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리강론 제3절 예수님을 중심한 복귀 섭리
제2차 세계적 가나안 복귀 노정.
377 사탄이 인간을 타락시킴으로써 이 세 가지 축복을 이루지 못하게 하였으므로 그 창조목적은 이루어지지 않았던 것이다. 그런데 예수님은 하나님이 약속하셨던 이 세 가지의 축복을 복귀함으로써 하나님의 창조목적을 이루시려고 오셨기 때문에 사탄은 축복 복귀의 길을 막기 위한 그 세 가지의 시험으로써 창조목적을 이루지 못하게 하려 했던 것이다.
◑ 마태복음 제 4 장 시험을 받으시다(막 1:12-13; 눅 4:1-13)
1 그때에 예수께서 성령에게 이끌리어 마귀에게 시험을 받으러 광야로 가사
2 사십 일을 밤낮으로 금식하신 후에 주리신지라
3 시험하는 자가 예수께 나아와서 이르되 네가 만일 하나님의 아들이어든 명하여 이 돌들로 떡덩이가 되게 하라
4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기록되었으되 *사람이 떡으로만 살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입으로부터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살 것이라 하였느니라 하시니
*(신 8:3 너를 낮추시며 너를 주리게 하시며 또 너도 알지 못하며 네 조상들도 알지 못하던 만나를 네게 먹이신 것은 사람이 떡으로만 사는 것이 아니요 여호와의 입에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사는 줄을 네가 알게 하려 하심이니라)
5 이에 마귀가 예수를 거룩한 성으로 데려다가 성전 꼭대기에 세우고
6 이르되 네가 만일 하나님의 아들이어든 뛰어내리라 기록되었으되 *그가 너를 위하여 그의 사자들을 명하시리니 그들이 손으로 너를 받들어 발이 돌에 부딪치지 않게 하리로다 하였느니라
(*시 91:11,12 11 그가 너를 위하여 그의 천사들을 명령하사 네 모든 길에서 너를 지키게 하심이라 12 그들이 그들의 손으로 너를 붙들어 발이 돌에 부딪히지 아니하게 하리로다)
7 예수께서 이르시되 또 기록되었으되 *주 너의 하나님을 시험하지 말라 하였느니라 하시니*(신 6:16 너희가 맛사에서 시험한 것 같이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를 시험하지 말고)
8 마귀가 또 그를 데리고 지극히 높은 산으로 가서 천하 만국과 그 영광을 보여
9 이르되 만일 내게 엎드려 경배하면 이 모든 것을 네게 주리라
10 이에 예수께서 말씀하시되 사탄아 물러가라 기록되었으되 *주 너의 하나님께 경배하고 다만 그를 섬기라 하였느니라*(신 6:13 네 하나님 여호와를 경외하며 그를 섬기며 그의 이름으로 맹세할 것이니라)
11 이에 마귀는 예수를 떠나고 천사들이 나아와서 수종드니라
비로소 천국을 전파하시다(막 1:14-15; 눅 4:14-15)
12 예수께서 요한이 잡혔음을 들으시고 갈릴리로 물러가셨다가
13 나사렛을 떠나 스불론과 납달리 지경 해변에 있는 가버나움에 가서 사시니
14 이는 선지자 이사야를 통하여 하신 말씀을 이루려 하심이라 일렀으되
15 *스불론 땅과 납달리 땅과 요단 강 저편 해변 길과 이방의 갈릴리여 *사 9:1,2
16 흑암에 앉은 백성이 큰 빛을 보았고 사망의 땅과 그늘에 앉은 자들에게 빛이 비치었도다 하였느니라
17 이때부터 예수께서 비로소 전파하여 이르시되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이 왔느니라 하시더라
1. 3대 시험은 사탄이 예수님의 전체의 목적을 걸고 한 시험이다.
▣ 1963.1.3(목) 예수님의 탄생에 대한 참된 축하. 전본부교회.
012-125 3대 시험은 사탄이 예수님의 전체의 목적을 걸고 한 시험이다.
2. 세계적인 종말 시기에 있어서 세계 인류는 세 번 하늘의 시험과 사탄의 시험을 넘어가지 않으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 1958.1.3(금) 삼위기대의 의의. 전본부교회.
003-242 그렇기 때문에 오늘 세계적인 종말 시기에 있어서 세계 인류는 세 번 하늘의 시험과 사탄의 시험을 넘어가지 않으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1차 2차 3차 세계 대전입니다. 개체에 있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3. 3가지 시험
- 물질적인 투쟁의 과정.
- 종교적인 투쟁의 과정.
- 천국의 이념
▣ 1957.10.13(일) 그 나라와 그 의를 찾아 세우자. 전본부교회.
003-121 예수님께서 이 땅 위에 오셔서 사탄으로부터 몇 가지의 시험을 받게 되었습니다. 40일 금식 기간에 먼저 먹을 것으로 시험받았습니다. 사탄이 예수님 앞에 나타나 돌을 명하여 떡이 되게 하라고 했습니다.
이는 굶주린 인간들에게는 희소식일 것입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이를 부정하고 자신이 먹을 것 때문에 오지 않았다는 것을 나타냈습니다. 오히려 하나님의 말씀을 주장함으로 말미암아 인간이 살아가는 실제 생활권내에 있어서의 모든 조건을 사탄 앞에 잃지 않았다는 입장을 세웠던 것입니다.
그때까지 인간은 물질을 중심 삼은 투쟁 역사를 거쳐왔는데 예수님께서 사탄의 제1차적인 시험에 승리함으로 말미암아 그러한 물질을 중심 삼은 투쟁 역사를 종결시키게 되었던 것을 여러분은 알아야 되겠습니다.
그러면 그다음 예수님은 어떠한 시험을 받게 되었던가. 예수님께서는 사탄에게 이끌려 교회의 성전 꼭대기에 서게 되었는데 거기에서 "네가 만일 하나님의 아들이어든 뛰어내리라"는 시험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스라엘 민족과 유대교를 지도할 수 있는 종교 이념을 갖고 나타나신 예수님에게 "뛰어내리라"는 이 말은 무슨 뜻입니까? 그것은 유대교적인 습관과 그들의 주장 앞에 굴복하여 그들의 지도자의 입장을 포기하라는 것입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여기에서 사탄의 시험에 빠지지 않고 승리하셨습니다.
그다음엔 무슨 시험이 있었습니까? 사탄은 예수님을 지극히 높은 산꼭대기에 올려놓고 천하 만국과 그 영광을 보여 주면서 "만일 내게 엎드려 경배하면 이 모든 것을 네게 주리라"라고 했던 것입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여기에서 우주적인 이념을 가지고 하나님의 나라 즉 천국을 건설하시려는 하나님을 뜻을 세워 드리기 위해 사탄의 그러한 요구를 일축해 버리셨던 것입니다.
003-123 그러면 이러한 사실은 무엇을 의미하는 것인가? 이 땅 위에 새로운 천지 즉 천국을 건설할 수 있는 이념을 가진 예수님이었기 때문에 그 뜻을 나타내는 실현 과정에서 이와 같이 역사적인 불신의 모든 조건을 탕감하고 복귀한다는 상징적인 조건을 세우지 않으면 안 되었던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끝날을 맞이한 오늘날 여러분에게도 물질적인 조건을 중심한 투쟁이 벌어지게 된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오늘날 모든 인간이 그러한 물질적인 투쟁에서 승리하지 못하고 패배하게 된다면 이 땅은 자연히 암흑의 세계로 변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은 그러한 물질적인 투쟁을 밟고 올라서 예수님의 천국의 이념을 받들고 나서야 하겠으며 나아가 전 세계 기독교인과 힘을 합하여 하나님의 나라를 이 땅 위에 건설해야 되겠다는 것입니다.
* 그리고 여러분은 옛날 예수님께서 사탄의 모든 시험을 물리치고 승리하신 것과 마찬가지로 여러분도 그러한 과정을 거쳐야 된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끝날이 되면 물질적인 투쟁의 과정을 넘어가야 되고 그다음에는 종교적인 투쟁의 과정을 넘어가야 되는 것입니다.
* 예수님께서 어떠한 역경의 자리, 죽음의 자리에서도 변치 않는 자신의 모습을 나타내신 것과 마찬가지로 여러분도 예수님의 그러한 인격을 닮아야 하겠습니다. 또한 끝날에 처한 오늘날 크리스천들은 예수님의 세계적인 성전 이념을 찾아 세워 드리기 위해서는 가거에 좋아했던 어떤 것에 집착해서는 안 되는 것입니다.
4. 마귀가 또 그를 데리고 지극히 높은 산으로 가서 천하 만국과 그 영광을 보여
- 4천 년 역사 전체의 노정을 마음으로 염려하면서 최후의 승리의 방패를 세우고, 사탄을 굴복시키느냐 못 시키느냐 하는 비장한 심정을 갖고 높은 산꼭대기를 향하여 올라가던 예수였다.
▣ 1959.1.25(일) 산을 찾아가시는 예수의 슬픈 심정. 전본부교회.
005-193 그러면 3대 시험 과정에서 사탄에게 이끌려 높은 산꼭대기로 올라가던 예수는 어떤 생각을 하였을 것인가. 4천 년 역사 전체의 노정을 마음으로 염려하면서 최후의 승리의 방패를 세우고, 사탄을 굴복시키느냐 못 시키느냐 하는 비장한 심정을 갖고 높은 산꼭대기를 향하여 올라가던 예수였다는 것입니다.
5. 네 자신의 가치를 얼마나 아느냐?
6. "하나님의 아들이거든 어떻게 하라"는 것은 "하나님의 아들이거든 그렇게 하지 말아라"
▣ 1970.2.27(금) 아버지와 아들. 구리시 수택리 통일산업.
- 제1차 협회 간부 수련회.
029-165 예수님이 40일 금식을 하는 동안에 사탄이 나타나 "만일 네가 하나님의 아들이거든 돌로 떡이 되게 하라"고 한 것은 물질의 가치를 얼마나 아느냐? 네 자신의 가치를 얼마나 아느냐? 너를 대하는 하나님과 너와의 관계의 가치가 얼마나 되어 있느냐 하는 것을 시험했던 것입니다.
하나님의 아들이 되려면 물질도 초월해야 하고 자기도 초월해야 됩니다. 다시 말하면 상대적인 모든 요건을 완전히 부정할 수 있어야 됩니다. 하나님만을 사랑해야 복귀의 원칙을 통과하는 것입니다. 하나님만을 생각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런 자리에서 하나님과 예수와의 인연이 맺어졌던 것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그 자리는 배고파 굶주릴 때에 떡을 요구하던 그 간절한 마음을, 에덴동산에서 아담 해와가 타락하던 그때의 욕망을 넘어선 자리라는 것입니다. 또 아담과 해와가 타락하던 당시에 애탔던 그 마음을 넘어선 자리라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온 신경이 곤두서 가지고 온몸과 마음이 거기에 견제를 받기 때문에 정신이 아찔할 정도로 심각한 자리에서 40일 금식을 했다는 것입니다. 그 입장이 얼마나 심각했겠습니까? 빵 한 조각이 세상의 그 무엇과 비할 것인가? 여러분들도 금식해 보았으면 알겠지요?
그러니 사탄이 이러한 외적인 모든 환경을 중심 삼아 가지고 "하나님의 아들이라면 아들의 특권으로서 무한한 가치와 절대적 권한을 갖고 있지 않으냐" 할 때 죽음길, 망할 길도 응당히 가야 할 자기 앞에 있어서 빵이 무엇이며 자기 자신이 무엇이냐는 것입니다. 오직 하나님 앞에 자신이 어떻게 서 있느냐 하는 것이 문제라는 것입니다.
이런 입장에서 사탄이 "하나님의 아들이거든 어떻게 하라"는 것은 "하나님의 아들이거든 그렇게 하지 말아라" 하는 말인 것입니다. 즉 "하나님의 아들이거든 돌로 떡을 만들어 먹어라" 하는 그 말은 하나님의 아들이거든 그렇게 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그런데 그것을 안 할 수 있겠느냐" 한 것이 시험입니다.
그와 마찬가지로 여러분은 자신의 가치와 물질에 대한 가치를 두고 어떻게 할 것이냐? 천하를 주고도 바꿀 수 없는 나, 하나님과 부자의 관계에 있는 자기 실체와 물질을 놓고 어떻게 할 것이냐는 것입니다.
굶주림 앞에 돈 십 원, 빵 한 개는 세상의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것입니다. 이 빵 하나를 놓고 아버지 앞에 눈물을 흘리며 기도할 것은 뭐냐면 "아버지께서 복귀의 도상에서 인류를 찾아 나오시기에 얼마나 얼마나 서러우셨사옵니까? 그 물질이 제물의 입장에 있사오니 그것을 제가 먹고 제가 대신 제물의 입장에서 제 실체를 바치니 이 몸뚱이를 아버지께서 받아 주시옵소서"라고 할 수 있어야 합니다.
'회개 감사 불평 시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이 왔느니라 (0) | 2024.05.08 |
---|---|
어머니 신이 찾아오기 위해서는 내가 회개를 해야 돼요. 청산을 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0) | 2024.04.14 |
핍박이 나쁜 거예요, 좋은 거예요? 그건 뭐냐 하면 테스트다 이거예요. 테스트예요, 테스트. (1) | 2024.04.08 |
핍박이라는 것은 좋은 것입니다. (0) | 2024.02.06 |
감동과 감격을 받았으면 감사함의 마음이 절대 필요하다. (0) | 2024.02.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