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랑은 주고 잊어버리는 것입니다. 239
▶ 가정은 천국의 출발점.
238 가정은 하나님이 창조하신 유일한 기관입니다. 또한 인류가 서로 사랑하며 평화롭게 사는 것을 배우는 사랑의 학교이자 세상에 평화의 왕궁을 세우기 위한 훈련 도장입니다.
위하는 남편과 위하는 아내로서 그리고 영원한 사랑의 길을 가기 위한 부부로서의 그 책임을 배우는 곳입니다.
가정은 세계평화를 위한 베이스캠프이므로 아들딸들이 "평생 우리 어머니 아버지가 싸우는 모습을 한 번도 보지 못했다."고 말할 정도가 되어야 합니다.
살다 보면 별의별 일을 다 겪게 마련입니다. 아무리 사이 좋은 부부라도 지내다 보면 서로 잔소리도 하고 화가 나서 고함을 치는 일도 있겠지만 아이들이 들어오는 순간에는 딱 멈춰야 합니다.
아무리 화가 나는 일이 있어도 아이들을 대할 때만은 평화롭고 자상해야 합니다. 그래서 아이들이 "우리 집은 참 화기애애하고 우리 부모님은 정말 다정하다."고 생각하며 자라게 해야 합니다.
239 부모는 아이들에게 제2의 하나님입니다. "하나님이 좋아?, 어머니 아버지가 좋아?"라고 물을 때 어머니 아버지가 좋다는 말은 곧 하나님도 좋아한다는 뜻입니다.
교육 중에 가장 귀한 교육은 가정에서 이루어집니다. 행복이 따로 있고 평화가 따로 있는 것이 아니라 가정이 곧 천국입니다.
제아무리 막대한 돈과 명예를 가지고 있고 세계를 다 얻었다 할지라도 가정이 올바로 서지 못하면 불행합니다. 가정은 천국의 시발점입니다. 진정한 사랑으로 부부가 맺어지고 이상적인 가정이 건설되면 우주와 곧바로 연결됩니다.
* 댄버리 교도소의 물새 어미와 새끼 이야기.
240 부모는 아무리 힘들어도 사랑의 길을 갑니다. 사랑 앞에 자기 목숨을 묻고 가는 것이 바로 부모의 마음이고 참된 사랑인 것입니다. 사랑의 본질은 위함을 받겠다는 마음을 버리고 남을 위해 전체를 위해 먼저 베풀고 위하는 것입니다. 주고도 주었다는 사실 자체를 아예 잊어버리고 끊임없이 베푸는 것이 사랑입니다. 그것은 기쁨으로 주는 사랑입니다.
* 부모는 사랑하는 자식을 위해 뼈가 녹아나도록 고생을 하면서도 힘든 줄을 모릅니다. 그만큼 자식을 사랑하기 때문입니다.
241 진정한 사랑은 하나님으로부터 시작되고 또 부모로부터 오는 것입니다. 가정은 사랑의 보따리입니다. 천국에 가서 그 보따리를 풀어 보면 그 속에서 좋은 아버지와 어머니가 튀어나옵니다. 아름다운 자식이 튀어나옵니다. 자애로운 할머니와 할아버지가 튀어나옵니다. 그것이 바로 사랑의 보따리입니다.
가정은 하나님의 이상이 실현돠는 공간이며 하나님이 하시는 일의 완성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하나님의 뜻은 사랑이 실현되는 세계를 만드는 것이고 가정은 하나님의 사랑이 넘치는 곳입니다. 가족이란 말만 떠올려도 절로 입가에 웃음이 떠오릅니다. 그곳엔 나를 진정으로 위해 주는 참된 사랑이 넘치기 때문입니다.
참된 사랑은 사랑을 주고 그리고 사랑을 주었다는 것조차 잊어버리는 것입니다. 부모가 자식을 위해 주고 할머니 할아버지가 손자에게 베푸는 사랑이 참된 사랑입니다.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치는 것이 참된 사랑입니다.
▶ 평화로운 가정은 천국의 기초.
242 서양 사람들은 참 외롭게 살아갑니다. 자녀들은 18살만 되면, 집을 떠나서 크리스마스 때나 삐쭉 얼굴을 보이면 그뿐이고, 부모를 찾아가 안부를 묻는 일도 거의 없습니다. 결혼을 하면 아예 독립해서 살다가, 혼자 생활할 수 없을 정도로 나이가 들면, 요양원으로 갑니다. 그래서 서양 노인들은 동양의 문화를 부러워합니다.
243가정은 식구들이 함께 모여 사는 곳입니다. 식구들이 뿔뿔이 흩어지고 홀로 남으면 그것은 이미 가족이 아닙니다. 대가족 제도는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문화입니다. 나는 3대가 같이 사는 가정을 권합니다.
* 부모는 현재를, 자녀는 미래를 상징합니다. 그리고 조부모는 과거의 역사를 대표합니다. 따라서 조부모와 부모 그리고 자녀가 함께 살아야만 과거와 현재를 아우르는 운세를 모두 물려받을 수 있습니다.할아버지를 사랑하고 존경하는 것은 과거의 역사를 이어받고 과거의 세상을 배우는 것입니다. 자녀는 부모에게 현재를 사는 귀한 지혜를 배우고, 부모는 자녀를 사랑하며, 미래를 대비합니다.
* 할아버지는 하나님을 대신하는 자리입니다. … 할아버지는 과거 오랜 시간 동안 몸소 겪으며 깨달은 살아있는 지혜를 손자에게 전달하는 귀한 스승입니다.
* 세상에서 가장 나이 많은 할아버지는 바로 하나님입니다.
* 노인이 따로 있는 것이 아니라, 나이가 들면 우리 모두가 노인이 되는 것입니다. 아무리 노망난 노인이라 해도 함부로 대해서는 안 됩니다.
* 가화만사성이라는 말을 기억해야 합니다. 가정이 평화로우면, 만사가 잘 풀리는 법입니다. 평화로운 가정은 천국의 기초입니다. 가정의 원동력은 사랑입니다. 가정을 사랑하듯이 우주를 사랑하면 무엇이든지 무사통과입니다.
* 하나님은 전체 우주의 부모로서 사랑의 한가운데 계십니다. 그러니 가정의 사랑이 하나님까지 일사천리로 통하게 됩니다. 가정이 사랑으로 완성되어야 우주가 완성됩니다.
▶ 참된 사랑은 참된 가정에서. 자서전 253
* 제아무리 대단한 사회적 성공을 거두었다 하더라도 가족의 울타리가 무너지면 불행해지기 마련입니다.
* 사랑의 바탕은 서로가 서로를 위해 모든 것을 바치는 희생의 마음입니다.
* 부모의 사랑은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사랑입니다.
* 제아무리 좋은 집에서 山海珍味(산과 바다의 온갖 산물로 차린 음식)를 먹으며 살아도, 부모가 없으면 마음이 텅 비어버립니다.
* 부모의 사랑을 받지 못하고 자란 사람의 마음속에는 다른 어떤 것으로도 채울 수 없는 외로움과 허전함이 숨어있습니다.
* 가정은 부모의 참된 사랑을 받으며, 사랑을 배우는 곳입니다.
* 참된 사랑이란 가정이 아닌 곳에서는 결코 배울 수 없는 가치입니다.
* 참된 가정은 남편과 아내가 서로를 각자의 어머니와 아버지 혹은 형제처럼 위하고, 사랑하는 곳입니다. 나아가 아내를 하나님처럼 사랑하고, 남편을 하나님처럼 존경하는 곳입니다.
* 어떤 어려움이 닥친다 해도, 형제를 버릴 수는 없습니다. 어머니도 버릴 수 없습니다. 그러니 離婚이라는 말은 있을 수 없습니다. 남편은 아버지 대신이자, 오빠 대신이기 때문에 아버지를 버릴 수 없고, 오빠를 버릴 수 없는 것처럼, 남편을 버릴 수 없습니다. 아내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 가정이란 人類愛를 배우고, 가르치는 學校입니다. 부모의 따뜻한 사랑을 받으며 자란 자녀는 밖에 나가면, 집에서 배운 대로 어려운 처지에 있는 사람을 사랑으로 돌볼 것입니다. 또 형제자매간에 정다운 사랑을 나누며 자란 사람은 사회에 나가 이웃과 두터운 정을 나누며 살아갈 것입니다.
* 사랑으로 양육된 사람은 어떤 사람도 가족처럼 여깁니다. 남을 내 식구처럼 받들고, 내 것을 나누어 주는 사랑의 마음은 참된 가정에서 시작됩니다.
* 참된 가정은 참된 사회, 참된 국가, 참된 세계의 시작이며, 평화세계, 하나님의 나라의 출발점입니다.
* 사랑을 넘치게 받은 사람은 남을 위하고, 하나님을 위하여 일할 수 있습니다. 가정은 넘치도록 사랑을 주고, 또 주는 곳입니다.
1.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 남자와 여자.
1) 둘이 한 몸을 이룰지로다.
▣ 창세기 1장
27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28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하나님이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바다의 물고기와 하늘의 새와 땅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 하시니라
▣ 창세기 2 장
20 아담이 모든 가축과 공중의 새와 들의 모든 짐승에게 이름을 주니라 아담이 돕는 배필이 없으므로
21 여호와 하나님이 아담을 깊이 잠들게 하시니 잠들매 그가 그 갈빗대 하나를 취하고 살로 대신 채우시고
22 여호와 하나님이 아담에게서 취하신 그 갈빗대로 여자를 만드시고 그를 아담에게로 이끌어 오시니
23 아담이 이르되 이는 내 뼈 중의 뼈요 살 중의 살이라 이것을 남자에게서 취하였은즉 여자라 부르리라 하니라
24 이러므로 남자가 부모를 떠나 그의 아내와 합하여 둘이 한 몸을 이룰지로다
2) 4대 사랑 완성
- 자녀의 사랑 형제의 사랑 부부의 사랑 부모의 사랑.
▣ 1996.4.15(월) 하나님의 뜻의 종착지. 우루과이 살라 그랑데.
- 남미 전직 대통령 등 지도자.
277-187 인간이 사랑을 중심 삼고 원할 수 있는 4대 공식이 있다는 걸 몰랐어요. 이것은 공식입니다. 누구나 다 거치지 않고는 하늘나라에 갈 수 없는 공식이 있다는 걸 알아야 됩니다.
하나님도 아들이 필요했어요. 그래서 아담 해와를 지은 거예요. 그것이 하나님의 자녀 시대, 자녀 시대입니다. 이것이 연장돼 가지고 자녀 시대로부터 형제 시대를 거쳐 가지고 남편 시대로 가는 거예요.
* 보라구요. 남자가 갈 길에서는 자녀를 통해서 형제를 통해서 부부의 자리, 이걸 통해 가지고 부모의 자리로 돌아가는 거예요. 이것이 돌아가는 길입니다. 인생길입니다. 순환 과정을 거쳐서 가야 할 누구에게든지 적용되는 공식 노정이라는 것을 알아야 되겠어요.
이것을 숫자로 보면 하나 둘 셋 넷 다섯 여섯 중앙 해서 7수입니다. 7수는 Lucky seven이라구요. 러키세븐. 여기에 와 있으면 하나님을 갖게 돼 있고 여자는 남자도 갖고 남자는 여자도 갖고, 자녀도 갖고 형제도 가질 수 있는 인간 세상의 모델 중의 완전한 모델 형이다, 그 말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내가 섰을 때 상하가 있고 좌우가 있고 전후가 있는 것입니다. 가정도 이와 같이 돼 있는 것입니다. 상하가 있고 좌우가 있고 전후가 있고 말이에요. 부자지관계 부부관계 형제지관계입니다.
* 여러분이 자식을 사랑하고 형제를 사랑하고 남편 아내를 사랑하고 부모가 돼 가지고 하나님 대신 그 가정을 사랑한 사람이 들어가는 곳이 천국입니다. 모델이 그래요, 모델. 공식이 돼 있다구요, 공식이. 여기에 어긋난 집들은 쓰레기통에 들어가요. 기옥 가요. 지옥 가는 것입니다.
277-190 하나님이 비참한 게 뭐냐? 이런 원칙에서 보게 될 때 하나님이 비참한 것이 뭐냐 하면 가정을 잃어버린 것입니다. 가정을 잃어버린 것입니다.
아담 해아를 쫒아내 버림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아들딸이 탈락해 버렸다 이겁니다. 형제가 탈락해 버렸다 이겁니다. 하나님의 이상적 부부가 없어져 버렸다 이겁니다.
이상적 부부가 없고 하나님 대신 사탄이 들어왔다는 것입니다. 하나님 대신 사탄이 들어왔다는 것입니다, 파괴꾼이. 싸우는 데는 하나님이 안 계십니다.
3) 저나라에 가서는 천국 전체가 하나님을 부모로 삼은 가정이다.
▣ 1994.3.6(일) 하늘이 바라는 안착의 초점. 벨베디아.
255-092 가정이 하나의 세포와 마찬가지라구요. 그 세포가 종족이 되고 종족이 하나의 큰 세포를 구성해 가지고 영계에, 하늘나라에 가서 모이는 것입니다. 여기에서 가정이 필요하지만 저나라에 가서는 그 전체, 천국 전체가 가정이라구요.
그래야 내 마음대로 되는 거예요. 하나님을 부모로 삼고 내 마음대로 되는 것입니다. 전부 다 장애가 없어지는 것입니다. 그러려니까 여기 지상에서 가정을 중요시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원칙이 필요해요.
가정은 종족을 위해서 희생하고 종족은 민족을 위해 희생하는 이런 관념만 있으면 어디든지 확대되는 천상 세계에서 자기로부터 출발해 가지고 저 끝까지 갔다가 돌아오는데 아무 지장이 없습니다. 알겠어요? 가정은 저나라에 가서 활동할 수 있는, 그 방대한 세계를 잴 수 있는 하나의 단위적 척도입니다.
2. 사위기대 - 7수가 완성수.
▣ 1968.3.31(일) 형제의 애. 전 본부교회.
- 서울 지역교회를 구단위 10개 교회로 분할, 책임자와 활동 요원 선정 파송 전 환송예배.
020-038 남자가 아무리 배포가 크고 큰소리를 쳐도 여자가 있어야 됩니다. 아내가 있어야 된다는 것입니다. 또 부부끼리 아무리 재미있게 살다가 남편이 훌쩍 가게 되면 부인은 눈물을 흘립니다. 남자가 없어도 안 되고 여자가 없어도 안 되는 것입니다.
020-040 다음에 부부끼리 아무리 정이 있게 산다 하더라도 아들딸이 없으면 어떻습니까? 불행합니까 행복합니까? 아들만 필요합니까? 아들딸이 다 필요한 것입니다. 그런데 예를 들어 부모한테 아들딸 둘 밖에 없다면 어떻겠습니까? 아들을 두고 볼 때에 그에게는 누나가 필요하고 또 형이 필요하지요? 또 딸에게는 오빠가 필요하고 언니가 필요합니다.
또 그들에게는 남동생과 누이동생이 필요합니다. 형님이 있어야 되고 누나가 있어야 되고 남동생 누이동생이 있어야 됩니다. 이것이 다 갖추어지지 않으면 불행한 것입니다. 여동생 남동생 누나 오빠 다 갖추어져 완전히 하나되는 가정은 하나님이 보호하십니다. 이것이 씨족과 민족과 국가의 기원이 되기 때문입니다.
나를 중심하고 아버지 어머니 형님 누님 그다음엔 남동생 여동생 거기다 나까지 합하면 몇 명입니까? (7명입니다.) 그래서 7수가 완성 수라는 것입니다. 여기서 완성이란 사랑을 두고 말한다는 것을 알아야 됩니다.
3. 3대가 같이 사는 가정.
▣ 1996.5.26(일) 숙명적 나의 생애. 벨베디아.
278-253 할머니 할아버지로부터 어머니 아버지, 자기 여편네 남편, 이 3대의 똥을 받았다 하는 사람은 천국 직행한다는 거예요, 직행. 우와! 좋아하면서 해야 된다 이거예요.
다들 아들 길러 봤을 거예요. 자기 아들을 기르는 것보다 더 좋아하면서 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천국 가는 프리 티켓! 알겠어요?
* 이거 중요한 거예요, 중요하지 않은 거예요? (중요한 것입니다.) 얼마나 중요한 거예요? 비교할 수 없이 중요한 것입니다. 기분이 좋아요?
만일 그런 할아버지나 할머니가 없으면 양로원에 가 가지고 아침저녁으로 봉사하라는 거예요. 월급 받으며 안 돼요.
* 내 집에 오겠다면 자기의 어머니나 할머니와 같이 모시고 살아야 돼요. 그것 얼마나 멋져요!
* 그렇게 사는 가정은 천국 들어가는 데 문제가 없다는 거예요. 고속도로라는 거예요. 알겠어요? 고속도로라는 것은 모든 레벨에서 방해가 없다는 거예요.
4. 하나님의 사랑으로 위해 사는 그 가정은 천국의 가정이 되는 것이다.
▣ 1993.11.14(일) 참부모와 성약시대, 참자녀와 성약시대. 본부교회.
- 제34회 참자녀의 날 기념예배.
252-122 그래서 문제는 뭐냐 하면 하늘을 모시고 부부를 지니고 형제를 사랑하는 가정, 하나님의 사랑으로 위해 사는 그 가정은 천국의 가정이 되는 것입니다. 할아버지, 어머니 아버지, 형제를 모시고 서로 위해 사는 곳은, 위해서 태어났기 때문에 위해서 사는 곳은 자동적으로 천국으로 이동하게 마련입니다. 그러면 예수가 필요 없습니다. 문 총재가 필요 없다구요. 통일교회도 필요 없다구요.
5. 가정은 천국 백성을 생산하는 공장.
▣ 1993.10.15(금) 훌륭한 부인이 돼라. 제주국제연수원.
- 제3차 일본 여성 수련회.
250-263 가정이 뭐라구요? 무슨 생산 공장이라구? 천국 백성을 생산하는 공장이에요. 방대한 천국의 국민을 가득 채우기 위한 준비 공장이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자식을 많이 낳아서, 훌륭한 자식을 많이 낳아서 데리고 와 주는 것을 하나님은 기다리고 있는 것입니다. 그것이 가정의 임무입니다. 알겠어요? 천국은 가정을 떠나서 가는 일은 절대로 없습니다. 사탄이 그렇게 하게 해 버렸어요.
6. 제1의 하나님은 조부모, 제2의 하나님은 부모, 제3의 하나님은 아들딸.
▣ 1992.11.4(수) 뜻이 가는 길. 한남동.
236-149 아들딸은 제3의 하나님입니다. 제3의 하나님과 같아요. 제1의 하나님은 자기 할아버지요 제2의 하나님은 부모요 제3의 하나님은 아들딸이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아들딸을 하나님 같이 사랑하라는 거예요.
7. 가정은 천국 생활의 사랑의 훈련장.
▣ 1992.4.11(토) 완성과 해방. 리틀엔젤스 예술회관.
- 기성축복 참가자 및 일본 식구
229-138 사랑이라고 하는 것은 위대한 것입니다. 환경을 자유자재로 넘어서 자기의 가장 가까운 데에 놓고 싶은 것이 사랑의 세계입니다. 가정은 천국 생활의 훈련장이에요. 그것을 확대한 것이 지상 천국, 천상 천국이 되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8. 영계에서 호흡할 수 있는 공기는 사랑으로 되어 있다.
▣ 1986.3.15(토) 21세기 한국의 비전과 남북통일. 광주 신양파크호텔.
- 전라도 대학 교수 초청 강연회 만찬회.
143-071 영계에서 호흡할 수 있는 공기는 사랑으로 되어 있어요. 시랑에 의해 모든 것이 나서 사랑으로 살고 사랑으로 위할 수 있는 사랑의 도리로 화해 가지고 그 내용을 채워야만 하나님이 지금까지 역사 시대에 바라던 소망의 실체를 완성했다는 격을 갖추게 되어 천국 어디든지 가더라도 환영하는 거예요.
그래서 지금 여러분의 가정이 천국 갈 수 있는 훈련소예요. 수련소라는 것입니다, 수련소.
* 그렇기 때문에 남자는 여자 때문에 태어났고 여자는 남자 때문에 태어났어요. 남자 여자는 왜? 사랑 때문에. 남자 여자는 사랑을 왜 해요? 하나님의 사랑을 받기 위해서. 하나님의 사랑은 왜? 하늘땅의 상속권을 받아 영원무궁한 행복의 왕자 왕녀가 될 수 있는 특권이 있기 때문에 그 특권을 찾아 헤매는 거예요. 그렇게 되면 여러분이 바라는 최고의 기지를 점령하는 거예요.
'가정강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부싸움 - 12가지. (0) | 2024.09.12 |
---|---|
결혼을 하는 이유 - 7가지. (0) | 2024.07.16 |
가화만사성 (0) | 2024.05.13 |
부부의 약속 4가지. (0) | 2024.05.13 |
이혼 (0) | 2024.05.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