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개 감사 불평 시련

어머니 신이 찾아오기 위해서는 내가 회개를 해야 돼요. 청산을 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 1995.11.3(금) 한남동. 가정맹세를 할 수 있는 자격자.

274-205 그렇기 때문에 종교 생활은 자기를 살필 줄 알아야 됩니다. 自省을 할 줄 알아야 돼요. 자성을 해서 "나는 罪人이다" 하는 것을 發見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罪人이라는 걸 발견하지 못하면 돌아가지 못하는 거예요.

 

죄인이라는 것을 발견하려면 회개를 해야 돼요. 그래서 기독교에서는 회개해야 된다고 가르치는 것입니다. 그래서 예수님도 세례 요한도 광야에서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웠다!" 하고 외친 것입니다. 회개를 하지 않고는 돌아갈 수 없습니다. 그렇잖아요? 

 

탕자도 회개해야 돼요. 자기가 부모에게 잘못한 것을 뉘우치고 자기가 옛날에 행한 나쁜 일보다 몇백 배 좋은 일을 해야겠다는 마음을 가지고 자기를 살피고 그 이상 되겠다고 눈물을 흘릴 수 있어야만 돌아갈 수 있는 것입니다. 천국에 갈 수 있다는 거예요. 회개 안 하면 안 돼요.

 

그렇기 때문에 통곡을 해야 돼요. 3대가 한꺼번에 죽은 슬픔 이상의 자리에서 통곡을 해야 되는 것입니다. 할아버지가 죽고 아버지가 죽고 형님이 죽는, 3대가 한꺼번 죽었을 때의 슬픔 이상의 슬픔을 느끼지 않고는 본연의 자리에 돌아갈 도리가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회개하게 되면 창자가 끊어지는 거예요. 눈물 콧물 입물 3水가 合水합수되어야 돼요. 낮인지 밤인지 잊어버리고  밥 먹는 것도 잊어버리고 자는 걸 잊어버려야 됩니다. 그런 회개의 과정을 거쳐야 됩니다.

 

그래, 성신을 받지 않으면 전부 다 천국에 못 들어가는 것입니다. 성신은 어머니 신이에요. 어머니를 통해 다시 태어나야 된다는 것입니다. 어머니 신이 찾아오기 위해서는 내가 회개를 해야 돼요. 청산을 해야 된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