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68.9.1(일) 복귀의 가정과 세계. 전본부교회.
021-062 여러분은 이제 가정 복귀를 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믿음의 3 아들딸을 찾아야 합니다. 그래서 그 아들딸과 사위기대를 이루고 자기 부모를 중심 삼은 외적인 믿음의 사위기대를 이루어서 믿음의 자녀가 직계 자녀를 완전히 모실 수 있는 기대를 세워야 합니다.
이 믿음의 아들딸은 뭐냐 하면 영계에 있어서 3천사장에 해당됩니다. 세 천사장이 아담 해와를 지을 때부터 머셨던 것과 마찬가지로 여러분이 축복을 받은 후 출산할 자녀가 복중에 있을 때부터 믿음의 자녀가 모셔야 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뭐냐 하면 아담이 창조되기 전부터 창조되어 가지고 성인이 되어서 성혼식을 할 때까지 천사장이 협조해야 할 그 기준을 여러분이 이 땅 위에서 탕감 복귀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믿음의 3자녀는 절대 필요합니다.
▣ 1969.5.4(일) 예수와 우리. 전본부교회.
- 제2차 세계 순회 귀국 후 첫 주일.
022-302 남자든 여자든 세 사람 이상 전도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즉 12사람 가운데에서 3제자를 택하여 그들을 중심하여 가정의 기대를 이루려던 예수님과 같이 여러분도 그러한 내용을 중심 삼아 남의 자식이지만 자기의 아들딸을 위하는 것보다 3배 이상 정성을 들여서 그들을 축복시키고 그들이 낳은 아들딸에게까지 복을 빌어 줄 수 있게 책임을 다 해야 합니다. 이러한 책임을 다하지 않고는 하늘나라에 들어갈 수 없다는 사실을 여러분들이 확실히 알아야 됩니다.
결국 하나님께서 6천 년 동안 복귀 섭리를 하신 것이 무엇을 찾기 위한 것이냐? 한 나라를 찾기 전에 혹은 민족과 교회를 찾기 전에 뭘 찾아야 했느냐? 가정입니다. 가정. 즉 자기의 상대를 찾고 가정을 찾는 것이었습니다. 한 나라가 형성되기 위해서는 가정이 없어서는 안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전체의 근본이 뭐냐 하면 가정입니다.
▣ 1969.6.8(일) 생애에서 가장 귀한 것. 전본부교회.
- 주일 예배 후.
023-315 가정을 이루어 가정적인 복귀의 기준을 세우지 않으면 천국에 못 들어간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통일교회에서 축복을 해 주는 것입니다. 알겠습니까?
그러므로 여러분은 먼저 가정에 대한 탕감 조건을 먼저 세워야만 됩니다. 잃어버린 아담 가정의 8식구를 복귀해야 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여러분은 영계의 세 천사장을 굴복시켜야 되고 지상의 세 가인을 굴복시켜야 됩니다. 영적인 세 천사장을 대신한 것이 믿음의 세 아들이요, 육적인 가인을 대신한 것이 실체의 세 아들입니다.
영육을 중심 삼고 영계와 육계에서 반대한 세 천사장과 가인 형의 세 아들을 복귀하는 기준에 섬으로 말미암아 아담 가정의 여덟 식구를 복귀한 기준으로 올라갈 수 있는 것입니다.
그렇지만 아무리 믿음의 아들딸이 복귀되었다 하더라도 이것은 통일교회를 믿고 나서 인연된 것이지 복중에서부터 인연되어진 것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이 축복을 받아 가지고 낳은 아들딸을 복중에서부터 모실 수 있는 천사장 격 믿음의 아들딸 3명을 세워야 되는 것입니다.
예수님이 탄생했을 때 동박박사 세 사람이 와서 황금과 유향과 몰약을 예물로 드렸습니다. 그것은 천사 세계의 세 천사가 반대한 것을 지상에서 실체로 복귀해야 되기 때문에 동방박사와 같은 난데없는 사람들이 와서 예수님과 인연을 맺고 간 것입니다,
그러니 이 내적인 인연을 중심 삼고 항금과 유향과 몰약 대신 나타난 예수님의 세 제자들은 생명을 바쳐서 예수님을 따라야 했습니다. 그래야 실체 복귀가 되는데 제자들이 그것을 못하였기 때문에 기독교가 지금까지 싸워 나오고 있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것을 메우기 위해서 여러분 자신에게 믿음의 세 아들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것입니다.
천사장은 아담 해와가 창조되는 그 시간서부터 그들이 시집 장가갈 때까지 모시고 봉사하고 받들어야 했습니다. 이 복귀의 과정이라는 것은 맨 처음 아담 해와가 창조되던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천사 세계에서 아담 해와를 받들지 못하고 타락했기 때문에 그 한을 재차 복귀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의 믿음의 세 아들딸을 세워 그들이 여러분의 애기를 복중에서부터 모시는 자리에 서지 못하면 천국에 못 갑니다. 여러분의 아들딸만으로 그냥은 천국 못 가는 것입니다. 그러나 여러분이 그에 대한 탕감 조건을 세워 놓고 축복을 받아 아들딸을 낳으면 그 아들딸에게는 메시아가 필요 없는 것입니다. 그런데 그걸 못하면 천국 가지 전에 딱 걸리는 것입니다.
023-321 선생님의 말씀을 잘 알아 들어야 합니다. 믿음의 아들딸이 없으면 안 됩니다. 이것은 공식이기 때문에 36가정도 전부 다 믿음의 아들딸을 세우지 않으면 지파 편성하는 데 들어가지 못합니다.
2차 7년 노정이 끝나게 되면 12지파 편성을 할 것입니다. 지금은 지파가 없지요? 지파가 없습니다. 그러니 지파를 편성해야 됩니다. 그런데 이 지파에 가입할 수 있는 것은 가정이라야만 됩니다. 가정이라도 그때 가서 이러한 원리적 구조의 탕감 조건을 세우지 못한 가정은 제외당하는 것입니다. 솔직하게 이야기합니다. 그런가 안 그런가 하는 것은 그때에 가 보면 압니다. 그때 가서 사정하지 마십시오. 선생님의 입장이 곤란해집니다.
그때가 반드시 올 것이니 여러분은 최소한 아담 가정을 복귀하는 그 기준을 세워야 합니다. 그것을 하지 못하면 하나님 앞에 면목도 못 세우는 것입니다. 그러니 때가 가지 전에 빨리빨리 준비해야 됩니다.
▣ 1969.9.14(일) 참된 형제. 전본부교회.
024-347 참된 형제를 찾지 않고는 부모를 모실 수 없습니다. 실체기대를 세워 놓아야 메시아를 맞을 수 있는 기대가 조성되는 것입니다. 즉 재림주님을 모시기 위한 실체기대인 참된 형제를 찾아야 된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천국에 들어가는 제1차의 문입니다.
그러면 형제가 몇 사람 필요하냐 하면 3형제가 필요합니다. 자기를 중심 삼고 사위기대를 이룰 수 있는 3사람을 세워야 합니다. 그래서 이들이 완전히 하나가 되면 그 하나된 기준 위에서 나는 부모의 자리로 들어가는 것입니다. 축복은 이 부모의 자리를 결정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믿음의 세 자녀가 없으면 축복을 못 받습니다. 이들이 천국을 들어갈 수 있는 열쇠입니다. 알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