 아내를 거느리고 자식을 거느리고···.  

 

5) 사랑에 의해서만 만사성이 될 수 있다. 

 

▣ 1988.8.28(일) 나라의 뿌리와 향토애. 한남동.

- 향토학교 간사. 

 

181-086 사랑에 의해서만 원만해요. 가화만사성이라는 말이 있지요? 가화가 뭐예요? 무엇이 이렇게 해요? 사랑에 의해서만 만사성이 될 수 있어요. 일리가 있는 말이에요. 

 

 1990.1.19(금) 신인사상의 완성. 국제연수원.

- 제17차 세계평화교수협의회 정기총회와 제14회 아카데미상 시상식 석상에서의 말씀.  

 

197-240 참사랑을 중심 삼은 데 있어서 가화만사성이다 이겁니다.

 

4. 和를 이루려면 참을 忍 字, 참아야 된다. 

 

 1986.3.14(금) 21세기 한국의 비전과 남북통일. 유성관광호텔.

- 충남북 교수 초청 강연 및 만찬회.

 

142-335 가화만사성이라는 말에서 和를 이루려면 참을 忍 字, 참아야 된다는 말이 있잖아요? 많은 어려움을 당하라는 거예요. 어려움을 당하는 사람이 중심자가 되고 책임자가 되는 것을 몰랐다는 거지요.

 

* 참된 남자는 변하지 않아야 돼요. 참된 여자는 변하지 않습니다.

 

5. 제일 중요한 것은 집의 부부가 하나되어서 평화의 가정을 이루는 것이요, 이것이 모든 해결의 기점이 된다. 

 

1)  내 개인이 행복하지 않으면 그 가정의 행복도 불가능한 것이다.

 

 1986.3.20(목) 서울힐튼호텔.  21세기 한국의 비전과 남북통일.

- 전국대학교수초청 만찬회.

 

143-259 부부가 아무리 행복하길 바라더라도 내 개인이 행복하지 않으면 그 가정의 행복도 불가능한 것이다 이거예요. 옛말에도 있잖아요? 가화만사성이라! 제일 중요한 것은 집의 부부가 하나되어서 평화의 가정을 이루는 것이요, 이것이 모든 해결의 기점이 된다 이런 말을 했어요. 

 

2) 남자에게 제일 필요한 것은, 절대 필요한 것은 여자입니다.

 

▣ 1986.4.35(금) 통일 신앙의 중심. 수원교회. 

144-245 그렇기 때문에 남자에게 여자가 절대 필요한 것이에요. 돈이 아니에요. 권력이 아니에요. 그건 똥돼지와 마찬가지예요. 그래서 남자에게 제일 필요한 것은, 절대 필요한 것은 여자입니다.

 

왜 그러냐 하면 이것이 없으면 큰일나요. 둘이 하나됨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이 소원하던 사랑이 이루어집니다. 남자 여자가 참다운 사랑에서 영원한 부부의 인연을 갖추면 그 영원한 부부의 완전한 평형선상에 사랑이 임하게 돼 있기 때문에 여기에 하나님의 사랑이 자동적으로 임하게 되어 있다구요. 가화만사성이란 말은 그래서 하는 거예요. 

 

6. 우주의 근본

 

▣ 1986.10.4(토) 천승일과 책임분담. 본부교회. 

148-033  가화만사성이라는 말은 우주의 근본을 말한 것이라구요.

 

148-035 여자들은 무엇 때문에 태어났다구요? (남자.)

 

7.  부부 부모 자녀가 四方으로 하나되면 四方의 福이 다 끌려 들어온다.

 

▣ 1986.11.23(일) 하나님과 자녀는 안식하소서. 본부교회. 

149-216 가화만사성이라 했다구요. 부모 부부가 하나되는 것도 그렇지만 자녀가 하나되어야 하는 것도 문제입니다. 자녀는 무엇을 중심 삼고 하나되고 싶어하느냐? 돈을 중심 삼은 것이 아니요, 역시 사랑입니다. 사랑을 중심 삼고. 

 

149-246 가화만사성이라는 말이 뭐냐 하면 四方으로 하나되면 四方의 福이 다 끌려 들어온다는 것입니다.

 

▣ 1990.1.12(금) 종교회관(장교빌딩) 한국종교협의회 방문,

- 한국 종교계 인사 350여 명.

 

196-302 가화면 만사성이라! 가화만사성이 되려면 할아버지 할머니의 관계가 理想的이어야 됩니다. 부부 관계가 이상적이어야 됩니다. 자매관계 형제관계가 理想的이어야 됩니다.

 

그렇다고 해서 할머니 할아버지가 자기들끼리만 좋아하고 또 부부끼리만 좋아하고 형제끼리만 좋아하면 안 돼요. 할머니하고 아들하고···. 며느리하고 아들하고 이게 종적으로 횡적으로, 전후 좌우로 다 和해야 家和한다는 것입니다.

 

8. 가화만사성하려면 인간만으로는 안 됩니다. 하나님이 들어와 있어야 돼요.

 

1) 천화만사성. 


 1978.10.28(토) 대구교회.  현실세계와 하나님의 뜻의 세계.  

101-041 옛날에 성인들이 말하기를 "가화만사성"이라고 했지요?  우리 통일교회서 주장하는 것은 가화가 아니에요. 天和입니다. 천주를 중심 삼고 하늘과 화합하라는 겁니다. 天和萬事成이지 이제 家和가 아닌 것입니다.

 

그것이 쉽지 않다는 것입니다. 그러한 어려운 길이 남아 있기 때문에 전능하신 하나님도 인간과 더불어 상대적인 관계를 갖추어 가지고 이 막대한 과업을 완수하지 않으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1989.10.30(월) 본부교회. 제30회 참자녀의  날.

194-330 가화면 만사성이라. 家和라는 것이 뭐냐 하면 동서로 화합하고 전후로 화합하고 상하로 화합해야 됩니다. 가화만사성하려면 인간만으로는 안 됩니다. 하나님이 들어와 있어야 돼요. 천지의 부모요 그다음에는 인류의 부모요 역사적인 부모입니다. 그 부모 될 수 있는 주인이 들어와 가지고 그 가정에 부모 될 수 있는 것을 가르쳐야 돼요.

 

* 둥글둥글해야 된다구요. 이럴 수 있는 가정이 되어야 만사성입니다.

 

9. 自和가 안 되어 가지고 家和가 되겠어요?

 

▣ 1971.1.9(토) 강릉교회. 뜻이 가야 할 길.

039-017 우리나라에 가화만사성이라는 옛말이 있습니다. 그런데 自和가 안 되어 가지고 家和가 되겠어요? 가화만사성하기 전에 내가 먼저 죽을 지경인데 家和가 무슨 말이냐는 것입니다.

 

이것을 두고 볼 때 인간이 도대체 무엇입니까? 어떻게 된 것이냐? 본래부터 인간이 이렇게 되어 있었다면 하나님은 존재하지 않는 것입니다. 

 

▣ 1990.2.25(일) 참된 통일과 하나의 세계. 리틀엔젤스 예술회관. 

- 서울 동서남북 통일그룹 참부모님 환영대회. 

 

200-226 그래서 가화만사성이라고 했지요? 내 집안, 내 개인이 편하려면 몸과 마음이 하나되어야 돼요. 알겠어요? 

 

▣ 1990.10.7(일) 본부교회. 일심 일체의 이상.

206-163 여러분들, 가화만사성이라고 하지요? 이런 말을 할 때 먼저 내 몸과 마음이 和했느냐 하는 것을 생각해야 됩니다.

 

1) 누구 때문에 가화만사성이 안 된다구? (자기 때문에 안 됩니다.) 

 

 1991.1.20(일) 내 고향과 내 집. 본부교회.

213-165 가화는 만사성이라는 말을 두고 볼 때 가화만사성을 원치 않는 사람, 손들어 봐요. 손들어 봐요. 없어요? 아이구, 거짓으로라도 한번 들어 보라구요. 그러면 전부 다 가화 만사성을 원하는데 그게 왜 안 돼요? 내가 안 하기 때문에 안 된다구요, 책임을 내게 지워 놓고. 

 

* 그래, 누구 때문에 가화만사성이 안 된다구? (자기 때문에 안 됩니다.) 

 

213-190 이 집에 있어서 할아버지 할머니를 중심 삼은 이런 환경에서 가화만사성이 되는 것입니다. 영원히 서로 하나되기 위해서는 서로가 위하려고 해야 되는 거예요. 자기를 위하라고 할 때는 破壞가 벌어집니다. 알겠어요?

 

213-190 그렇게 되기 때문에 하나님이 누구냐 하면 여자들에게 있어서는 아버지인 동시에, 오빠인 동시에 남편과 같다는 거예요. 이런 말 처음 듣지요? 그래서 해와는 하나님을 사랑하기 위해서는 아버지를 사랑해야 되고 오빠를 사랑해야 되고 남편을 사랑해야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의 사랑은 부모의 사랑 부부의 사랑 자녀의 사랑을 합친 거예요. 이게 하나님의 사랑입니다. 여기에서 어느 것 하나라도 빼게 되면 모든 것이 파괴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나에게 있어서는 아내가 필요한 것이요 자식이 필요함과 동시에 하나님이 필요한 것입니다. 3대상 주체라는 말 알지요?     

 

10. 3대 소원성취, 3대 일체화 운동.

 

▣ 1991.1.16(수) 책임과 실적. 한남동.

213-142 복중에서 사랑을 받으면서 태어나서 사랑을 키우면서 사랑의 보고 가운데서 교육받고, 사랑의 보고 가운데 결혼의 상대자를 얻어 가지고 아들딸 손자까지 낳고, 이 3대가 이 땅 위에서 저나라 가는 것이 하나님의 소원인 것입니다. 3대 소원성취, 3대 일체화 운동이에요. 가화만사성이라구요. 3대까지 하나돼야 돼요.  

 

11. 완성한 가정은 평화의 가정이요, 이것은 천국의 기초입니다.

 

▣ 1991.8.28(수) 세계 평화로 가는 길. 리틀엔젤스 예술회관. 

- 세계평화연합 창설대회 기조연설. 

 

219-118 가화만사성이라 하였습니다. 한 가정이 평화로우면 만사가 다 잘 이루어진다는 말입니다. 완성한 가정은 평화의 가정이요, 이것은 천국의 기초입니다.

 

가정의 원동력은 참사랑입니다. 나보다도 하나님을 그리고 대상을 생명과 같이 사랑하는 순구하고 아름다운 희생적 사랑, 이것이 참사랑입니다. 이 우주에 하나님께서는 참사랑의 힘보다 더 큰 힘을 창조치 아니하셨습니다. 참사랑은 하나님의 사랑입니다. 

 

12. 위해서 사는 것이 가화입니다.

 

 1987.12.6(일) 승패의 내일은 온다. 본부교회.

- 귀국 환영예배.

 

171-087 위하라고 하는 데서는 가화만사성은 없어요. 가화만사성은 서로가 위하려고 하는 데서 벌어지는 것입니다. 이것은 제일 가까운 진리인 동시에 쉬운 진리입니다. 누구든 다 알 수 있는 거예요.   

 

* 일생을 중심 삼고 내 자신이 무엇을 위해 살았는지 결판을 중심 삼고 지옥행 천국행이 자동적으로 결정되는 것입니다.

 

* 하라고 하는 세상이 타락한 세상이요 위하려고 하는 세상이 하나님의 본연의 세계입니다. 양심은 위하라고 합니다.

 

▣ 1992.11.8(일) 본부교회.  통일 용사가 되자.

- 참부모님 귀국 환영예배.

 

236-273 천지의 이치가 그래요. 위하는 데 있어서 복이 찾아오는 것입니다. 가화만사성이라고 하지요? 어떻게 하는 것이 가화냐? 위해서 사는 것이 家和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위하는 데 천운이 따라다니는 것입니다.

 

▣ 1975.1.16(목) 서울 조선호텔. 위하여 사는 세계.

- 한국 희망의 날 만찬회.

 

075-325 가정의 천국이 어떤 것이냐고 묻는다면 아내가 남편을 위해서 100% 존재하고 남편이 아내를 위해서 살고 그를 위해서 죽는다는 입장에 서게 될 때 그 가정이야말로 천국이 아닐 수 없는 것입니다. 우리 격언에 가화만사성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13. 딸이 싫다는 것, 아내가 싫다는 것, 어머니가 싫다는 것, 할머니가 싫다는 것을 남자로서 안 하면 되는 것입니다. 좋다는 것만 해 주면 되는 것입니다. 

 

▣ 1993.1.1(수) 새 가정과 통일조국. 본부교회.

- 제26회 하나님의 날 기념식. 

 

241-301 가화만사성이라는 말이 있잖아요? 화하는 게 뭐예요? 할아버지가 손자하고 친구가 되고 손자가 할아버지하고 친구가 되는 것입니다. 

 

* 위해서 사는 것입니다. 아무리 어렵더라도 할머니를 위해 주고 어머니를 위해 주고 자기 아내를 위해 주고 자기 딸을 위해 주는 것입니다. 딸이 싫다는 것, 아내가 싫다는 것, 어머니가 싫다는 것, 할머니가 싫다는 것을 남자로서 안 하면 되는 것입니다. 좋다는 것만 해 주면 되는 것입니다. 집사람의 가슴을 만지고 싶지만 싫다는 것을 만지면 싸움이 벌어지는 것입니다. 싫다면 안 만지면 되는 거예요. 

 

* 문제는 멀리 있는 것이 아닙니다. 세계 평화가 세계에서 오는 것이 아닙니다. 내 집안에서 먼저 평화를 가져와야 되는 것입니다. 

 

241-304 세상이 아무리 요지경 같이 되어 있다 하더라도 자기 집안이 편하면 만사가 형통합니다. 할아버지 할머니가 기분 나쁘고 어머니 아버지가 기분 나쁘더라도 자기 부처끼리 니분 나빠서는 안 되는 것입니다. 

 

* 우리 축복가정은 언제나 그 동네에서 싸움하는 데 있어서 문제를 일으키는 가정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 축복가정이 그런다면 그 집안에서 축복받았다고 자랑할 수 있는 입장이 아닙니다. 축복받았으니까 모든 사람의 본이 되어야 되고 필요로 할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14. 가정맹세는 심신이 투쟁해 가지고는 못 부르는 것입니다. 부처끼리 싸움해 가지고는 안 된다구요. 자녀를 하나 못 만들어 가지고는 안 됩니다. 

 

▣ 1994.11.20(일) 탕감 복귀의 고개를 넘자. 중앙수련원. 

- 16만 한일 자매결연 대승리 집회. 한국 여성들. 

 

264-339 가정맹세는 심신이 투쟁해 가지고는 못 부르는 것입니다. 부처끼리 싸움해 가지고는 안 된다구요. 자녀를 하나 못 만들어 가지고는 안 됩니다. 참사랑의 일체권을 이룬 자들이 불러야 할 것이 가정맹세라는 것입니다. 가정선서는 역사 이래 처음 나오는 것입니다. 이게 공식이에요.

 

3번에 있는 4대심정권 3대왕권 황족권을 이루기 위한 하나의 교과서예요. 거기에 일치되어 가지고 심신 통일, 부부 통일, 자녀 통일된 사람들, 하나님의 사랑을 중심 삼고 하나되어서 전부 가화만사성할 수 있는 이런 가정이 들어가는 곳이 천국입니다. 알겠어요? 

 

15. 화평케 하는 자는 하나님의 아들이라.

- 불행한 자리에 들어가더라도 "나는 행복한 사람"이라고 해야 되는 것입니다. 

 

▣ 1970.12.23(수) 복귀의 한계점. 전본부교회.

037-127 예수님은 화평케 하는 자는 복이 있나니 저희가 하나님의 아들이라 일컬음을 받을 것임이요(마 5:9)라고 했습니다. 이렇듯 和睦화목은 좋은 것입니다. 家和는 萬事成이라 했습니다. 가화는 뭐라고요? 가화는 만사성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 자신이 주의해야 할 것이 무엇이냐? 나 자신에게는 하나될래야 하나될 수 없고 화합하려야 화합할 수 없는 否定的인 要素가 있다는 것입니다.

 

마음은 위하려고 하는데도 불구하고, 몸은 위하려고 하지도 않고 위해 주는 것은 순순히 받지도 않는다는 거예요. 이것이 고질 통이라는 거예요. 이 몸뚱이가 고질 통이라는 겁니다. 그러니 이것을 때려잡아야 된다는 겁니다. 그래서 종교는 몸을 때려잡는 운동을 하는 것입니다.  

 

 1978.10.29(일) 부산 금성 여자 상업고등학교 강당. 우주의 상속자.

101-185 하나님이 있다면 그분은 어떤 분이냐? 사랑의 주인공입니다. 그분은 어떤 분이냐? 이상의 주인공이요 행복의 주인공이요, 모든 전체를 통합해서 하나 만드는 주인공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러한 주인공의 모든 소유를 상속받기 위해서는 행복한 사람이 되어야 되겠어요 불행한 사람이 되어야 되겠어요? 불행한 자리에 들어가더라도 어떻게 해야 되겠어요? 불행한 자리에 들어가더라도 "나는 행복한 사람"이라고 해야 되는 것입니다. 사랑의 주인공이기 때문에 가짜 사랑은 다 빼앗아 가더라도 나는 진짜 사랑을 바라보면서 극복해 갈 수 있다 하는 사람이 되어야 됩니다.  

 

* 가화만사성이라고 했지만 성경에도 말하기를 "화평케 하는 자는 하나님의 아들이라"고 했어요. 평화를 만들어 가지고 하나 만들 수 있는 놀음을 하는 것은 하나님의 아들이 된다는 겁니다. 

 

16. 가화만사성이라는 말이 있지요? 그것 참 잘한 말이라는 거예요. 

 

 1971.5.6(목) 중앙수련원.  우리가 가야 할 길.

- 축복가정부인 전도대원 수련회.

 

044-134 생명의 세계와 사망의 세계를 보면 사망의 기원은 사탄이요 생명의 기원은 하나님이신데 하나님을 중심 삼고 볼 때 사탄의 세계는 반대가 되는 것입니다.

 

사탄 세계의 가정은 어떠한 가정이냐? 평화스러운 가정입니까, 아니면 불화한 가정입니까? 불화로 출발했기 때문에 어디를 가든지 불화할 가정이라는 것입니다. 불화한 가정으로 시작하여 불화한 가정으로 이루어진 세계는 하늘 세계가 아닙니다. 그렇지요?

 

가정이 문제라는 것입니다. 가화만사성이라는 말이 있지요? 그것 참 잘한 말이라는 거예요. 만약에 아내와 집안에서 싸우고 난 후에 남편이 직장에 가게 된다면 그 남편은 직장에서도 싸우지 않을 수 없는 일이 벌어진다는 것입니다. 분풀이를 한다는 거라구요.

 

* 가정에서 기분 나빴던 것은 반드시 사회에 번식이 되는 것입니다. 그렇잖아요? 제일 참기 어려운 것이 뭐냐 하면 사랑하는 사람끼리 한이 맺히는 일입니다. 이것 이상 참기 어려운 것이 없습니다. 그런 거라구요. 아담 가정으로부터 불화의 씨가 뿌려짐으로써 시작된 가정은 거짓부모로 말미암아 시작되었기 때문에 불화가 깃들어 있는 가정은 사탄 세계의 가정이요, 평화가 깃들어 있고 화합이 깃들어 있는 가정은 하늘 세계의 가정입니다. 이렇게 반대라는 것입니다. 

 

그러면 사탄은 무엇을 중심 삼아 가지고 등장하느냐?  사탄 세계의 중심이 뭐냐? 불화 덩어리 가정이 사탄 세계의 중심이 되는 것입니다. 사탄 세계의 중심이 뭐냐 하면 악한 것입니다. 불화 덩어리는 뭐냐 하면 매일같이 싸움하는 것입니다. 이런 가정을 두고 보면 아버지 어머니가 서로 상충합니다.     

 

17. 하나님이 싸우는 판을 좋아해요, 하나된 곳을 좋아해요? 

 

▣  1969.5.18(일) 수원교회. 행복과 사랑.

- 제2차 세계 순회 마치고 전국 지구본부 순회.

 

023-161 아담 해와가 인류의 참조상이 되었으면 구주도 필요 없고 종교도 필요 없습니다. 종교가 필요 없는데 악이 성립하겠어요? 종교가 필요 없는 세계라면 선한 세계입니까, 악한 세계입니까? 선한 세계는 하나님이 좋아하시는 세계입니다. 하나님은 지상에 그런 세계가 이루어지기를 원하시는데 지상에 그런 세계가 이루어져 있습니까?

 

그러면 하나님이 싸우는 판을 좋아해요, 하나된 곳을 좋아해요? 가화만사상이라는 말이 있잖아요? 그렇지만 여러분들은 지금 싸우잖아요? 하나가 못 되고 싸우고 있잖아요.

 

타락이 뭐냐? 하나되지 못한 것입니다. 그리하여 참부모가 못 되고 악 부모가 된 것입니다. 그러니 우리는 악 부모의 혈통을 전부 지워 버리고 참부모의 혈통을 받아 가지고 하늘로 돌아가야 합니다.  

 

◑ 세상이 아무리 불화하더라도 가정에 들어오면 천국이 될 수 있어야 한다.

 

▣ 1967.6.8(목) 제5회 만물의 날. 전본부교회

018-214 아무리 세상이 불화하더라도 가정에 들어오면 천국이 될 수 있어야 하는 것입니다. 교회와 뜻을 중심 삼고서 우리는 마음 천국, 개인 천국, 가정 천국을 지향해야 되는 것입니다. 알겠습니까? 예수님은 가정 천국을 이루지 못하셨지만 우리 통일교회는 가정 천국을 이루어 나가야 하는 것입니다. 

 

◑ 가정이 불화하고 불행한 것은 남자가 책임져야 한다.    

 

▣ 1968.10.20(일) 전본부교회. 축복가정의 책임

021-076 동기와 원인이 주체에서부터 시작한다. 기쁨과 행복은 주체에서 비롯된다. 가정이 불화하고 불행한 것은 남자가 책임져야 한다.    

 

* 천국은 가정으로부터 이루어지는 것이다. 우리 통일교회의 興亡盛衰를 좌우할 수 있는 것은 가정이다. 여자가 실수해도 책임은 남자가 진다.

 

물의 성격을 본받으십시오.

 

▣ 1967.6.11(일) 성신. 전본부교회.

018-245 그러면 하나님이 이 땅 위에 성신의 속성 중에 물 같은 성신이란 것은 무엇이냐? 그것은 만민을 고루 넓게 만든다는 뜻입니다.

 

* 하늘이 "화평케 하는 자는 하늘의 아들이 된다" 했으니 여러분, 그런 물의 성격을 본받으십시오. 즉 성신의 그런 성격을 본받으라는 것입니다. 특히 아주머니들은 그 마음에다가 모래 하나만 던지면 그것이 큰 물결을 일으킵니다. 그래서 사탄의 불화가 터지고 지리멸렬하는데 그래서 되겠습니까?

 

◑ 하루 생활 가운데 마음에서 어떤 불화가 벌어지면 이 모든 것이 왜 그런가 생각해 보십시오. 

 

▣ 1968.11.17(일) 우리의 인연. 전본부교회.

021-100 하루의 생활 가운데 여러분 각자의 마음을 두고 보십시오 여러분의 하루 생활 가운데 마음에서 어떤 불화가 벌어지면 이 모든 것이 왜 그런가 생각해 보십시오.

 

과연 내 자신이 하나님과 인연을 맺고 하나님이 가지신 소망을 갖고 하나님께서 목적하시는 곳으로 향할 수 있는 생활적인 인연을 가졌느냐 하는 것을 매일매일 반성해야 됩니다. 우리는 어떠한 목적을 갖고 행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 행동은 하늘적이냐 땅적이냐 둘 중의 하나로 결정이 됩니다.

'가정강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담 해와의 결혼식은 하나님의 결혼식.  (0) 2024.09.19
부부싸움 - 12가지.  (0) 2024.09.12
결혼을 하는 이유 - 7가지.  (0) 2024.07.16
가정은 천국의 출발점.  (0) 2024.05.13
부부의 약속 4가지.  (0) 2024.0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