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락 사탄 죄

죄는 어디에서 생기는가?

◑ 죄는 어디에서 생기는가?   

 

1) 죄는 私的인 곳에서 생겨난다.

 

▣ 1970.5.24(일) 남은 때. 전본부교회.

021-163 죄라는 것은 무엇이냐? 죄는 사적인 곳에서 생겨나는 것입니다. 망하는 것도 사적인 기준에서 벌어지는 것입니다. 악도 마찬가지입니다. 사적인 것이 도수를 넘게 되면 악으로 나타나는 것입니다. 사적인 것에는 그 한계가 있는데 그 한계를 넘으면 악하게 되고 망하게 되고 죄를 짓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면 영원히 선할 수 있고 영원히 흥할 수 있고 영원히 복 받을 수 있는 자리가 어디냐? 망하는 것을 피할 수 있는 자리, 죄 되는 것을 피할 수 있는 자리, 악해지는 것을 피할 수 있는 자리가 어디냐? 그것은 바로 공적인 사리입니다.

 

밥을 먹어도 공적인 자리에서 먹어야 합니다. 일을 해도 공적인 일로, 말을 해도 공적인 말로 소화해야 합니다. 이처럼 일체를 공적인 것과 연관 지어 살아야 됩니다. 그런 사람은 지옥에 가려야 갈 수 없는 것입니다.  

 

2) 욕심이 죄를 낳는다.

 

▣ 야고보서 1장 15절 욕심이 잉태한즉 죄를 낳고 죄가 장성한즉 사망을 낳느니라

- 알패오의 아들

- 12제자 중의 하나.

- 야고보 "발꿈치를 잡다"라는 의미.

 

12 시험을 참는 자는 복이 있나니 이는 시련을 견디어 낸 자가 주께서 자기를 사랑하는 자들에게 약속하신 생명의 면류관을 얻을 것이기 때문이라
13 사람이 시험을 받을 때에 내가 하나님께 시험을 받는다 하지 말지니 하나님은 악에게 시험을 받지도 아니하시고 친히 아무도 시험하지 아니하시느니라
14 오직 각 사람이 시험을 받는 것은 자기 욕심에 끌려 미혹됨이니
15 욕심이 잉태한즉 죄를 낳고 죄가 장성한즉 사망을 낳느니라
16 내 사랑하는 형제들아 속지 말라
17 온갖 좋은 은사와 온전한 선물이 다 위로부터 빛들의 아버지께로부터 내려오나니 그는 변함도 없으시고 회전하는 그림자도 없으시니라
18 그가 그 피조물 중에 우리로 한 첫 열매가 되게 하시려고 자기의 뜻을 따라 진리의 말씀으로 우리를 낳으셨느니라

 

3) 모든 죄악은 자신에게서부터 있다.

 

▣ 1961.7.17(월) 하나님의 대신자가 되자. 전본부교회.

- 전국 순회 후 본부교회 소속 식구들 집회.

 

011-202 세상의 모든 죄악의 근원은 자신에게 있습니다. 모든 죄악은 자신에게서부터 시작된다는 것을 여러분은 분명히 알아야 됩니다.

 

여러분들은 죄 많은 살인강도보다 나을 것이 없습니다. 악질분자보다 나을 것이 없습니다. 그러한 여러분을 구원하기 위해 하나님께서 6천 년 동안 수고해 오셨습니다.

 

나는 이런 사실을 알고 이런 하나님의 사정을 체휼하였습니다. 여러분도 하늘의 사정을 통할 수 있는 환경 가운데 들오가 보아야 하겠습니다.

 

4) 하나님의 말씀을 받지 못한 데서 시작되었다.

 

▣ 1958.1.12(일) 하늘이 임재할 수 있는 안식처는 어디인가. 전본부교회.

003-267 그러면 죄는 어디서부터 시작되었는가? 하나님의 말씀을 받지 못한 데서 시작되었습니다. 하나님의 무한한 말씀을 받아들여야 할 것이 인간의 책임이었는데 그만 그 책임을 다하지 못한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제 말씀을 환영하여야 할 안식처가 바로 여러분의 마음이 되어야겠습니다. 그리하여 말씀을 중심한 실체를 이루어야 되겠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