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락 사탄 죄

사탄이 제일 싫어하는 게 뭐라구요? - 5가지.

 사탄을 추방하고 죄를 제거시키면 하나님은 오는 거예요.

- 사탄이 싫어하는 경지, 일체의 뜻 외의 것은 하지 않는 자리에 서 가지고 죄와 관계없는 입장이 되면

- 하나님의 사랑, 하나님의 심정의 세계에, 하나님의 뜻의 권내에 자신도 모르는 가운데 들어가는 것을 여러분이 발견하게 될 것이다.  

 

▣ 1975.3.3(월) 하나님께 가까이. 배리타운.  

076-245 그래 가지고 사탄이 싫어하는 경지, 일체의 뜻 외의 것은 하지 않는 자리에 서 가지고 죄와 관계없는 입장이 되면 하나님의 사랑, 하나님의 심정의 세계에, 하나님의 뜻의 권내에 자신도 모르는 가운데 들어가는 것을 여러분이 발견하게 될 거라구요. 그래서 사탄을 추방하고 죄를 제거시키면 하나님은 오는 거예요. 하나님은 오고 선은 번식되는 거라구요. 

 

사탄하고 하나님하고는 반대. 

 

▣ 1989.3.12(일) 탕감 시대와 우리의 시대. 벨베디아. 

189-053 사탄하고 하나님하고는 반대지요. 반대라구요. 180도 반대입니다. 그런 입장에서 사탄이는 못 돌아가게 하려고 하고 하나님은 180도 돌아가게 하려는 것입니다. 그러면 뭘 해야 되느냐? 사탄이 제일 싫어하는 것, 제일 못하는 것을 여기서 해야 돌아가도 따라오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 어떻게 해야 사탄이 놔줄 것이냐 하는 문제가 제시되는 것입니다.

 

사탄이 좋아하는 게 뭐고 하나님이 좋아하는 게 뭐냐? 그 반대예요. 두 가지입니다. 둘 중에 하나를 치우면 되는 것입니다. 간단한 거예요. 

 

▣ 1992.12.6(일) 참부모님의 책임 완수. 벨베디아. 

239-256 하나님이 좋아하는 것은 사탄이 싫어하고 사탄이 싫어하는 것은 하나님이 좋아합니다. 

 

▶ 하나님은 어떠한 중심이냐? 사탄을 굴복시켜서 사탄을 제거하기 위한 분입니다. 

 

1) 사탄이 제일 싫어하는 길을 취해 가지고 사탄이 따라오려야 따라올 수 없게끔 사탄을 분립시켜 가지고 하나님만이 간섭할 수 있는 세계로 인도하겠다고 하는 거예요. 

 

▣ 1986.6.1(일) 국제축복가정의 역할. 중앙수련원. 

- 국제축복가정 집회. 

 

146-011 그러면 하나님은 어떠한 중심이냐? 사탄을 굴복시켜서 사탄을 제거하기 위한 분입니다. 타락했기 때문에 이걸 제거하는 데 있어서 사탄이 좋아하는 길을 따라가서는 절대 불가능하기 때문에 사탄이 제일 싫어하는 길을 취해 가지고 사탄이 따라오려야 따라올 수 없게끔 사탄을 분립시켜 가지고 하나님만이 간섭할 수 있는 세계로 인도하겠다고 하는 거예요. 이것이 세계 상에 고차적인 종교를 세워서 섭리하는 길이다 하는 것을 확실히 알아야 됩니다. 알겠어요? 

 

2) 사탄이 제일 싫어하는 종교는 하나님이 제일 좋아하는 종교

 

▣ 1993.1.1(수) 새 가정과 통일조국. 본부교회.

- 제26회 하나님의 날. 

 

242-171 결론적으로 말하면 이 세계가 종교를 중심 삼아 가지고 끝날의 세계가 되었다면 이 끝날의 세계에서 사탄이 제일 싫어하는 종교는 하나님이 제일 좋아하는 종교일 것입니다. 

 

242-173 이렇게 볼 때 오늘날 종교라는 간판을 들고세계적인 역사를 통해서 대표적인 핍박을 받은 사람이 누구냐 하면 여기에 서 있는 레버런 문입니다. 그러니까 이 사탄 세계는 레버런 문이 집에 들어가도 좋아하지 않고 마을에 가도 좋아하지 않고 나라에 가도 좋아하지 않고 세계에 가도 좋아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사실 참 이상하다구요. 

 

3) 사탄이 싫어하는 사람은 세상에서 찾아보니 통일교회 패밖에 없습니다. 

 

▣ 1992.8.27(목) 축복의 의의와 종족적 메시아의 사명. 국제연수원. 

234-291 자, 그러니까 아까 말한 것같이 구세주는 세상을 구하는데 사탄 세계에서 제일 싫어하는 사람을 구하는 것입니다. 사탄이 싫어하는 사람은 세상에서 찾아보니 통일교회 패밖에 없습니다. 안 그래요? "저놈의 간나새끼들은 그저 밤낮 자지도 않고 뭘 하는 거야?" 하면서 사탄이 죽겠다고 반대하는 거예요. 사탄이 제일 미워하는 패들이 통일교회 패들입니다. 아시겠어요? 

 

그러니까 구세주는 통일교회 패들을 찾아올 수밖에 없습니다. 구세주의 아버지가 하나님이니까 하나님은 통일교회를 잊어버릴 수 없고 통일교회의 문 선생을 잊어버릴 수 없다는 것입니다. 

 

타락이 뭐예요? 어디에서 타락했어요? 가정이에요, 가정. 가정 가운데 몇 사람이에요? (두 사람입니다.) 가정이 타락했습니다. 가정이 타락한 거기에 일족이 걸려 있고 민족이 걸려 있고 국가가 걸려 있고 세계가 걸려 있습니다

 

* 아담 해와의 가정이 타락했어요. 그렇기 때문에 지금까지의 구원섭리는 뭐냐? 가정을 복귀하기 위한 것입니다. 누구의 가정이에요? 아담 가정 완성을 위한 것입니다.  

 

4) 사탄이 제일 싫어하는 것을 이 땅 위에서 하려고 하니 전면적인 반대가 벌어집니다. 

 

▣ 1997.4.16(수) 축복가정이 머물러야 할 본연의 전통적 기준. 제주국제연수원. 

- 160가정 축복 완료자. 

 

284-119 그렇기 때문에 오시는 주님은 하나님과의 직접적 관계를 중심 삼고 하나님의 안팎을 잘 알고 사탄의 안팎을 잘 알고 사탄이 제일 싫어하는 것을 이 땅 위에서 하려고 하니 사탄 세계의 타락한 후손들이 하늘세계의 180도 반대의 길을 가려니 전면적인 반대가 벌어집니다. 개인적인 반대, 가정적인 반대, 종족 민족 국가 세계, 8단계의 반대가 벌어집니다.  

 

◑ 사탄이 제일 싫어하는 게 뭐라구요?

 

1)  주체 대상이 하나되는 것입니다. 

 

▣ 1999.2.1(월) 본부교회. 절대 믿는 것은 절대 사랑을 찾기 위한 것.

299-016 사탄이 제일 싫어하는 게 뭐라구요. 주체 대상이 하나되는 것입니다. 

 

2) 중심을 절대시하는 것. 

 

▣ 1972.5.29(월) 우리의 갈 길. 중앙수련원. 

- 제1차 전국 기동 전도대 수련회. 

 

057-114 사탄권내에 예속되어 있는 인간을 탈출시키기 위해서는 사탄이 제일 싫어하는 길을 가야 되는 것입니다. 사탄은 어떠한 존재냐? 자기를 내세웁니다. 또 다른 주체니까 중심을 부정합니다. 이게 중심이지요. 중심이 있다구요. 없는 게 아니라구요. 중심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그것을 부정하고 자기가 중심이라고 주장하는 것이 사탄입니다. 그렇지요? 

 

* 그럼 선은 무엇이냐? 중심을 절대시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그렇지요? 

 

* 전체 앞에 자기를 희생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선의 본질이라구요. 

 

3) 참사랑. 

 

▣ 1982.1.1(금) 제15회 하나님의 날. 세계선교본부, 미국. 

116-245 사탄이 싫어하는 곳에 참사랑이 있다구요. 그러니 천국 가려면 지옥 밑창을 뚫고 가라! 그게 제일 가깝다구요. 

 

4) 하나님의 주권. 

 

▣  1982.11.21(일) 우리의 맹세. 벨베디아. 

122-270 우리는 맹세를 할 때 무엇하려고 맹세하는 거예요? 하나님이 좋아하고 사탄이 싫어하는 것을 하기 위해서예요. 둘 중에, 이자택일인데 우리는 죽더라도 하나님이 좋아하는 것을 할 것이고 죽더라도 사탄이 싫어하는 것을 한다 그거라구요. 

 

* 이제 맹세하고 가는 사람들은 어디 가나 사탄 세계에서 환영받는 것이 아니라 사탄 세계에서 반대받게 됩니다. 이렇게 역사 이래에 전 세계가 동원되어 하늘의 일을 가지고 온 사람을 반대한 것은 레버런 문밖에 없어요. 레버런 문밖에 없습니다. 그거 알아야 된다구요. 

 

자, 공산주의가 반대하고 민주주의가 반대하고 수많은 나라가 반대하고 기독교인이 반대하고 유대교인이 반대하고 불교가 반대하고 전부 반대했어요, 전부가. 자, 내가 그렇게 반대받을 놀음하고 있는 거예요? 대답해 봐요. 암만 뭐래도 선한 일을 하고 암만 뭐라 해도 세계와 하나님을 위한 일을 한다구요.  

 

122-273 자, 역사 이래 사탄이 제일 싫어하는 것은 하나님의 주권이에요. 하나님의 주권이라구요. 사탄은 수많은 싸움을 하는 거예요. 하나님은 하나돼라고 합니다. 그렇기 땜누에 화목케 하는 자는 하나님의 아들이라고 했어요. 

 

5) 최후의 싸움에서 승리할 수 있는 기준인 온유와 겸손, 순종과 굴복, 희생과 봉사. 

 

▣ 1957.10.27(일) 예수님의 섭리적 생애와 그의 승리적 목적. 전본부교회.

003-187 사탄의 본질은 교만과 혈기입니다. 이런 성질로 세상 사람을 대하는 사탄이었으니 예수님은 온유와 겸손으로 세상 사람들 앞에 나타났던 것입니다.

 

* 사탄은 자기를 중심 삼고 남이야 어떻게 되든 상관하지 않는 존재입니다. 이것이 또 하나의 사탄의 본질입니다. 그래서 사탄의 뒤를 쫓으면 불행해지는 것입니다. 그래서 예수님은 모든 인간들이 자기를 믿고, 자기에게 순종하여 하늘을 따르도록 가르치신 것입니다.  

 

003-189 자기를 중심 삼은 血氣와 驕慢으로 사는 사람이 아직도 있습니까? 여러분은 하루빨리 그런 입장에서 벗어나야 하겠고 예수 그리스도가 세워놓은 기준, 사탄을 굴복시키기 위한 최후의 싸움에서 승리할 수 있는 기준인 온유와 겸손순종과 굴복, 희생과 봉사의 자체로 혈기에 의해 하늘을 핍박하는 자들을 향해 싸워나가겠다는 내적 覺悟를 다져야 하겠습니다.

 

뜻에 대립하여 뜻을 반역하는 입장에 선 것이 사탄이요, 이런 것이 사탄의 생활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자기도 모르게 뜻에 反撥하려고 하는 마음이 드는 것은 스스로의 마음이 아니라 사탄의 勢力이 環境에 꽉 차 있고 그 環境에 붙들려 있기 때문에 자기도 모르게 사탄의 勢力이 자기를 중심 삼고 나타나는 것입니다.  

 

003-191 2천 년 전에 예수가 이 땅에 와서 사탄을 굴복시킬 수 있는 방법으로서 "온유 겸손하라, 순종 굴복하라, 희생 봉사하라"고 인간들에게 가르쳐 주셨으나 땅 위에 있는 인간들은 예수님이 가르쳐 주신 대로 온유 겸손하면서 감사할 수 있고 순종 굴복하면서 감사할 수 있고 희생 봉사하면서 감사할 수 있는 생활환경을 갖지 못하고 있는 연고로 자기도 모르게 순종의 마음이 변하여 혈기와 교만, 대립과 반박을 하게 되고 봉사와 희생이 변하여 이용과 착취를 일삼게 됩니다.

 

▣ 1972.11.12(일) 중앙수련원. 기필코 가야 하겠습니다.

- 제4차 세계 순회 서울 경기 강원 환송 집회.

 

064-258 사탄을 굴복시키려면 사탄보다도 지독해야 된다구요. 사탄이 못 하는 것을 해야 됩니다. 그렇지요? 사탄은 뭘 못 하느냐? 사탄은 온유 겸손하지 못합니다. 사탄의 본질은 교만한 것입니다. 하나님을 내리 깎고 자기가 서려고 하는 것이 사탄의 본질이기 때문에 사탄을 굴복시키기 위해서는 그 반대의 본질을 갖추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온유 겸손하고 희생하라는 것입니다. 온유 겸손과 희생의 도리를 사탄에게 가르쳐 준다면 사탄은 일시에 몽땅 무너지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탄을 굴복시킬 수 있는 비법은 내가 온유 겸손하고 가정이 온유 겸손하고 민족과 국가와 세계를 중심 삼고 온유 겸손해 가지고 자기를 희생시키는 것입니다. 그렇게 될 때는 세계를 지배하던 사탄은 완전히 후퇴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사탄을 굴복시키는 비법은 만민이 전부 다 감사할 수 있는 자리에 서는 것입니다. 온유 겸손해 가지고 남을 위해 희생하는 자리를 통하지 않고는 안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늘의 작전법은 맞고 빼앗아 나오는 작전입니다.

 

사탄의 작전법은 치고 빼앗기는 작전입니다. 보라구요. 1차 세계대전 때도 친 녀석이 망했고, 2차 세계대전 때도 먼저 친 녀석이 망했습니다. 3차 지금 때, 사상전의 시대에 와 가지고도 먼저 친 녀석이 망한다구요. 공산당이 빨리 망한다구요. 망하기 시작하면 운명이 달라지는 거라구요. 1957년도에 중공과 소련 간에 이념 분쟁이 벌어졌습니다.