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민이란 뭐냐?
▶ 사탄으로부터 분립되어서 하나님의 품으로 들어온 모든 사람들을 다 말하는 것입니다.
▣ 1971.12.14(화) 인간에 대한 하나님의 섭리. 캐나다 토론토.
052-055 선민이라는 것은 이스라엘 민족만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사탄으로부터 분립되어서 하나님의 품으로 들어온 모든 사람들을 다 말하는 것입니다. 그들이 선민인 것입니다.
1) 소명받은 민족.
▣ 1989.3.1(수) 소명받은 가정. 본부교회.
188-271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선민이다 하는데 그 선민은 머냐? 소명을 받은 민족이다는 겁니다. 선민의 나라다 이거예요.
▣ 신명기 제 7 장 여호와께서 택하신 민족(출 34:11~16)
1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를 인도하사 네가 가서 차지할 땅으로 들이시고 네 앞에서 여러 민족 헷 족속과 기르가스 족속과 아모리 족속과 가나안 족속과 브리스 족속과 히위 족속과 여부스 족속 곧 너보다 많고 힘이 센 일곱 족속을 쫓아내실 때에
2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그들을 네게 넘겨 네게 치게 하시리니 그때에 너는 그들을 진멸할 것이라 그들과 어떤 언약도 하지 말 것이요 그들을 불쌍히 여기지도 말 것이며
3 또 그들과 혼인하지도 말지니 네 딸을 그들의 아들에게 주지 말 것이요 그들의 딸도 네 며느리로 삼지 말 것은
4 그가 네 아들을 유혹하여 그가 여호와를 떠나고 다른 신들을 섬기게 하므로 여호와께서 너희에게 진노하사 갑자기 너희를 멸하실 것임이니라
5 오직 너희가 그들에게 행할 것은 이러하니 그들의 제단을 헐며 주상을 깨뜨리며 아세라 목상을 찍으며 조각한 우상들을 불사를 것이니라
6 너는 여호와 네 하나님의 성민이라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지상 만민 중에서 너를 자기 기업의 백성으로 택하셨나니
7 여호와께서 너희를 기뻐하시고 너희를 택하심은 너희가 다른 민족보다 수효가 많기 때문이 아니니라 너희는 오히려 모든 민족 중에 가장 적으니라
8 여호와께서 다만 너희를 사랑하심으로 말미암아, 또는 너희의 조상들에게 하신 맹세를 지키려 하심으로 말미암아 자기의 권능의 손으로 너희를 인도하여 내시되 너희를 그 종 되었던 집에서 애급 왕 바로의 손에서 속량하셨나니
9 그런즉 너는 알라 오직 네 하나님 여호와는 하나님이시요 신실하신 하나님이시라 그를 사랑하고 그의 계명을 지키는 자에게는 천 대까지 그의 언약을 이행하시며 인애를 베푸시되
10 그를 미워하는 자에게는 당장에 보응하여 멸하시나니 여호와는 자기를 미워하는 자에게 지체하지 아니하시고 당장에 그에게 보응하시느니라
11 그런즉 너는 오늘 내가 네게 명하는 명령과 규례와 법도를 지켜 행할지니라
ㄱ. 하나님께서는 사탄 세계를 싫어하고 사탄 세계에서 지친 사람들을 택해 세워 나온 것이 선민이다.
▣ 1963.11.1(금) 최후의 승리자. 전본부교회.
013-101 하나님께서 사탄 세계를 싫어하는 사람들을 택하고 사탄 세계에서 지친 사람들을 택해서 세워 나온 것이 선민이다.
ㄴ. 선민은 사탄 세계와 생활도 감정도 바라는 소망도 꿈도 이상도 다르다.
▣ 1959.9.13(일) 하늘을 알아 드리는 자가 되자. 전본부교회.
007-214 이삭과 아브라함이 축복을 받을 때에 그들이 가진 것은 무엇이었느냐? 선민이라는 것밖에 없었습니다. "너는 사탄 세계와 타협해서는 안 된다. 화합해서는 안 된다. 너는 선민이니 생활도 다르고 감정도 다르고 바라는 소망도 다르고 네가 꿈꾸는 이상도 다르다. 너는 나를 통해서 승리의 한 날을 봐야 너희 후손이 살 수 있다"고 하는 관점에서 하나님은 아브라함을 축복하였습니다.
2) 사탄하고 싸워서 이긴 사람들.
▣ 1972.2.20(일) 하나님과 인간을 위한 이상 세계. 조지 워싱턴 대학 리스너 강당.
- 미국 7대 도시 순회 공개 강연회.
053-178 야곱은 하나님의 축복을 중심 삼고 자기 할 일을 하느라 21년 동안 무지무지하게 고생을 하면서도 하나님의 축복을 붙들고 싸워 나온 대표자였습니다. 가나안으로 돌아오는 길에 얍복강가에서 천사하고 씨름하여 이겼습니다.
하나님의 아들이 되려면 천사보다 못해서는 안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주관을 직접 받으려면 천사보다도 천사는 종인데 종보다도 높아야 된다는 것입니다. 천사를 이긴 자리에 거면 사탄을 이간 자리에 서는 것입니다.
그다음에 야곱이 집에 돌아가면 에서가 죽이려고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야곱은 하나님이 축복해 주신 일을 남기기 위해서 자기가 21년 동안 번 재물과 종과 아들딸을 전부 다 포기하더라도 뜻만은 버릴 수 없다는 입장에 섰습니다. 그래서 에서 앞에 전부를 내 줌으로 말미암아 에서를 굴복하게 하였던 것입니다. 이러한 사실은 인류 역사에 처음 있었던 사건임을 여러분은 알아야 되겠습니다. 여기서부터 이겼다는, 승리했다는 이름을 가진 선민이 출발되었다는 사실을 우리는 성서를 통해서 알고 있는 것입니다.
ㄱ. 죽을 각오를 해야 된다.
▣ 1992.3.1(일) 통일 가정의 책임권. 벨베디아.
228-027 이기지 않고는 선민이 안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사탄이를 그냥 이겼다는 것은 말이 안 되는 것입니다. 야곱도 밤새껏 씨름하면서 그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입장에 섰을 때 승리자가 된 거라구요. 그때 이스라엘이라고 축복을 받았잖아요? 그렇지요? 죽을 각오를 해야 됩니다.
땀을 흘렸겠어요, 안 흘렸겠어요? 눈물까지 흘리면서 "내가 고향에 돌아가야 할 텐데 21년 고생한 것 생각하니 이거 큰일났구나, 이거 이겨야 되겠다!"그랬다구요.
ㄴ. 세계를 위해 이긴 사람들이다.
ㄷ. 영계, 천사 세계를 이겼다.
▣ 1986.1.28(화) 선민 역사와 한국. 서울 쉐라톤 워커힐 호텔.
- 제13차 세계평화교수협의회 총회.
139-108 그러면 본래 선민은 뭐냐? 세계를 위해서 이긴 사람들입니다. 그다음에는 영계, 천사 세계를 이길 수 있어야 됩니다. 세계만이 아니에요. 영계까지 이겨야 됩니다.
ㄹ. 야곱의 승리.
▣ 1996.3.24(일) 해와 교포를 하나 만들라. 파라과이 아줄라.
277-036 선민이라는 것이 왜 선민이냐 하면 야곱을 중심 삼고 천사와 싸워 이겼고 야곱을 자기 형님을, 천사의 몸뚱이인 에서를 굴복시킨 것입니다.
▣ 1986.11.17(월) 선한 세계를 이루자. 리틀엔젤스 예술회관.
- 국제승공연합 전국 상임 지도위원 및 시 군 구 지부장 회의.
149-084 선민이다, 이스라엘이다 하는데 그것은 곧 승리한 민족이라는 뜻입니다. 역사상에서 승리했다는 입장에 서서 "우리 민족은 위대한 민족이다"라는 내용을 제창한 종교는 없습니다. 유대교 외에는 없습니다. 야곱 시대에 와 가지고 천사와 싸워 이겼다는 거예요. 그 천사와 싸운 것입니다.
* 영계 세계와 싸워서 승리한 하나의 대표적인 민족으로 지상에 등장하기 시작한 것이 이스라엘 나라였다는 것입니다. 유대교와 유대 나라를 중심으로 아담으로부터 22대를 거친 이후에 이스라엘 나라의 역사가 시작된 것입니다. 그렇게 해서 이스라엘이라는 이름을 중심으로 지금까지 나온 하나님의 선택받은 민족이라는 거예요.
ㅁ. 악에 이겨서 승리해야 한다.
▣ 1986.1.28(화) 선민 역사와 한국. 서울 쉐라톤 워커힐호텔
- 제13차 세계평화교수협의회 총회.
139-097 선민이 뭐냐? 이긴 사람입니다. 이스라엘이라는 이름이 그렇잖아요? 역사상에 선민사상이 있었다는 것은 놀라운 사실입니다. 그것을 생각해 봐요. 선민이 뭐냐? 이긴 것이 뭐냐? 몸과 마음이 싸우는 데서 이겼고 모든 악마에 대해서 이겼고 나중에는 천사까지 이겼을 뿐만 아니라 하나님까지 이겼다는 것입니다.
그런 조건 밑에서 야곱을 대해서 "네 이름을 이제부터 이스라엘이라 하라"고 말하게 된 거예요. 이스라엘이 뭐냐? 이겼다는 뜻입니다.
* 그러면 무엇에 이기느냐? 악에 이겨야 됩니다. 악에 이겨서 승리해야 합니다.
ㅂ. 강해야 된다.
▣ 1972.3.10(금) 하나님과 인간을 위한 이상 세계. 버클리 클레어몬트 호텔.
- 미국 7대 도시 공개 순회강연.
054-036 이상 세계를 이루기 위해서는 하나님 편의 사람이 개인으로부터 가정 종족 민족 국가 세계보다 강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하나님과 사탄은 사람을 가운데 놓고 빼앗기 싸움을 하는 것입니다.
아무리 하나님 편의 사람이라 하더라도 사탄 편의 사람이 쳐서 꺾일 수 있는 사람은 하나님 편의 사람이 못 되는 것입니다. 아무리 핍박을 하고 죽임 길에 내몰리더라도 그걸 극복하고 넘어갈 수 있는 사람이라야 사탄도 "당신은 하나님 편의 사람이라"라고 증거할 수 있으며 하나님도 그래야만 인정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싸워서 사탄을 이길 뿐만 아니라 천사까지 이겨야 되고 인간 그 누구도 이길 수 있는 하나의 승리적인 아들딸, 남자든가 여자가 나와야 된다는 것입니다.
3) 구원 섭리의 주류 사상을 책임진 민족.
▣ 1993.1.28(목) 승리하신 참부모님. 세계 선교본부.
- 참부모님 탄신일.
243-283 하나님이 섭리하실 때는 먼저 선민을 선택해야 됩니다. 하늘 편 사람을 만들어 놓아야 된다는 거예요.
▣ 1975.10.21(화) 재창조 역사에 대하여. 워싱턴, D.C.
080-130 하나님이 구원 섭리를 해 나가는 데 이어서 주류 사상을 책임진 민족에서 찾아야 됩니다. 그 민족이 누구냐? 선민 즉 택하여 세워진 민족인 것을 여기서 알아야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선민은 반드시 ···.
어떻게 되어야 선민이 되느냐 하는 것을 여러분이 알아야 합니다. 반드시 사탄과 싸워 이겨야 됩니다. 그러려면 선민이 될 수 있는 처음 출발의 한 사람, 세계적 사탄을 대하여 싸워 이기는, 싸움을 해서 이기는 사람이 나오지 않으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4) 하늘 편 천사장의 자리
▣ 1974.11.14(목) 제15회 자녀의 날. 벨베디아.
074-082 동생을 죽였던 가인의 자리는 사탄 편 종의 자리이지만 동생을 죽이지 않은 그런 가인의 자리는 하늘 편 천사장의 자리라는 것입니다. 그거 이해돼요. 그러한 자리에 있어야 할 것이 이스라엘 민족이라는 거예요.
▣ 1973.7.23(월) 복귀의 목적. 중앙수련원. - 잔국 교역장 집회.
068-012 에덴동산에서 타락을 했기 때문에 타락한 아담보다, 타락한 천사장보다 나은 승리적 천사가 돼야 돼요. 승리적 천사로서 사탄이를 굴복시켜야 돼요. 사탄은 타락한 천사인데 천사장을 굴복시킬 승리적 천사장권을 만들어 놓은 것이 선민이에요. 오늘날선민이 뭔지 전부 다 틀리게 알고 있어요. 선민은 뭐냐 하면 하늘 편을 절대 지지하는 천사장 민족권이에요.
여기는 타락한 천사장 세계권이 되어 있는데 이 사탄 세계에서 빼앗아 가지고 비로소 분별시키고 분립시켜 가지고 하나님을 지지하는 천사장권 민족을 만들고 천사장권 종교 형태를 만든 것이 제1차 이스라엘 나라가 되는 것이요 제1이스라엘의 사상적 주추가 되었던 유대교가 되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 1971.11.7(일) 섭리 역사의 중심과 조국. 중앙수련원.
- 제3차 세계 순회 출발 전 서울 경기 강원 충청 식구 특별 모임.
050-194 천사장이 해와를 빼앗아 가지고 타락시켰기 때문에 다시 말하면 천사장권 내의 악한 천사장권을 중심 삼고 사탄이 끌어갔기 때문에 선한 천사장권에서 해와를 다시 돌려 드릴 준비를 해야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는 거예요.
사탄이 해와를 빼앗아 가지고 인류의 시조의 자리에서 출발했기 때문에 이것을 부정시킬 수 있는 하늘적 천사장의 입장에서 사명을 감당해 가지고 여기에서 하나의 신부를 마련해야 되는 것입니다.
하늘의 뜻을 배반한 해와가 아니라 하늘의 뜻을 이어받을 수 있는 하나의 신부를 마련해야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신부를 마련함과 동시에 신랑이 나타나게 되면 그 신부와 더불어 천사장권 내의 모든 것을 돌려 드려야 됩니다.
050-195 이런 관점에서 하늘은 이스라엘 민족을 선민으로 책정했던 것입니다. 이 선민은 천사장 사명을 완결시키기 위하여 택해 세운 것입니다. 여기에서 이스라엘을 치리하는 위정자들은 그 나라의 중심 입장에 선 유대교를 따라야 됩니다. 그러한 터전 위에서 하나의 소망의 신부가 현현해야 하는 것입니다.
▣ 1975.10.21(화) 재창조 역사에 대하여. 워싱턴, D.C.
080-154 그러면 이스라엘 나라는 뭐냐? 선민이 뭐냐? 실체를 쓴 천사 세계예요. 하나님 앞에 반대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을 지지하는 천사 세계형 국가 기준이 이스라엘 민족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국가의 중심인 예수가 오면 예수를 천사가 협조해야 됩니다.
5) 참아들을 사랑해야 하는 양자권 이스라엘권
- 사탄 세계에서 분립해 하나님 앞에 충성하고 효성할 수 있는 도리를 가르쳐 줘서 세워 놓은 것이 양자권 이스라엘권.
- 참아들을 사랑할 수 있는 양자가 돼야만 참아버지를 사랑할 수 있는 길이 있다.
6) 천운 권내에 있는 민족.
▣ 1969.6.22(일) 선악의 흥망성쇠. 전본부교회.
024-020 민족 전체가 천운과 일치된 길을 가고 천운이 내 개인 가정 종족 민족 국가를 통한다면 그 민족이 선민이 됩니다. 역사 과정에서 이스라엘 민족은 택함 받은 민족이라는 선민사상을 가졌었는데 그것을 보게 될 때 그들에게 하늘의 인연이 있었다는 사실을 우리가 간접적으로 알 수 있는 것입니다.
그 선민은 어떤 민족이냐? 개인의 생활권 내에 최대의 천운이 통하고 그 가정이 살 수 있는 권내에 천운이 거쳐가고 그 민족이 살 수 있는 권내에 천운이 거쳐가고 그 국가가 살 수 있는 권내에 천운이 거쳐가 백방으로 그 국가 전체를 거쳐갈 수 있을 때 그 민족을 선민이라 합니다. 천운을 띤 목적 내에서 선민이라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기를 위주한 주의나 사상을 가진 자는 망하는 것입니다.
▣ 1974.5.1(수) 승한일 1. 전본부교회.
071-227 사탄 세계는 사탄이 주관하는 반면 이스라엘 선민은 아담의 아들, 타락한 인간의 후손이 되어 하나님의 대를 이을 수 없는 입장에 섰던 사탄 세계에서 분립해 가지고 하나님 앞에 충성하고 효성할 수 있는 도리를 가르쳐 줘서 세워 놓은 것이 양자권 이스라엘권인 것을 우리는 잘 알고 있는 것입니다.
양자는 본래 하나님 앞에 세움을 받았지만 양자가 양자로서 천적인 모든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하나님은 원칙적인 하나님이시기 때문에 참아들을 사랑할 수 있는 양자가 돼야만 참아버지를 사랑할 수 있는 길이 있는 것입니다. 이것이 복귀의 길입니다.
6) 하나님이 관리할 수 있는 돌감람나무 밭.
▣ 1972.6.6(화) 근본 복귀. 중앙수련원.
- 서울 경기 강원 충청 식구 합동 집회.
058-036 이스라엘 선민은 무엇이냐? 하나님이 관리할 수 있는 돌감람나무 밭인 것입니다. 이것을 만들어 놓은 것이 이스라엘권을 형성해 나온 역사입니다.
ㄱ. 하나님의 사랑과 생명과 혈통을 받아야 한다.
▣ 1992.2.9(일) 참부모님과 세계 평화. 본부교회.
- 참부모님 탄신일.
226-319 선민이 해야 할 것은 뭐냐? 앞으로 오시는 부모로부터 새로운 생명을 받아야 돼요. 왜 기독교가 재림 사상을 말하느냐? 그것은 하나님의 사랑과 하나님의 생명과 하나님의 혈통을 중심 삼고 새로운 씨를 받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아담과 해와가 타락함으로 말미암아 거짓 씨를 받았습니다. 그러니 새 씨를 받아야 돼요.
ㄴ. 선민이 해결해야 할 3가지 문제.
- 혈통 환경 국가.
▣ 1998.4.17(금) 장자권 선포와 세 딸의 책임. 벨베디아
- 미국 훈독대회 승리 기념 집회.
292-200 선민이 해결해야 할 문제가 뭐냐 하면 사탄으로부터 받은 혈통을 해결해야 하고 환경을 해결해야 되고 국가를 찾아야 돼요. 이 세 가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혈통을 전환해야 돼요.
ㄷ. 하나님의 혈족권 내로 돌아가기 위한 대표적인 민족.
▣ 1992.2.2(일) 통일은 두익사상과 하나님주의로. 본부교회.
226-108 이스라엘 선민이 생겨났다는 것은 위대한 복음입니다. 그러나 그 선민이 뭘 하기 위한 것인가를 몰랐어요. 선민은 하나님의 혈족권 내로 돌아가기 위한 대표적인 민족이에요. 그렇지만 하나님의 혈족을 만드는 것은 선민 자체도 할 수 없습니다. 아시겠어요? 잘못해서 악마의 생명의 씨를 받았기 때문에 택한 무리를 중심 삼고 갈라 내어서 메시아가 오는 것입니다.
7) 주류적인 아벨의 계대.
▣ 1984.7.10(화) 책임분담. 벨베디아.
- 축복가정 2세 21일 수련 마지막 날 참가자 소감 발표 후.
133-093 주류적인 아벨의 계대에 넣기 위해 택한 그런 족속을 선민이라 하느니라. 알겠어요?
* 그렇기 때문에 희생하라는 거예요. 무조건 희생하라는 거예요, 무조건. 그저 매맞고도 그저 분해도 대항하지 않고 무조건 희생하라, 맞고 죽는 체도 하라 이거예요.
8) 사탄 세계보다 더 나은 개인 가정 종족 민족 국가 되게 만들어 놓은 것이다.
▣ 1972.2.10(목) 새로운 메시아와 공식적인 섭리. 필라델피아 쉐라톤 호텔.
- 미국 7대 도시 순회 공개강연회.
053-096 이스라엘 백성은 아까 말한 사탄의 돌감람나무 밭에서 빼내어 하나님 밭에 심어 하나님이 주인이 되어 가지고 키워 보기 위한 선민이었습니다. 선민이라는 말은 사탄 세계에서 분리된 민족을 뜻하는 것입니다. 사탄 세계보다도 더 나은 개인이 되고 가정이 되고 종족이 되고 민족이 되고 국가가 되게 만들어 놓은 것입니다.
'신앙강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0) | 2025.01.29 |
---|---|
선민의 사명 (1) | 2025.01.26 |
우리들의 자랑이 뭐냐? - 13가지. (0) | 2025.01.16 |
모심의 생활 - 시의시대 (0) | 2025.01.16 |
신앙생활을 하는 이유 4가지. (0) | 2025.01.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